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요소수 대란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7.
반응형

요소수 대란으로 운수회사와 화물차 기사들은 전국 주유소를 돌아도 요소수를 파는 곳을 찾기 어려운 데다 팔더라도 평소의 10배에 달하는 가격을 요구하고 있어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합니다.

 

요소수 대란이 길어지면 택배·화물차뿐 아니라 소방·구급차까지 멈춰 서면서 물류와 공공 안전망 전체가 마비될 수 있다는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인천시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등에 따르면 인천시 연수구 인천신항 등에서 컨테이너를 실어나르는 화물차 중 요소수를 구하지 못해 운행을 중단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최근 해외직구까지 알아보며 요소수 구하기에 나섰고 있지만 그마저도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요소수 대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소수 대란 관련주 정리

 

1. 롯데정밀화학 - 요소수 대란 관련주

 

롯데정밀화학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64년에 설립된 동사는 2016년 2월 최대주주 변동에 따라 삼성정밀화학에서 롯데 정밀화학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롯데그룹의 계열회사로 편입되었습니다. 

 

- 주요 제품군은 정밀화학제품(메셀로스, 헤셀로스, 애니코트, ECH), 일반화학제품(가성소다, 염화메탄, 유록스), 전자재료 제품(TMAC, 토너) 등이 있습니다. 

 

- 친환경, 안전, 건강 관련 규제와 소비자 선호 변화 등의 메가 트렌드에 대응하여 스페셜티 케미칼 사업 확대를 신성장 전략으로 정립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롯데정밀화학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 증가, 영업이익은 5.3% 증가, 당기순이익은 43% 증가하였으며, 메셀로스®, 헤셀로스® 등 경쟁력 있는 사업의 증설과 제품 판매 가격 상승 시 추가적인 실적 개선 가능할 전망입니다.

 

- 케미컬사업부문의 가성소다, ECH, 암모니아 등의 국제가격이 상승세를 보이며 양호한 수준의 외형을 달성하였으며, 그린소재 부문 또한 양호한 성장세를 시현하였습니다. 

 

 

2. KG케미칼 - 요소수 대란 관련주

 

KG케미칼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54년에 설립됨. 1989년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으며, 건설소재와 비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 중입니다. 

 

- 감수제, 유지제, 혼화제 등 건설 관련 화학소재사업과 친환경 유기질비료, 천연성분 작물보호제, 미생물 제재, 친환경 농자재 등의 생명농업사업을 전개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KG케미칼 실적]

- 2021년 반기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2% 증가, 영업이익은 85.7% 증가, 당기순이익은 106.6% 증가하였으며, 철강부문의 매출 지속 확대되고 있으며, 전자결제 부문 및 미디어/금융부문 등의 꾸준한 성장으로 매출액 및 수익성 향상된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 매출에서 비교적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전자결제 부문에서의 신규 사업 진행과 제휴 활동의 성공여부가 향후 추가적인 실적 상승의 포인트로 판단됩니다.

 

 

3. 휴켐스 - 요소수 대란 관련주

 

휴켐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2년 9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10월 7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2006년 태광실업이 남해화학으로부터 인수한 정밀화학기업으로, 질산을 토대로 DNT, MNB, 초안을 생산하였습니다. 

 

- 한국바스프, 한화, 한화케미칼, OCI 등과 장기공급 계약을 맺고 질산을 공급하고 있으며, 경기에 민감한 반도체와 자동차 및 가구·건설 내장재가 질산 수요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국내 경기에 민감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휴켐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 증가, 영업이익은 15.5% 증가, 당기순이익은 41.1%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2022년말 목표로 광주과학기술원(GIST) 화학 에너지 저장과 변환 공정 미래연구센터와 함께 암모니아를 전기 분해해 수소를 생산하는 시스템을 개발 중이며, 탄소중립을 위한 그린 암모니아 협의체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4. SK네트웍스 - 요소수 대란 관련주

 

SK네트웍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53년에 직물회사로 설립된 동사는 국내외 네트워크와 물류능력을 기반으로 석유제품 중심의 에너지 유통, 휴대폰 중심의 정보통신 유통, 글로벌 무역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정보통신사업은 자회사인 SK네트웍스서비스를 통하여 SK텔레콤 및 SK브로드밴드의 네트워크망 운용, 통신시스템 장비 유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SK네트웍스 실적]

