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로슈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15.
반응형

글로벌 대형 제약회사인 스위스의 로슈는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인 악템라, 로악템라가 코로나19 환자의 인공호흡기 착용 필요성을 줄이는 임상 결과를 확보했다고 합니다.

 

로슈는 미국 등 6개국에서 실시된 글로벌 3상 임상시험 엠팩타 결과를 언급하면서 해당 약물을 복용한 입원 환자 사이에서 약을 받은 환자 대비 인공호흡기를 착용하거나 사망할 가능성이 44% 낮았다고 밝혔습니다.


로슈의 악템라는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 등에 쓰이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로, 체내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단백질인 IL-6와 그 수용체의 결합을 저해하는 항체 치료제입니다.


로슈 관련주 정리

1. JW중외제약 - 로슈 관련주

 

JW중외제약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45년 8월 8일 '조선 중외 제약소'라는 명칭으로 출범하였으며, 1953년 '대한 중외제약 주식회사'로 법인을 설립하였으며, 계열회사는 동사 포함 총 18개이며, 주요 계열회사로는 지주회사인 JW홀딩스(주), JW생명과학(주), JW신약(주)등이 있습니다.

 

- 치료제 중심으로 성장하며 강력한 오리지널 파이프라인, 세계 5대 수액제 브랜드, 차세대 항생제 이미페넴의 퍼스트 제네릭 세계 최초 개발 등 국내 전문의약품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JW중외제약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Wnt작용기전을 통해 탈모치료제, 피부 재생 등에도 임상연구를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 매출 확대와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판관비가 크게 늘면서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하였으며, 동사가 자체 기술로 제조한 항생제 원료 어타페넴의 완제품이 국내 최초로 미국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2. JW홀딩스 - 로슈 관련주

 

JW홀딩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07년 JW중외제약의 투자사업부문과 해외사업부문 등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된 지주회사이며, 의약품 도소매 및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 브랜드 및 지적재산권 라이선스업, 투자경영자문 및 컨설팅업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 국내외에 JW중외제약, JW생명과학, JW Healthcare Philippines 등 15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 보유함. JW홀딩스의 주요 상품으로는 프리페넴, 영양수액, 이트라코나졸, 메로페넴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JW홀딩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2% 감소, 영업이익은 137.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직접 수출 90%, 간접수출 10% 내외의 구조로 주요 핵심품목을 세계적인 마케팅 품목으로 육성하고 현지 사무소에 따른 원가절감으로 수익성을 개선시키고 있습니다.

 

- 기술선도적인 고부가가치 수액 제품의 수출을 확대하고 고가의 콤비플렉스 제품 등의 장기 공급계약 등을 통한 시장 진출로 매출 증대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3. JW중외제약우 - 로슈 관련주

 

JW중외제약우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45년 8월 8일 '조선 중외 제약소'라는 명칭으로 출범하였으며, 1953년 '대한 중외제약 주식회사'로 법인을 설립하였으며, 계열회사는 동사 포함 총 18개이며, 주요 계열회사로는 지주회사인 JW홀딩스(주), JW생명과학(주), JW신약(주)등이 있습니다.

 

- 치료제 중심으로 성장하며 강력한 오리지널 파이프라인, 세계 5대 수액제 브랜드, 차세대 항생제 이미페넴의 퍼스트 제네릭 세계 최초 개발 등 국내 전문의약품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JW중외제약우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Wnt작용기전을 통해 탈모치료제, 피부 재생 등에도 임상연구를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 매출 확대와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판관비가 크게 늘면서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함. 동사가 자체 기술로 제조한 항생제 원료 어타페넴의 완제품이 국내 최초로 미국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4. 대웅제약 - 로슈 관련주

 

대웅제약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2년 10월 주식회사 대웅이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주요종속회사인 한올바이오파마를 포함한 총 13개 회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은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임팩타민, 넥시움 등 다양한 용도의 의약품으로 구성되었으며, 영업사원에 대한 디테일 능력 향상, 제품 차별화 포인트, 선진 마케팅 기법 교육 등을 통해 판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대웅제약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4% 증가, 영업이익은 1661.7% 증가, 당기순손실은 135.8% 증가하였으며, 해외사업부문은 8곳의 해외 지사 법인이 위치한 국가를 전략 거점으로 삼아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 전문의약품 부문은 식약처의 라니티딘 판매 중지에 따른 알비스 매출 공백에도 전년동기 거의 동등한 수준을 유지, 일반의약품 부문은 우루사와 임팩타민 외 여러 품목의 꾸준한 실적으로 높은 매출을 기록하였습니다. 

