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로켓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8.
반응형

로켓 관련주는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가 민간 우주 관광에 성공하면서 주목이 쏠리고 있으며, 미국에는 다양한 우주 항공 관련주가 상장돼 있어 유망 투자처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로켓, 우주항공 관련주 버진갤럭틱과 블루 오리진의 비행 성공은 준궤도 비행이긴 하나 민간에서의 상업적 유인 우주사업이 본격적으로 개막했다는 점에서 우주산업 전반에 긍정적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로켓 관련 사업을 하는 업체들도 우주관련주로 묶이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로켓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켓 관련주 8 종목 정리

 

1. 한국항공우주 - 로켓 관련주

 

한국항공우주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와 종속회사는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한국 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국항공우주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8% 감소, 영업이익은 46.3% 감소, 당기순이익은 44.9% 감소하였으며, 완제 기와 기체 부품 수출이 감소하면서 동사 전체 매출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 판관비와 인건비 등 비용은 오히려 증가하며 영업이익 대폭 축소를 야기함. 최근 개발된 주력 수출제품들은 최신 기술과 장비를 적용하여 타사 제품 대비 기술적으로 경쟁우위를 지니고 있습니다.

 

 

2. 쎄트렉아이 - 로켓 관련주

 

쎄트렉아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위성시스템 개발 및 관련 서비스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12월 29일 설립되었으며, 2008년 6월 13일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아 회사의 주식 이 2008년 6월 13일 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 지상체 분야에서는 소형/중형/대형 위성의 관제 또는 위성으로부터 취득된 정보를 수신/처리하기 위한 지상국 장비와 S/W 공급을 핵심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쎄트렉아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증가, 영업이익은 22.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동사는 위성체 사업, 지상체 사업 및 자회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19개의 특허와 12개의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2021년 반기말까지 사업을 수행한 계약들을 기준으로 할 때, 수주총액은 4,186억 원이며, 2,342억 원 규모의 사업을 완료하였으며, 수주 잔고는 1,844억 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3. LIG넥스원 - 로켓 관련주

 

LIG넥스원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8년 2월 25일 설립되었으며 모태(母胎)는 1976년 대한민국 자주국방의 기치 아래 설립된 금성정밀공업이며, 주요 고객인 한국 정부(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각군 등)와 계약을 통해 제품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주요 사업입니다. 

 

- 동사는 LG이노텍 주식회사로부터 방위산업 부문을 영업양수받았으며, 방산물자의 연구개발, 제조, 정비 및 판매 사업을 주된 영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LIG넥스원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7% 증가, 영업이익은 20.1% 증가, 당기순이익은 27% 증가하였으며, 2021년 반기말 제품의 주요 매출처는 방위사업청과 국방과학연구소이며 비중은 전체 매출의 약 70.1% 수준입니다.

 

- 정밀타격을 중심으로 지휘통제/통신, 감시정찰 등 현대전(戰)의 전장환경이 요구하는 다양한 분야의 자체 솔루션과 우수한 제품 성능 등의 경쟁력을 앞세워 주요 Target 시장으로 선정하여 해외사업을 전개하였습니다.

 

 

4. 한화 - 로켓 관련주

 

한화 주가 차트

[기업내용]

- 한화그룹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한화생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케미칼 등 계열사 지분 보유, 자체사업은 화약/방산/기계/무역 부문이 있습니다 

 

- 화약부문은 발파기술사업, 발파 해체사업, 불꽃프로모션 사업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 방산부문은 정밀 유도무기를 포함한 정밀타격 전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화 실적]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2% 증가, 영업이익은 102.7%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9% 증가하였으며, 금융투자업 분야에서는 빅데이터 분석 기술 확보를 위해 '데이터 애널리틱스 탭'을 설립하는 등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한화 기계부문은 한화정밀기계 협동로봇 사업을 양수했으며, 한화시스템은 에어모빌리티 사업과 위성통신 사업을 미래 신수종사업으로 선정하여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5.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로켓 관련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7년 8월 1일 설립되어 1987년 5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18년 3월 23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엔진사업은 핵심기술의 진입장벽이 높으며, 장기간의 개발과 투자를 필요로 하며, 방산산업은 단일 수요자를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6% 증가, 영업이익은 170.4% 증가, 당기순이익은 589.6% 증가하였으며, 칩마운터, 스크린 프린터 등 산업용 장비 사업 부문 등 매출 호조에 따라 매출, 영업이익이 대폭 늘어났습니다.  

