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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리오프닝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2. 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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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지만 리오프닝 주에 대한 기대감은 오히려 높아지는 중이며, 금융투자업계도 2월 증시를 이끌 테마 중 하나로 리오프닝을 제시했다고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수가 1만명대를 돌파한 후 연일 상승세임에도 리오프닝 주가 강세를 보이는 까닭은 미국과 영국 등을 시작으로 서구권에서 방역지침이 잇달아 완화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방역지침이 완화됨에 따라 여행, 항공, 소비재 등 억눌렸던 수요가 폭발할 것이라는 관측이 리오프닝 테마의 강세를 이끌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이후 나타날 방역 정책 완화는 리오프닝주에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리오프닝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IHQ - 리오프닝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아이에이치큐'이며 1962년 설립됨. 연결대상 종속회사 7개 사와 관계기업 6개사, 공동기업 2개사를 가지고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매니지먼트, 음반, 드라마 제작과 미디어 부문의 유료방송, 프로그램 공급, 광고대행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가 영위하는 PP산업의 매출은 광고매출과 방송 프로그램 제공 매출 두 가지로 구분되며, 이를 합하면 약 78.3%로 PP산업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IHQ 주가 차트

 

[IHQ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9% 감소, 영업손실은 51.4% 감소, 당기순손실은 52.7% 감소하였으며, 역량 있는 신인 발굴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며, 각종 디지털 콘텐츠 사업을 운영함으로써 수익 모델의 다각화를 통해 사업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향후 콘텐츠 투자 확대 지속 및 양질의 프로그램 구매 등을 통한 시청률 제고를 계획하고 있으며, 전반적인 시청률 기반 강화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중입니다.

 

출처: 네이버

 

2. CJ ENM - 리오프닝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94년 12월 종합유선방송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 공급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설립 되어 1999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동사는 방송채널 사용사업자로서 현재 tvN, Mnet, OCN, Olive, X tvN, Tooniverse 등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커머스 사업은 Live TV와 T커머스, CJ몰(CJmall)을 운영함. 또한 오프라인 매장 스타일온에어 등을 통해 다양한 쇼핑 수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CJ ENM 주가 차트

 

[CJ ENM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 증가, 영업이익은 45.1% 증가, 당기순이익은 92.7% 증가하였으며, 주요 비용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원가율 하락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 동사가 보유한 채널은 트렌디한 예능 콘텐츠 및 화제성 높은 드라마의 연속적인 흥행으로, 영향력 높은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POP의 선전에 음악/콘서트 사업 부문도 성장세입니다.

 

출처: 네이버

 

3. 덱스터 - 리오프닝 관련주

[기업내용]

- 2011년 12월 설립되었으며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 특수효과(VFX)의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 제작, 드라마 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습니다(국내 1위). 

- 2018년 영화 제작사 ‘덱스터픽쳐스’를 자회사로 설립하면서 영화제작 전반으로 사업영역이 확장되었으며, 국내외 영화제작 외에 수익성이 높은 테마파크, 드라마, 게임 등으로 VFX 매출 다변화 중입니다.

 

덱스터 주가 차트

 

[덱스터 실적]
- `백두산' 이후 대형 수주가 없어지면서 실적 부진세가 이어지고 있음.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되었으며, 동사가 넷플릭스 포스트 파트너 프로그램에 등록됨에 따라 글로벌 관객의 콘텐츠 기대가 높아지며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는 제작사의 투자는 더욱 증가할 전망입니다.

 

- 글로벌 OTT의 투자 증가, 영화산업의 부진 탈피를 위한 대작 콘텐츠 확대를 기대하며, 자체 기획 중인 영화 '더 문', 텐트폴 영화 '외계인' 등을 통해 실적이 좋아질 전망입니다.

