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요소수] 물류대란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7.
반응형

물류대란을 넘어 건설 현장, 폐기물 수거 등으로 확산돼 일상생활 전반을 위협할 것이란 위기감도 고조되고 있으며, 택배 등 물류업계에서도 다음 주부터는 대형차를 중심으로 운행을 멈추는 화물차들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레미콘 등이 멈춰선 건설현장, 요소비료 부족에 발을 구르는 농가, 쓰레기 수거 차량 운행에 비상이 걸린 지방자치단체 등 요소수 품귀의 파장은 물류대란으로 확산될 조짐이라고 합니다.

 

대형 화물차를 중심으로 물류업계도 비상이 걸렸으며, 요소수 가격이 싼 주유소 인근에서 요소수를 넣으려고 화물차들이 길게 줄을 서 있는 모습이 전국 곳곳에서 목격되고 있는데요.

 

요소수 부족사태가 이달 말까지 이어지면 인천항 등 주요 항만의 화물처리에도 차질을 빚을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물류대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물류대란 관련주 정리

 

 

1. 한진 - 물류대란 관련주

 

한진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물류 사업, B2B/B2C 택배사업, 국제특송 및 해외 주선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ESG경영 강화를 위한 녹색경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해외 구매대행 서비스인 이하넥스사업, 정비사업 등 연관 사업 수행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으며, 매출 구성은 택배사업 44.45%, 기타 22.57%, 육운사업 16.02%, 하역사업 15.40%, 해운사업 1.57%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9% 증가, 영업이익은 24.4% 감소, 당기순이익은 2691.7% 증가하였으며, 2021년 4월 19일부 개인고객 익일택배 단가가 인상되었으며 소형화물 기준으로 각 2천 원 인상되었습니다. 

 

- 국내화물 수송량은 국내 경기변동 상황, 수출입 물동량 변화 등 국내외 경기변동에 따라 기복을 보이나, 산업 규모의 확대와 더불어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 팬오션 - 물류대란 관련주

 

팬오션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해운업/곡물사업, 운항지원, 해운시장 정보제공, 화물 Claim 처리 등을 하는 해운업 사업부문과 선박관리업을 수행하는 기타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50년이 넘는 벌크화물 운송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주요 화주와 신뢰를 구축하는 등 경쟁력있는 선박 운항 및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팬오션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7% 증가, 영업이익은 57.6% 증가, 당기순이익은 127.4% 증가하였으며, 동사의 56기 반기 해운업 운임은 22.27 USD/RT로 전년 대비 약 33% 상승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시현하였습니다.

 

- 국내외 주요 화주들과의 CVC계약(장기화물계약)을 확대하고 있으며, 선박의 용대선 능력을 바탕으로 시장의 변화에 대해 신속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영업조직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3. 현대글로비스 - 물류대란 관련주

 

현대글로비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1년 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2월 2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는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 해운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한 회사입니다. 

 

- 2021년 2분기 기준 매출액 대비 매출비중은 종합물류업 32.85%, 유통판매업 53.89%, 해운업 13.27%이며, 2015년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에 편입 이후 5년 연속 지위를 유지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현대글로비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1% 증가, 영업이익은 49.3% 증가, 당기순이익은 24.7%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신차 대체 수요 대비 중고차 수요 증가로 인해 2021년 2분기 중고차 시장 규모는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물류를 담당하고 있으며, 여타 물류회사와 차별화된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전 세계 다양한 운송루트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4. 세방 - 물류대란 관련주

 

세방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항만하역사업 및 화물자동차 운송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65년 9월에 설립되었으며, 항만하역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1960년대부터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독보적인 기술력 및 최신장비의 효율적인 운영 노하우, 물류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종합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세방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 증가, 영업이익은 32.8% 증가, 당기순이익은 31.5% 증가하였으며, 미국 등 주요 수출입국의 경기회복으로 하반기 이후 컨테이너 물동량의 증가함에 따라 운송수입 관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 성장하였습니다. 

 

- 인구의 고령화, 1인가구의 증가 등 인구구조의 변화, 식품소비 패턴의 변화, 식품 유통채널의 변화, 수입개방을 통한 물동량 증가 등으로 콜드체인 물류시장은 지속적 성장 기대되고 있습니다.

