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재명 대선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6.
반응형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간 양자 구도가 완성되면서 대선 정책 경쟁도 본격적으로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차기 대선 정국의 최대 현안인 부동산 문제나 진영 간 갈등이 첨예한 대북·북핵 이슈 등에서만큼은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의  견해 차가 뚜렷해 격돌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재명 후보의 중요정책중 하나인 기본 주택이란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건설원가 수준의 저렴한 임대료로 역세권 등에서 30년 이상 거주 가능한 공공주택을 말합니다.

 

이재명 후보는 장기임대 공공주택 비율을 전체 주택의 10% 선까지 늘리겠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재명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8종목 정리

 

1. 에이텍 - 이재명 관련주

 

에이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LCD 디스플레이 응용제품을 제조, 생산 판매할 목적으로 1993년 설립되었으며, 녹색기술인증을 받은 절전형 PC 및 LED 모니터, 굿디자인 수상 슬림형 PC, 금융 모니터 및 엘리베이터 DID 등을 개발한 기술력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공공기관용 PC 및 모니터 시장을 주 타겟으로 하고 있으며, 2021년 1분기 전체 공공기관용 PC 조달시장에서 15.4%의 시장 점유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이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2.2% 감소, 영업이익은 70.1% 감소, 당기순이익은 47.5% 감소하였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감소했지만 매출원가와 법인세비용 역시 전년 동기 대비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 대기업과의 경쟁구도 보다는 고객의 needs에 맞는 제품을 개발, 생산하여 틈새시장 개척에 노력하고 있음. 또한 지방 지역의 영업을 더욱 강화하는 판매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2. 에이텍티앤 - 이재명 관련주

 

에이텍티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교통카드솔루션 개발, 제조 및 기타 무선통신장비의 개발, 제조가 동사 주요 사업이며, 금융자동화기기 제조사 에이텍에이피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교통카드 솔루션 부문은 서울시설공단, 알톤스포츠, CJ CGV가 주요 고객 사이며, 티머니의 국내에 설치한 모든 버스, 택시, 충전단말기 유지보수 사업자로 선정됐으며, 매출은 교통카드 솔루션 사업 부문 23%, 금융자동화 사업 77%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이텍티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 감소, 영업이익은 7.5% 증가, 당기순이익은 26.2% 증가하였으며, 교통카드 솔루션 사업 부문은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으나 금융자동화 부문이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부진했습니다. 

 

- 이로 인해 전체 매출이 감소함. 하지만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주요 비용이 일제히 감소하며 영업이익은 개선됐습니다.

 

 

3. 동신건설 - 이재명 관련주

 

동신건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58년 10월 8일 한일건설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1995년 7월 3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전국 도급순위 300위의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관급공사의 비중이 더 높습니다. 

 

- 50년 축적된 기술로 고객의 만족에 최선을 다하여 향후 하자보수 및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당분간 자체 신규사업은 없을 예정이고, 관급물량을 비롯해 다각도로 수주 확대를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동신건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7.8% 증가, 영업이익은 45.8% 감소, 당기순이익은 91% 감소하였으며,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줄어들었습니다.

 

-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경쟁 효율화 및 품질향상 전개, 좋은 기업 이미지 재고, 대외 신용도 향상과 함께 시장 경쟁력 우위 확보를 위해 노력 중입니다.

 

 

4. 프리엠스 - 이재명 관련주

 

프리엠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건설중장비용 MCU, 클러스터, Flasher Unit을 개발하여 일부 모델에 공급을 하고 있으며, 본사 공장에 "SMT Line" 생산설비를 구축하였으며 장비 개발 업체들에게도 쉽게 자사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기계제어사업은 생산설비에 투자할 재원 부족으로 인해 개발된 기술을 두고도 제품화하지 못하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활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프리엠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전장사업부(Harness)와 기계제어사업부(MCU)의 고른 실적 호조로 외형 성장이 지속되고 있으며 고정비 부담 완화에 따라 영업손익 및 순손익 모두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건설장비용 와이어하네스 제품은 소량 다품종(1,500여 품목)으로 생산관리에 경쟁력이 있으며 특히 신속한 개발 능력이 가장 큰 경쟁력입니다.