 

 

5. 삼성바이오로직스 - 로슈 관련주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삼성그룹의 계열사로 2011년 4월 설립되었으며,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아키젠 바이오텍은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상업화를 진행 중입니다.

 

- 2018년 cGMP 생산을 시작하여 2019년말 기준 36.2만 리터 생산설비를 가동 중이며, 이 시장에서 선발업체를 추월해 생산설비 기준 세계 1위 CMO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7% 증가, 영업이익은 67.8% 증가, 당기순이익은 105.8% 증가하였으며, 사업 영역을 CDO 서비스까지 확장 중임에 따라 매출이 지속적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18년 18만리터 규모의 3 공장이 cGMP 생산을 시작, 2021년 2분기 말 기준 36.4만 리터 생산설비를 가동 중이며 향후 25.6만 리터 규모의 4 공장을 신설할 예정입니다.

 

 

6. 프로스테믹스 - 로슈 관련주

 

프로스테믹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5년 설립되었으며, 2015년 KB 제3호 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주요 사업으로 AAPE(지방 줄기세포 유래 단백질 추출물) 기반 화장품, 의료기기 등을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AAPE 홈케어" 라인 등이 있습니다. 

 

-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화장품 도소매업을 영위하는 중국소재 한산취국제무역(북경)유한책임공사와 더마 베이비 등 2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프로스테믹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0.5% 증가, 영업손실은 910.6% 증가, 당기순이익은 569.1% 증가하였으며, 코스메슈티컬 시장이 점점 커짐에 따라 동사의 줄기세포 기반 제품인 AAPE를 통한 수익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시장 내 화장품 판매 이후 지속적인 리뉴얼 작업을 통해 매출 증가를 시현하였으며, 매출구조의 다각화를 위하여 병원, 에스테틱, 쇼핑몰에 대한 매출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중입니다. 

 

 

7. JW신약 - 로슈 관련주

 

JW신약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의약품을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으며, 주요 의약품으로는 항진균제, 비뇨기과용제 등이 있습니다. 

 

- 동사의 계열회사는 총 17개사이며, 주요계열회사로는 지주회사인 JW홀딩스(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그 자회사인 JW중외제약(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등이 있습니다. 

 

- 종속회사인 JW크레아젠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JW크레아젠은 현재 수지상세포를 이용한 면역세포치료제를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JW신약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증가, 영업이익은 91.7% 감소, 당기순손실은 90.2% 감소하였으며, 매출 감소로 인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감소하였으나 매출원가 및 판관비, 인건비 절감 노력으로 그 폭은 점차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 SK케미칼과 스카이조스터주 공동판매 협약을 체결하고 자회사인 JW크레아젠이 수지상세포 기술을 활용한 바이오신약 제조기술 특허를 취득하는 등 점진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8. JW생명과학 - 로슈 관련주

 

JW생명과학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전문의약품인 수액 제품을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과와 기술혁신을 통해 개발한 3세대 영양수액제가 아시아 최초로 유럽시장 진출에 성공하였습니다. 

 

- 동사는 2013년 JW홀딩스를 통해 글로벌 기업인 Baxter와 수액 공급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아시아권 제약사 중 최초로 완제품을 유럽에 수출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설비 투자를 통하여 공정 자동화 및 플랜트 최적화에 기반을 구축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JW생명과학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3% 감소, 영업이익은 19.4% 감소, 당기순이익은 26.1% 감소하였으며, 원가율 하락과 판관비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줄어들었습니다. 

 

- 동사의 수액제 수요는 입원일수 및 병상수의 증가에 따라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자회사 JW바이오사이언스가  스웨덴 진단기업 이뮤노비아에 췌장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특허에 대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로슈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재] 원목 관련주 8종목  (0) 2021.11.16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9종목  (0) 2021.11.16
코발트 관련주 7종목  (0) 2021.11.15
탄소섬유 관련주 8종목  (0) 2021.11.15
가상인간 관련주 8종목  (0) 2021.11.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