 

 

5. KSS해운 - 물류대란 관련주

 

KSS해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9년 설립되어 동북아 지역에서 액화가스 및 석유화학제품의 해상운송서비스 사업을 영위하여 왔으며, 2007년 10월 2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독보적인 지위와 높은 신용도를 바탕으로 재무구조가 튼튼한 화주 및 용선주와의 장기계약 및 계약 연장을 통해 기복이 심한 해운업의 특성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KSS해운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7% 증가, 영업이익은 0.2% 감소, 당기순이익은 117% 증가하였으며, 가스선 해외 수출이 호조를 보이며 외형이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 계속사업이익이 반영되며 당기순이익 대폭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LPG와 암모니아 가스를 운송하는 대형 가스운반선 부문에서 아시아 굴지의 선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6. 대한해운 - 물류대란 관련주

 

대한해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68년에 설립된 동사는 에너지, 자원 전문 수송선사로서, 주요 사업으로 철광석, 천연가스, 원유 등의 원재료를 선박으로 운송하는 해상화물운송 및 해운대리점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주된 사업인 해운업은 선박을 이용하여대량의 화물을 장벽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시간에 필요한 장소로 수송하는 대표적인 서비스 산업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대한해운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9% 증가, 영업이익은 25% 증가, 당기순이익은 3902.6%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해운업에서 국내외 대형 선주와의 장기용선계약에 따른 원가경쟁력, 우량 화주와의 장기 해상운송계약으로 안정적인 수익원 확보 중입니다.

 

- 세계 유수의 합금철 공급사로부터의 안정된 공급에 기반하여 국내 철강 제조업체와 장·단기 판매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수익 규모가 점차 확대되었습니다.

 

 

7. 케이엘넷 - 물류대란 관련주

 

케이엘넷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4년 물류비 절감을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물류관련 기관과 기업들이 공동 출자하여 설립한 회사임. 동사 사업은 해운ㆍ항만ㆍ운송과 관련된 물류분야에 특화된 사업입니다. 

 

- 물류분야를 중심으로 전자문서중계서비스(EDI)를 기반으로 한 전자물류서비스 외에 시스템 통합(SI) 사업, 솔루션 판매, IT아웃소싱 등 물류 IT 분야의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케이엘넷 실적]

- 모든 사업 분야의 SI사업을 일괄 수행하고 있는 대규모 SI업체들에 비하여 시장 점유율은 낮으나 당사의 고유영역에서는 확고한 기반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 2021년에 전자물류사업은 지속 가능한 매출처 확대를 위하여 신규 우량 고객군을 확보하고, 핵심 서비스 발굴 및 확장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8. 동방 - 물류대란 관련주

 

동방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5년 설립되어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항만 하역 및 육상/해상운송사업을 근간으로 하며, 동사는 초중량물 운송/설치와 3자물류(3PL),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물류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최근 주요 항만과 배후부지 및 내륙 거점에 지속적으로 인프라 시설을 확보하고 최신 하역설비와 특수장비ㆍ선박 도입을 통해 차별화된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동방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 감소, 영업이익은 38.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중량물 해송 물량 유치 및 유통사업 부문의 성장, 비용 효율화 등의 영향으로 원재료 관련 비용이 전년 대비 9.6% 감소하였습니다.

 

- 국내 철강, 조선 경기 둔화에 따른 관련업체의 물량 감소와 경쟁입찰 확대 등 물류산업 내 어려움 및 코로나19 여파 및 해상운송 물량 감소에 따라 전년 대비 매출이 7.0% 감소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물류대란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해양플랜트 관련주 8종목

해양플랜트는 바다에 매장되어 있는 석유, 가스와 같은 해양 자원들을 발굴, 시추, 생산해내는 활동을 위한 장비와 설비를 포함한 제반 사업을 의미하며,  용도에 따라 시추용과, 생산용으로 나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석탄 관련주 8종목  (0) 2021.11.07
소형원자로 관련주 8종목  (0) 2021.11.07
요소수 대란 관련주 8종목  (0) 2021.11.07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9종목  (0) 2021.11.06
[대선] 윤석열 관련주 9종목  (0) 2021.11.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