 

- 엔진부품사업은 RSP 사업 수행 역량을 강화하고 GE, P&W, 롤스로이스 등과의 엔진부품 공급 계약을 지속 확대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확보해 나갈 예정입니다.

 

 

6. 한화시스템 - 로켓 관련주

 

한화시스템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군사장비의 제조 및 판매하는 방산부문과 IT 아웃소싱 등 서비스 판매하는 ICT 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핵심사업인 군위성 통신체계-Ⅱ 및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대대급 전투지휘체계(B2CS), 개인 전투체계, 한국형 전투기(KF-X) 사업에 참여하였습니다. 

 

- 대내외 기업 고객에게 24시간, 365일 무중단 IT 운영을 지원하며, 서버 자원 사이징에서부터 H/W 및 S/W 설치, 유지보수, 업그레이드, 패치, 백업, 복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화시스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9% 증가, 영업이익은 113.1% 증가, 당기순이익은 102.8%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위성안테나와 관련하여 Phasor사의 자산 인수를 위하여 2020년 6월 2일에 영국 현지에 Hanwha Systems Europe(HSE) 법인을 설립하였습니다. 

 

- 동사는 선제적인 한국형 도심 항공교통 UAM 모델 구축을 목표로 한국공항공사(KAC)와 2020년 7월 3일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7.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 로켓 관련주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3년 4월 8일에 항공기 부품 제조, 판매 및 항공기 설계, 제조업을 주영업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항공기 동체 분야 Turn-key 수주를 통한 Global Premier 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성장을 목표로 사업부문 전개하였습니다.

 

- 동사의 사업영역은 부품 가공사업, 부품 조립사업, 항공 MRO사업, 항공 원소재 공급 사업(항공우주물류센터. AIL)의 4가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1% 증가, 영업손실은 177.7% 증가, 당기순손실은 214.1% 증가하였고, 향 후 항공시장이 COVID-19로부터 회복되고, 이머징 마켓이 본궤도에 올랐을 때 그 출발선은 극명한 실적 차이로 보일 것입니다.

 

- 동사는 우주항공 원소재 사업이 안정적인 매출 상승세에 있으며, MRO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영위해 나감으로써 항공 Supply Chain 내에서 사업구조가 다각화되어 있습니다. 

 

 

8. 하이즈항공 - 로켓 관련주

 

하이즈항공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항공기 및 항공기 관련 부품의 조립 및 판매를 사업목적으로 2001년 11월 16일에 서울에서 설립되었으며, 2007년 6월 4일에 경남 사천으로 이전하였습니다. 

 

- 동사는 각 프로그램 별 1차 공급자(Tier 1), 2차 공급자(Tier 2), 3차 공급자(Tier 3)의 형태로 각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 B787 주익 및 B737 꼬리날개의 주요 기계가공부품을 Sole Source로 수주 후 개발 및 양산 진행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하이즈항공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8% 증가, 영업손실은 2981.6%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동사는 최근 탄소복합소재 전문기업 데크항공과의 M&A로 복합소재 항공기 부품 전 공정이 가능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 동사는  공장별 생산 분장(사천, 진주, 부산)을 통한 생산 특성화 등의 차별화된 요소로 경쟁력 있는 수주활동을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지금까지 로켓 관련주 8 종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소형원자로 관련주 8종목

소형 원자로, SMR(Small Modular Reactor)이란, 원자로와 증기 발생기, 냉각재 펌프, 가압기 등 주요 기기를 하나의 용기에 일체화시킨 원자로로 새로운 설계 개념을 적용해 안전성과 활용성을 대폭 높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원전 SMR 관련주 8종목  (0) 2021.11.08
리튬메탈 배터리 관련주 7종목  (0) 2021.11.08
NFT 게임 관련주 7종목  (0) 2021.11.07
중국석탄 관련주 8종목  (0) 2021.11.07
소형원자로 관련주 8종목  (0) 2021.11.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