본문 바로가기
주식

나노와이어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31.
반응형

현재 나노와이어 제조기술은 소재의 길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수준까지 발전했다고 합니다. 사람 머리카락의 1000분의 1에서 100분의 1까지 조절할 수 있고, 두께도 5 나노미터에서 수백 나노미터까지 조절할 수 있는 단계에 와 있습니다.

 

나노와이어를 만드는 기술은 세계를 변화시킬 10대 신기술 가운데 하나로 꼽히며, 현재 나노테크놀러지 분야에서 가장 효율적인 분야 가운데 하나로 평가됩니다.

 

나노와이어는 레이저나 트랜지스터, 메모리, 화학감지용 센서(감지기) 등 다양한 분야에 쓰인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나노와이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노와이어 관련주 정리

 

1. 율촌화학 - 나노와이어 관련주

 

율촌화학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73년 5월 설립하여 식품 및 생활용품 포장재부터 산업 소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포장재를 생산하는 농심 계열사의 종합 포장회사입니다. 

 

- 친환경 기업이념을 실천하고자 최첨단 용제회수 설비를 도입 가동하고 있으며, 잉크 자동조색 장치를 활용함으로써 선명하고 차별화된 인쇄 품질의 포장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율촌화학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증가, 영업이익은 55.2% 감소, 당기순이익은 60.7% 감소하였으며, 안정적 성장 흐름 유지하고 있으나, PP Resin을 비롯한 Pet Film 등 원재료가 유가에 밀접하게 영향을 받고 있어 수익성은 크게 하락하였습니다. 

 

- 오랜 포장재 제조 경험과 축적된 기술을 BOPP 등 포장소재의 제조 기술과 접목하여 고품질의 기능성 포장소재 개발과 차별화된 포장재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2. 상보 - 나노와이어 관련주

 

상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89년 4월에 설립되어 2007년 10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자체적으로 Micro pattern roll 가공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따른 다양한 패턴의 성형가공이 가능합니다.

 

- 동사의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은 세계 최초로 Self-Healing 특성을 이용한 스크래치 방지 기능을 가진 Anti-scratch resin을 개발하여 제품에 적용하였으며, 다양한 필름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상보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5% 증가, 영업이익은 13.5%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 부담이 커졌고 판관비와 인건비 등 각종 비용 역시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였습니다.  

 

 

3. 마이크로프랜드 - 나노와이어 관련주

 

마이크로프랜드 주가 차트

 

[기업내용]

- 주요 제품인 프로브 카드는 웨이퍼 테스트(Wafer Test)에 소요되는 고부가가치의 소모성 부품으로 경쟁력이 있으며, 독자적인 MEMS 공정기술을 개발하여 12인치 세라믹 기판을 적용한 MEMS 공정 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현재 개발하고 있는 기술은 극 초소형화 기술이므로 현재 수십 Micro 단위에 있는  피치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어 향후 시장 경쟁력 유지 가능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마이크로프랜드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2.1% 증가, 영업이익은 657.4% 증가, 당기순이익은 801.6% 증가하였습니다. 

 

- 2021년 생산능력은 공정개선 및 생산설비 확충으로 전년대비 20% 증가하였으며, 해외 진출의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고객사의 요구에 적기 대응하고자 해외 판매 부분에 대해서는 Agent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4. 원익큐브 - 나노와이어 관련주

 

원익큐브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9년 6월 12일 설립되어 1996년 4월 26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각종 화학제품 및 건자재의 제조와 유통 및 수출입업과 고급 디지털 인쇄기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화학제품, 건자재, 폴리머, 고급디지털 인쇄기 및 자회사 나노이닉스를 통해 전도성 폴리머를 판매하고 있으며, 건축용 실리콘의 일부는 자체 생산, 판매를 통해 매출 다변화에 성공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원익큐브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5% 증가, 영업이익은 724.6% 증가, 당기순이익은 1270.7%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늘어났습니다. 

