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NFT 게임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7.
반응형

미술계에서 일어나는 NFT 작품 거래처럼, P2E 게임은 아이템을 NFT(디지털 자산)으로 만들어 소유권을 모두 개인에게 주기 때문에 게임 아이템도 거래가 가능하게 되며, 여기서 개인이 수익을 가져갈 수 있다고 합니다.

 

글로벌 시장에선 NFT P2E 게임이 트렌드로 자리 잡았으며, 3분기 NFT 거래액은 107억 달러(약 12조 4900억 원)로 직전 분기 13억 달러(약 1조 5200억 원) 대비 722% 증가했습니다.

 

위메이드 성공 사례가 알려지자 국내 게임사들도 너나 할 것 없이 P2E 게임 개발 대열에 뛰어들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NFT 게임 관련주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NFT 게임 관련주 정리

 

1. 컴투스 - NFT 게임 관련주

 

컴투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모바일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임. 데이세븐, 노바코어, Beijing Raymobile 등 10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서머너즈 워', '낚시의 신', '사커스피리츠'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2000년대 초부터 해외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미국,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폴, 독일 등에 현지 법인을 두고 전 세계 주요 국가에 모바일 게임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컴투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이익은 53.6% 감소, 당기순이익은 34.2% 감소하였으며, 매출이 증가했으나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모두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하며 수익성이 악화됐습니다. 

 

- 타겟 유저와 시장을 분석해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이동통신사, 온라인 포탈 등과 제휴하는 등 실적 개선을 위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2. 위메이드 - NFT 게임 관련주

 

위메이드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와 종속회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유통,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지식재산권(IP) 활용 사업도 하고 있으며, '미르의 전설2', '미르의 전설3', '창천', '이카루스', '미르4'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입니다. 

 

- 중국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IP 도용 소송에서 잇달아 승소하였으며, 소송에서 90% 이상 승소 판결을 받아냈으며,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등 신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위메이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9.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562.6% 증가하였으며, 주요 게임 기업이 2021년 상반기 부진한 실적을 기록한 것과 달리 위메이드는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2020년 11월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 미르 4가 실적 개선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으며, 2021년 하반기 신작 '미르 M'을 론칭할 예정으로 실적 개선세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3. 웹젠 - NFT 게임 관련주

 

웹젠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0년 4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5월 23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뮤 온라인, R2, Metin2, 샷온라인 등의 온라인 게임과 R2M, 뮤 아크엔젤 뮤 오리진 2등의 모바일 게임, 뮤 이그니션 2(MU IP), 뮤 템페스트 등의 웹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자체 개발 게임의 서비스에서부터 자체 플랫폼 WEBZEN.COM을 통한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과 자사 IP를 활용한 IP 제휴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웹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2% 증가, 영업이익은 132.8% 증가, 당기순이익은 128.1% 증가하였으며,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주요 비용이 증가하였습니다. 

 

- 그러나 게임 소비 수요의 지속으로 매출이 큰 폭으로 뛰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지속 성장을 위해 자체 개발 프로젝트를 확대하고 게임 장르 다변화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4. 카카오게임즈 - NFT 게임 관련주

 

카카오게임즈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포털 'DAUM' 서비스를 활용하여 모바일 게임과 PC게임의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함과 동시에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음습니다. 

 

- 신규 게임을 자체 개발하기 위한 자회사로 ㈜엑스엘게임즈, ㈜프렌즈 게임즈, ㈜엔글, ㈜손노리, ㈜라이프엠엠오, ㈜애드페이지 등이 존재하며, 국내 No.1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게임 콘텐츠를 공급하는 한편 대규모 카카오톡 유저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카카오게임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9% 증가, 영업이익은 17.5% 감소, 당기순이익은 33.1% 감소하였으며, 2020년 12월 ㈜크래프톤이 개발한 MMORPG '엘리온'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2021년 하반기에 북미/유럽 출시 계획하고 있습니다. 

 

- 자체 개발작 MMORPG '달빛조각사'는 지난해 대만, 홍콩, 마카오로 지역을 확장한데 이어 2021년 5월에는 일본, 북미 유럽, 동남아 지역에 추가로 출시하였습니다.

 

 

5. 엠게임 - NFT 게임 관련주

 

엠게임 주가 차트

[기업내용]

-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이며, 웹사이트 www.mgame.com 포털사이트에서 온라인 게임과 광고를 서비스하며,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이터널시티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입니다. 

 

- 매출은 국내 35%, 해외 65%로 구성되며, 국내 매출은 아이템 판매가 대부분을 차지하며 해외는 게임 로열티와 수익배분에 따른 매출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스마트팜, 암호화폐를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엠게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4% 증가, 영업이익은 32.4% 증가, 당기순이익은 92.4% 증가하였으며, AR, VR 산업 초창기부터 성장성을 염두에 두고 선제적으로 기술축적에 집중해왔습니다. 

 

- 2017년 AR 기술을 적용한 게임을 선보였으며 충남 태안에 VR 기술을 도입한 테마파크를 개장할 계획이며, 이밖에도 블록체인을 적용한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하는 등 지속 성장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6. 위메이드맥스 - NFT 게임 관련주

 

위메이드맥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97년 설립돼 2009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모바일 및 PC 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공급이 동사 주요 사업이며, 전 세계에서 서비스되는 '실크로드 온라인'이 동사 주요 게임입니다.  

 

- '윈드러너', '윈드러너 Z', '맞고의 신' 등도 서비스함. 플레로게임즈, 아이들상상공장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은 모바일 69%, PC 온라인 9.95, 기타 21.2%로 구성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위메이드맥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1%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1% 감소하였으며, 매출이 소폭 감소했으나 판매비와 관리비가 더 큰 폭으로 감소하며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동사는 자체 IP와 인지도 높은 IP를 활용해 새로운 게임을 만들어내는 방식으로 IP 사업을 확장해 성장을 이끌어가려고 하고 있으며, 역량 있는 게임 개발사에 대한 투자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7. 하이브 - NFT 게임 관련주

 

하이브 주가 차트

[기업내용]

-  하이브는 국내 최대 가상 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하기도 했으며, 새로운 합작법인을 통해 아티스트 IP 기반의 콘텐츠와 상품들이 팬들의 디지털 자산이 될 수 있는 NFT 사업을 펼치겠다고 합니다.

 

- 2005년 설립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쏘스뮤직,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등 레이블 지분 인수를 통하여 멀티 레이블 체제를 구축, 소속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뉴이스트, 여자친구 등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하이브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4% 증가, 영업이익은 2.1% 증가, 당기순이익은 17.8% 증가하였으며, 향후 고도화된 기술을 활용함에 따라 훨씬 다양한(&고가의) 디지털 상품이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MD 매출 인식 시점의 차이로 MD/라이선싱 매출이 전년대비 13% 감소했고, 이타카홀딩스 인수 관련 약 100억 원의 수수료 비용이 반영되며 영업이익률이 10%에 그칩니다. 

 


지금까지 NFT 게임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핵융합 관련주 8종목

핵융합이란 가벼운 핵들이 결합하여 보다 무거운 핵이 되는 것을 말하며, 철원자 핵보다 가벼운 핵은 핵자당의 결합에너지가 질량이 작을수록 낮아서 보다 무거운 핵으로 될 때 더 안정한 핵이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튬메탈 배터리 관련주 7종목  (0) 2021.11.08
로켓 관련주 8종목  (0) 2021.11.08
중국석탄 관련주 8종목  (0) 2021.11.07
소형원자로 관련주 8종목  (0) 2021.11.07
[요소수] 물류대란 관련주 8종목  (0) 2021.11.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