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금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2. 1.
반응형

증권사에서 일반상품 계좌를 개설하고 주식처럼 금을 거래할 수 있는 한국거래소 KRX 금시장 채널 투자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인플레이션 우려에 금 투자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안전자산인 금 투자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주식시장 조정과 가상자산 시장 급등락까지 더해지면서 안전자산 투자처에 대한 투자자들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인플레이션 위험 헷지 수단인 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 관련주 정리

1. 비에이치 - 금 관련주

 

비에이치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첨단 IT산업의 핵심부품인 FPCB와 그 응용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 공급하는 회사로 전문 FPCB 벤처 기업이며, FPCB 제품의 주요 목표시장은 스마트폰, OLDE, LCD 모듈, 카메라모듈, 가전용 TV, 전장부품 등을 생산하는 세트 메이커입니다. 

 

- 고객의 대부분은 삼성전자, LG전자, 삼성디스플레이등 국내 대형 IT제조업체들이며 또한 일본과 중국 등지로 해외 고객 확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비에이치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8%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최근 북미 고객사들은 단가가 낮은 6.1인치 모델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어 동사의 제품 Mix 악화되고 있습니다. 

 

- 2021년 하반기에 북미 고객사가 LTPO 디스플레이를 상위 모델에 적용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SDC에 대한 매출 의존도가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2. 고려아연 - 금 관련주

 

고려아연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종합 비철금속 제련회사로서 1974년 8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1990년 7월 28일 기업공개 실시하였으며, 아연, 연, 금, 은, 동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 비철금속제련회사로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비철금속 산업은 철강업과 함께 대표적인 국가 기간산업이며, 최근에는 원자재로써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산업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고려아연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4% 증가, 영업이익은 47.5% 증가, 당기순이익은 59.4%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기존 안정적 수익모델을 갖추고 있는 아연 제련업을 기반으로 실적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최근 들어 2차 전지 소재 사업에도 진출해 미래 성장성을 갖추고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는 만큼, 안정적인 외형 성장이 가증할 전망입니다.

 

 

3. LS - 금 관련주

 

LS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2년 한국 케이블 공업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7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지주회사로서 주식의 소유를 통하여 국내 회사의 사업내용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주 수입원은 지배하는 자회사들로부터 받는 배당금, 브랜드 수수료 수입 등이 있으며, 동사의 사업부문은 연결기준의 사업형태를 고려하여 전선사업부문, 일렉트릭 사업부문, 엠트론 사업부문, 아이앤디 사업부문으로 사업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LS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3% 증가, 영업이익은 86.8% 증가, 당기순이익은 507.2% 증가하였으며, ZTE, 레노버 등 중국 고객과의 거래를 기반으로 향후 중국 대형 고객으로 확장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Hobby Farm 열풍에 힘입어 미국 트랙터 판매법인은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였고, 앞으로 동사 트랙터 수출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4. 엠케이전자 - 금 관련주

 

엠케이전자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82년 12월 16일에 주식회사 미경사로 설립됨. 1997년 8월 8일 자로 상호를 엠케이전자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으며, 동사는 오션 비 홀딩스의 기업집단에 속한 계열회사이며 이 중 상장사는 동사를 포함, 총 2개사입니다.  

 

- 반도체 Package의 핵심부품인 본딩와이어(Bonding Wire) 및 솔더볼(Solder Ball) 등 전자부품 등을 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엠케이전자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2% 증가, 영업이익은 0.8% 증가, 당기순이익은 94.8% 증가하였으며, 중국 반도체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전체 본딩와이어 시장의 40%에 달하는 수요가 중국 내수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 본딩와이어 시장은 2018년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2~3% 성장이 예상되며, 2021년 반도체 슈퍼사이클과 COVID19의 기저효과로 5~6% 성장이 예상됩니다.