 

- 케미칼, 건축자재 부문에서 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실적 개선을 견인하였으며, 폴리머 부문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 화학 업체인 SABIC, SK Chemical 등 안정적인 구매처를 확보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였습니다.

 

 

5. 나노신소재 - 나노와이어 관련주

 

나노신소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디스플레이, 반도체, 태양전지 등의 소재 제조업을 목적으로 하며, 2000년 3월 15일 설립되었으며,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Target 제품 이외에 인쇄전자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Silver nano ink/paste 소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태양전지 산업에서 주로 공급하고 있는 분야는 박막태양전지 분야이며, 고효율의 전지 개발과 원가 절감을 통한 생산성 확보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나노신소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9% 증가, 영업이익은 140.4% 증가, 당기순이익은 213.2%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 및 판관비 부담은 늘었지만 인건비 부담은 감소했고 각종 비용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6. 휘닉스소재 - 나노와이어 관련주

 

휘닉스소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고부가가치 소재사업인 Metal Paste사업, 반도체 패키징용 솔더볼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 및 영업력을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 비대면 경제산업이 가속화되면서 서버, PC, 노트북 등 IT 디바이스와 5G 등 통신부문 투자가 늘었으며, 코로나19 충격으로 상반기에 주춤했던 모바일 수요도 하반기에는 회복세에 접어들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휘닉스소재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1% 감소, 영업손실은 244.7% 증가, 당기순손실은 147.1%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으며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 부담은 커졌고 판관비와 인건비 등 부담이 가중되면서 영업적자는 지속됐으며 적자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확대되었고 영업 적자 확대 등의 영향으로 당기순손실 역시 지속됐으며 적자 규모는 확대됩니다. 

 

 

7. 쎄미시스코 - 나노와이어 관련주

 

쎄미시스코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0년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제조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했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과정에서 사용하는 플라즈마 진단장비, 유리기판 검사장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플라즈마 진단장비의 경우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동 제품과 관련된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후발업체의 진입 장벽은 높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쎼미시스코 실적]

- 경차전기차 신차 출시에 투입된 개발비와 각종 인증비용 등 일회성 비용이 증가하면서 적자 지속되고 있으며, 전기차 전문업체 에디슨 모터스와 투자 협약식을 체결하였습니다.  

 

- 전기차 핵심 요소인 구동 모터, 차체 경량화 기술을 이용한 EV Z의 고도화를 통해 전기 승용차,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 등을 개발해 전기차 라인업을 확대 예정입니다.

 

 

8. 케이피엠테크 - 나노와이어 관련주

 

케이피엠테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약품사업본부, 기계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타 사업으로 신약을 연구 개발하는 제약 및 바이오 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알리코제약 및 비보존과 임상시험용 위약품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하여 임상시험용 외용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표면처리약품 및 도금설비의 주요 수요층이 되는 전방산업은 PCB 산업으로서, 첨단 전자산업 분야와 직결되는 핵심 전자부품의 필수산업으로 관련 산업과 함께 동반 성장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케이피엠테크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0% 증가, 영업손실은 24% 감소, 당기순손실은 80.3%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와 텔콘RF제약은 미국 바이오기업 휴머니젠으로부터 코로나19 치료제 렌질루맙의 국내 판권을 공동으로 확보하고 2021년 하반기부터 국내 임상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나노와이어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SMR 관련주 9종목

세계 SMR 시장 우위 선점을 위해 각국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며, 우리나라는 1세대 SMR인 SMART 개발을 시작한 지 20년이 지났는데 사우디 수출 관련 인허가가 지지부진한 상태라고 합니다. 정부의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8종목  (0) 2021.11.01
NFT 관련주 8종목 정리  (0) 2021.11.01
홍준표 관련주 8종목  (0) 2021.10.31
그린플레이션 관련주 8종목  (0) 2021.10.30
원통형배터리 관련주 7종목  (0) 2021.10.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