- SK렌터카는 제주지역 사업 호조와 중고차 가격 상승으로 매출과 수익 모두 증가하였으며, 2025년까지 제주도에 국내 최대 규모의 전기자동차 단지인 SK렌터카 EV 파크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 SK매직의 렌털 계정은 전년 대비 17만 개가 증가한 211만 개에 달하였으며, 다만 신제품 광고와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영업이익은 줄어들었으며, 정보통신과 호텔 사업 등은 코로나 19 및 불안정한 사업 환경 속에서 손실을 줄이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5. 한솔로지스틱스 - 요소수 대란 관련주

 

한솔로지스틱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4년 6월 한솔유통으로 설립된 물류 전문회사로 동사의 종속회사는 동사의 글로벌 네트워크 확보 전략 및 고객사의 국제 물류서비스 요구 증가에 따른 대응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동사는 컨테이너운송사업, 트럭운송사업, 해상&항공 포워딩 사업, W&D사업, 물류시스템/산업별 물류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종합물류서비스(TPL)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솔로지스틱스 실적]

- 중국 등 아시아 국가들을 중심으로 물동량이 증가하면서 컨테이너 수요가 증가하고 선복 부족 상황이 지속되면서 하반기에도 운임 강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세계 철강수요가 코로나 19 사태의 영향에서 벗어나 크게 증가하였고 중국의 경기부양책으로 원자재 수요가  증가하는 등 전반적인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6. 유니온 - 요소수 대란 관련주

 

유니온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백시멘트 및 각종 특수시멘트, 알루미나시멘트와 용융알루미나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1964년 1월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들은 페라이트 사업과 호환성 공구의 제조와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특수시멘트를 기반으로 한 기존의 건축, 토목재료는 물론 자원 활용, 희유금속 및 금속산화물 등이 신소재 분야로 연구 영역을 확장하여 친환경적인 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하고 연구역량 확충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유니온 실적]

- 미국, 일본, 인도, 호주 등 4개국(쿼드)이 중국에 휘둘리지 않기 위해 희토류를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방안을 검토하며 수혜가 예상됩니다. 

 

- 위 4개국은 중국의 희토류 수출 규제에 제동을 걸 수 있는 국제에너지기구(IEA) 차원의 규칙 제정을 추진하고 각국에 비축량을 보고하는 규정도 만들 방침입니다.

 

 

7. 현대모비스 - 요소수 대란 관련주

 

현대보비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7년 6월 설립되었으며,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A/S부품 사업을 영위함.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 차종, 270만 품목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현대모비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증가, 영업이익은 99%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3%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한 기저효과와 전방산업의 부진 탈피 등으로 비교적 양호한 실적 시현하였습니다. 

 

-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장 흐름 유지하고 있으며, 현대/기아차에 새시/캇핏/프런트엔드 모듈 등 3대 핵심모듈과 제동/조향/램프/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각종 미래 핵심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어 지속 성장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8. 미래생명자원 - 요소수 대란 관련주

 

미래생명자원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8년 2월 설립되었으며, 단미사료 등을 생산·공급하는 사료부문과 기능성 소재를 매입·유통하는 식품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쿠팡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꼬리별', '탐사'에 ODM으로 기능성에 트릿과 과립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자체 브랜드 'Optipet'의 브랜드 론칭을 2019년 4분기 론칭하였으며, 피부, 눈물, 관절, 종합 영양 4가지 기능성에 대한 츄어블 형태의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미래생명자원 실적]

- 2021년 5월 반려동물 건강 및 위생케어 관련 토탈솔루션 전문기업인 아베크에 투자하여 5.4%의 지분을 확보하였으며, 이를 통해 플랫폼 사업 확대 및 펫케어 사업 진출 기대됩니다. 

 

- 대기업 급식과 식자재 부문 및 지역의 식자재 전문 센터와 지역마트 추가 입점에 따른 판매량 확대에 따라 2021년 5월 사업장 확대 이전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요소수대란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바이오디젤 관련주 8종목

바이오디젤은 경유를 대체할 친환경 연료로 주목받고 있으며, 기름을 포함한 유지계 바이오매스로부터 생산이 가능하고 바이오 디젤은 경유에 비해 대기 오염 물질이 40~60퍼센트 이상 적게 배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