 

 

5. 티엘아이 - 이재명 관련주

 

티엘아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20년 9월 분할신설되어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지주회사로 자회사의 주식 또는 지분을 취득, 소유하며 자회사와 관련된 일체의 사업을 영위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기존 태영건설이 보유했던 SBS미디어홀딩스의SBS 미디어홀딩스의 지분을 모두 가지며 SBS 미디어홀딩스의 최대주주가 티와이 홀딩스로 변경되었으며, 종속회사인 태영그룹의 사업현황은 방송사업, 환경사업, 레저사업, 건설사업, 기타사업으로 크게 다섯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티엘아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 증가, 당기순이익은 0% 증가하였으며, 2021년 2분기 기준 방송사업 부문이 전체 매출액의 31.2%, 골프장, 리조트 운영 등 레저사업 부문이 60.4%, 물류창고업 등 기타 사업부문 8.4%로 구성되었습니다. 

 

- 레저부문 호조에도 불구하고 판관비와 인건비 증가로 영업적자를 기록하였으며, 방송 콘텐츠 유통에 필요한 콘텐츠 사용권리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향후 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6. 토탈소프트 - 이재명 관련주

 

토탈소프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해운 항만 물류 산업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8년 11월 1일에 설립되었습니다. 

 

- 주요사업으로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 선박 탑재용 컴퓨터, 선사용 양적하 시스템,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다목적터미널 운영시스템 개발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21년 2분기 기준 동사 매출 76.8%를 차지하는 CATOS는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 관리에 필요한 모든 자동화 시스템을 간편하게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제일팜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1% 감소, 영업이익은 24.6% 감소, 당기순이익은 22.1%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글로벌 터미널 운영사 장기적인 파트너 계약 및 관계를 형성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매출 성장이 기대됩니다.

 

- CATOS 등 주력 사업 부분 매출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크레인 장비 기사 훈련용 시뮬레이션을 비롯한 E-러닝 사업 부문 매출이 전년 대비 급감함에 따라 전체 외형이 축소되었습니다.  

 

 

7. 정다운 - 이재명 관련주

 

정다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9년 10월 설립되었으며, 오리사업(신선, 육가공)과 우모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오리사업에서는 신선 분야의 통오리, 완포, 슬라이스와 육가공 분야의 훈제, 기타 육가공품(떡갈비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오리의 생산 및 판매 전 과정을 통제할 수 있는 계열화업체로, 가격 급등락의 위험 회피와 수급 탄력성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정다운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도압 분야에서는 동사의 2021년 2분기 오리 도축 수가 6,032천건으로 28%의 점유율을 보이며, 이는 업계 2위 수준입니다. 

 

- 코로나19 상황속에서 가격 약세가 2020년 내내 지속되었으나, 2020년 연말부터 2021년 코로나19 극복에 따른 수요 증가 예상과 조류독감에 의한 우모 공급 감소 여파로 가격 회복 중입니다.

 

 

8. 디알텍 - 이재명 관련주

 

디알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전 세계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직접ㆍ간접 방식 디텍터 기술을 동시에 제공하는 기업이며, X-ray 진단영상 시스템의 핵심 장비인 디지털 X-ray 디텍터의 개발 및 생산과 함께 영상처리 엔진과 소프트웨어 등을 토탈 솔루션으로 개발하여 전 세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03년 국내 최초이자 세계 5번째로 X-ray 디텍터를 개발하였으며, 직접방식 디텍터 위주로 사업을 진행하며 미국 동물용 시장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디알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는 고유 영상처리 기술과 AI 기반의 노이즈(영상 잡음) 제거 기술을 결합하여 저선량으로도 높은 명암비(DQE)를 구현하고 있으며, 시스템 장착용 디텍터의 경우 직접ㆍ간접 방식 솔루션을 출시하여 시장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재명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바나듐배터리 관련주 7종목

바나듐 배터리는 바나듐 전해액을 사용하는 새로운 이차전지로 한국의 배터리 전문업체 스탠다드에너지가 세계 최초로 개발했으며, VIB는 바나듐 전해액의 전기화학반응을 통해 전기를 충전하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9종목  (0) 2021.11.06
[대선] 윤석열 관련주 9종목  (0) 2021.11.06
인공태양 관련주 8종목  (0) 2021.11.05
바이오디젤 관련주 8종목  (0) 2021.11.05
핵융합 관련주 8종목  (0) 2021.11.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