 

 

5. 영풍 - 금 관련주

 

영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49년 11월 설립되어 아연괴 및 기타 유가금속 등을 제조, 판매하는 종합 비철금속제련회사로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자회사를 통해 인쇄회로기판 제조업, 반도체 패키 지업, 용역, 농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당기말 현재 총 1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 중이며, 당기말 기준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은 제련 43%, 전자부품 64%, 반도체 7%, 상품 중계 1% 및 연결조정 -1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영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5% 증가, 영업이익은 42.5% 감소, 당기순이익은 22.1% 증가하였으며, 견조한 외형 성장을 보였으나 원가율 상승으로 영업손익이 악화됨, 다만 대규모 지분법 이익 발생으로 순손익은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 총 260억 원 규모의 무방류 설비 구축해 '21년 6월부터 정상 가동하고 있으며, 약 430억 원 규모의 지하수 차집시설을 '21년 8월부터 설치할 예정입니다.

 

 

6. 아이티센 - 금 관련주

 

아이티센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5년 설립되어 2014년 코스닥시장으로 이전 상장되었으며 영위하는 사업 부문은 IT 시스템 통합(System Integration) 및 유지, 보수 사업입니다. 

 

- 동사는 공공분야의 다양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IT 인프라 구축, 컨설팅, 서비스 구축,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의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독보적인 IT서비스 기업이며, IT 서비스 기업 중 규모 및 기술력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메이저 IT서비스 업체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아이티센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0.1% 증가, 영업이익은 64.4% 감소, 당기순손실은 74%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공공부문에서 공공시장 전 영역으로 사업 커버리지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가 대폭 늘었고 판관비와 인건비 부담도 상당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7. 황금에스티 - 금 관련주

 

황금에스티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86년 8월 설립돼 1997년 4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일반강에 비하여 물, 공기, 화학약품 등에 대하여 반영구적인 수명을 지니고 있고, 인장강도의 팽창 계수 등이 우수하여 타철강제품에 비해 내식성, 내열성, 내산성 등에 있어 우수한 합금강을 제조하였습니다. 

 

- 스테인리스는 산업설비의 기초소재이자 국가 기간산업의 근간 소재로서 식품, 화학, 반도체, 자동차, 기계, 플랜트,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황금에스티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 증가, 영업이익은 95.9% 증가, 당기순이익은 53% 증가하였으며, 건설 부문의 경우 장·단기 경기변동에 상당한 영향을 받는 산업 부문입니다.

 

- 철강 부문은 중국 등 아시아지역이 스테인리스 산업 중심지로 부각되면서 국내 스테인리스 관련 시장도 성장하였으며 자동차, 건축, 조선 등 기반산업 내 친환경 소재 입지를 확고히 하였습니다. 

 

 

8. 정산애강 - 금 관련주

 

정산애강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0년에 설립된 배관재 제조판매 기업임. 본사는 충주에 소재하고 있으며, 199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다가 2002년 상장 취소 후 2006년 코스닥시장에 재상장하였습니다. 

 

- 주요 사업으로 PB배관재의 급수급탕용 및 난방용 배관재와 CPVC의 소방 배관재를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PB배관재는 우수한 특성으로 APT뿐만 아니라 일반주택에서의 채택도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그 사용범위도 급수용에서 난방용 등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정산애강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이익은 43.1% 증가, 당기순이익은 11.5%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스마트 팩토리 구축사업 진행으로 생산성이 크게 개선되었고 1,300톤 규모의 C-PVC 생산설비를 확충하여 경쟁사들과 차별화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지금까지 금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태양전지 관련주 8종목

한국 에너지기술연구원은 태양전지 실리콘의 결함을 역이용해 모체 기판을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술은 산업적으로 큰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XR 기기 관련주 7종목  (0) 2021.12.02
은 관련주 7종목  (0) 2021.12.01
스푸트니크V 관련주 8종목  (0) 2021.11.30
2차전지 동박 관련주 8종목  (0) 2021.11.30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 8종목  (0) 2021.11.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