 

추렃: 네이버

 

4. NEW - 리오프닝 관련주

[기업내용]

- 2008년 도메오 홀딩스로 설립된 동사는 2012년 넥스트 엔터테인먼트 월드를 흡수 합병하고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 프로그램 배급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종속회사인 뮤직 앤 뉴는 음원 투자 및 유통업, 콘텐츠 판다는 영상 콘텐츠 부가판권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브라보 앤미디어는 방송채널 사업 및 방송 프로그램, 브라보 앤 파트너스와 빌리 보드는 당구장 및 경기용품 도매업, 엔진 비주얼 웨이브는 VFX 사업, 스튜디오 앤 뉴는 방송 프로그램 제작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NEW 주가 차트

 

[NEW 실적]
- 드라마 '멸망' 편성 매출과 뮤직 콘텐츠 부문 실적이 꾸준함을 보인 반면 코로나19로 인한 국내 영화시장 냉각에 따른 개봉작 부재와 스포츠 부문 부진 지속도 동반되었습니다.

 

- 자회사 스튜디오 앤 뉴를 통해서 디즈니 플러스와 향후 5년간 장기 콘텐츠 공급 파트너십을 체결해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하였으며, 글로벌 OTT에 론칭되는 작품 특성상 VFX 작업 증가 역시 꼬리를 물게돼 캡티브 콘텐츠 VFX 수주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5. 바른손 - 리오프닝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영화, 뷰티, 외식 사업 등을 영위함. 영화 부문은 영화 제작 및 투자, 뷰티 부문은 화장품 유통업 등 관련 사업, 외식 및 기타 부문은 음식료품 제조판매업, 홈 인테리어 도소매업, 시설경비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동사는 2019년 개봉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을 받은 영화 '기생충'에 투자하며 이름을 알렸으며, 2021년 1분기 기준 매출은 영화 사업 1.4%, 뷰티 부문 89.4%, 기타 부문 9.2%로 구성됩니다.

 

바른손 주가 차트

 

[바른손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7%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판매비와 관리비의 증가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 동사는 지속적인 중소기업과의 협력으로 6000개가 넘는 한국 화장품 브랜드가 모두 존스에 입점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으며, 또한 B2C K-뷰티 옴니 채널 플랫폼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출처: 네이버

 

6. 롯데쇼핑 - 리오프닝 관련주

[기업내용]

- 지배회사인 동사는 1970년 7월 2일 백화점 경영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20년 2분기 말 기준 총 44개의 종속회사가 있으며, 2021년 반기 기준은 백화점 부문 18.0%, 할인점 부문 37.3%이며, 전자제품 전문점 부문 25.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사업부문은 경영의 다각화 실태를 적절히 반영할 수 있도록 백화점 사업부문, 할인점 사업부문, 전자제품 전문점 사업부문, 슈퍼 사업부문, 홈쇼핑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세분화되었습니다.

 

롯데쇼핑 주가 차트

 

[롯데쇼핑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 감소, 영업이익은 40.3%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유통업계 최초로 최단 1시간 내 배송되는 "바로 배송"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오픈 후 주문건수가 160% 증가하는 등 옴니채널의 대표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현재 스마트 스토어 4개점을 운영 중이며, 매장 후방의 패킹 자동화 설비를 장착 배송 Capa를 향상하는 형태의 세미 다크 스토어를 현재 총 12개점에서 운영 중입니다.

 

출처: 네이버

 

7. 버킷스튜디오 - 리오프닝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99년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온라인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콘텐츠 제공업 및 모바일 서비스를 주 사업 목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2018년 7월 사명을 투윈 글로벌에서 아컴 스튜디오로, 11월에 다시 버킷 스튜디오로 변경하였으며,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영화 등 콘텐츠 유통,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 온라인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필터링 솔루션 등이 주요 수익모델입니다.

 

버킷스튜디오 주가 차트

 

[버킷스튜디오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4.8%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에어 팟, 버즈 등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유통하고 신규 제품을 직접 개발 또는 제휴를 통해 다양한 상품군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 동사가 서비스 중인 문자 시장은 2009년 하반기 이후 시장 성장이 고착화되어 있으나 메시징 서비스에 대한 인식 변화로, 타사 인수 등 공격적인 영업전략으로 새로운 성장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금까지 리오프닝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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