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메디블록 백신여권 관련주(라온시큐어, 케어랩스, 아이크래프트, 다날 )

by 재테크하는J 2021. 4. 5.
반응형

#백신여권관련주 #백신여권

 

오늘은 백신여권 관련주 라온시큐어, 케어랩스, 아이크래프트, 다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월 1일 정세균총리가 "백신 여권 혹은 그린카드를 도입해야 접종을 한 사람들이 일상의 회복을 체감할 수 있을 것" 이라고 하고 또  "정부는 올해 초부터 관련 준비를 시작,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접종 사실을 증명할 시스템 개발을 이미 완료했다" 고 소개 했습니다. 앞으로 백신여권관련주로 관심을 받을 종목들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

출처: 라온시큐어 홈페이지 캡처

라온시큐어는 금융,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솔루션(모바일백신, 가상키보드, PKI 암호인증, 모바일단말관리 EMM) 등의 사업을 한다고 함. 블록체인 DID 및 FIDO 생체인증 기반 신원증명 플랫폼(OmniOne)과 B2C 개인이용자 대상으로 보안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ICT 정보보안 선도기업임

 

라온시큐어의 기업내용이 좋아 보입니다. 

출처: 라온시큐어 홈페이지 캡처

 

라온시큐어는 백신여권 프로젝트에 라온시큐어는 백신 여권 프로젝트에 SKT가 참여한 DID 컨소시엄이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바 있으며 또한, 비트코인 관련주로 거론되는 라온시큐어는 비트코인 가격이 사상 최대치를 경신하며 주가에 영향이 미친 것으로 보이는데 앞으로도 좋은 결과가 기대되는 기업이라 할수 있습니다.

출처: 라온시큐어 홈페이지 캡처

 

출저: 라온시큐어 홈페이지 캡처

  • 사용자 편의증가  -복잡한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관리해야 하는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될수 있습니다.
  • 관리비용 절감 -다양한 인증 스단을 제공해 서비스 운영비용을 절감할수 있습니다.
  • 탁월한 보안성 - FIDO 방식을 통해 서버 해킹을 통한 생체정보 탈취를 원천적으로 차단합니다.
라온시큐어 주가차트

라온시큐어의 주가차트는 전 고점을 갭으로 상승을 했네요. 주가의 기대감이 반영이 된 것 같습니다. 백신여권 관련주로 모바일 보안 솔루션 생체인증시장 1위기업이니 관심을 갖고 주가를 지켜봐야 될 듯 합니다.

 

 

라온시큐어 실적

#라온시큐어실적

라온시큐어의 실적은 전년대비 매출 22% 증가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으나 지난해 코로나19를 계기로 비대면 서비스가 확산됨에 따라 정보보안업계가 전년에 이어 실적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라온시큐어의 영업이익 실적은 -266.2%로 아쉽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보안 솔루션 생체 인증시장 1위, 점유율 80%, 연 평균 매출액 증가율 24%로 꾸준한 매출증가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백신여권 관련주로 올해 영업이익의 증가가 기대되니 관심을 갖고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어랩스 #케어랩스실적

케어랩스

케어랩스는 국내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2018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옐로모바일의자회사인 옐로오투오 산하의 헬스케어 주요 산업부들이 통합되어 설립됨. 케어랩스는 미디어플랫폼,디지털마케팅,IT솔루션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임.국내 유일 병/의원 대상 디지털마케팅 사업자로 국내1위 헬스케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케어랩스가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은 굿닥,바비톡 등이 있음.

 

모바일 헬스·뷰티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케어랩스(263700)가 운영 중인 국내 1위 비대면 의료 서비스 플랫폼 '굿닥'이 2020년 정보 문화의 달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케어랩스 굿닥 사업부는 병원, 약국 등 의료기관들을 대상으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하는데 굿닥 서비스는 최근 이를 활용한 의료 접수 이용자가 1000만명을 돌파하는 등 급격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함.

 

케어랩스 주가차트

케어랩스의 주가는 라온시큐어주가에 비해 약해보이는데  최근 의료접수 이용자가 1000만명을 돌파한 국내 1위 비대면 의료 서비스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고, 매출증가, 특히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64.8%증가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만큼

올해 주가를 기대해 볼 수 있어 긍정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할 기업이라 생각합니다.

케어랩스 실적

케어랩스의 실적은 매출액 전년대비 12.3% 증가,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64.8%증가로 좋은 모습이네요.

 

아이크래프트

#아이크래프트

 

아이크래프트는 2000년 1월 설립되었으며,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기간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핵심망 공급 레퍼런스를 구축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일반 기업 및 공공부분의 BcN,전송망, 보안솔루션 등의 토탈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빅데이터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와 연동한 IoT 플랫폼 확장 서비스 등 추가적으로 진행되는 IoT 관련 사업부분까지 진출할 계획임.

 

아이크래프트 포트폴리오

출처: 아이크래프트 홈페이지 캡처

 

아이크래프트 주가차트

#아이크래프트실적

아이크래프트 실적

아이크래프트 실적은 매출액 전년대비 30.5% 증가, 영업이익 전년대비 430.8% 증가

다날

#다날

다날은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7월 설립되어 2004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사업부문은 커머스 부문, 컨텐츠부문, 게임부문, 기타 부문으로 구성됨.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 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중이다..

 

출처:다날 홈페이지 캡처

 

 

 

다날 실적

다날의 실적은 매출액 전년대비 20%증가 , 영업이익 37.5%증가 함.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켐온 주가전망 및 노바백스이슈호재  (0) 2021.05.05
KCTC 주가 전망 및 이슈 호재  (0) 2021.05.03
콜드체인 관련주  (0) 2021.03.14
컨택센터(콜센터)관련주  (0) 2021.03.13
광고 관련주  (0) 2021.03.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