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가상화폐) 의료정보 탈중앙화 메디블록 시세및 전망

by 재테크하는J 2021. 4. 6.
반응형

#메디블록 #메디패스 #백신여권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디블록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최근 메디블록코인의 가격이 많이 폭등했습니다. 제가 안 사면 꼭 폭등을 하는데 메디블록은 블록체인 기반의 의료정보 오픈 플랫폼으로 백신여권관련주들도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고 하죠. 메디블록은 개인의료정보 탈중앙화가 목표인데 KB손해보험과 간편 보험청구 서비스 연동 제휴 체결로 소비자들이 앞으로 편한 보험청구를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저도 정말 귀찮은게 보험청구를 하는건데 정말 빨리 실현됐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너무 많이 올라 부담스러운 메디블록인데 어디가 좋은 타이밍 일까요? 일단 메디블록에 대해서 알아보고 마지막에 매매포인트를 찾아 봐야 겠습니다. 코린이 주제에 타이밍 ㅎ 하지만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메디블록 저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메디블록

의료정보에 최적화된 고성능 블록체인 기술로, 프라이버시는 보호하고 의료정보의 신뢰성을 극대화한 블록체인 플랫폼.

메디블록은 플랫폼에서 사용될 디지털 자산인 MED(Medi token)를 발행해 참여자는 그 기여도에 따라 MED를 활용해 보상을 받게 되는데, 의료 소비자 뿐만 아니라 의료정보의 생산에 기여한 의료 공급자도 기여 정도에따라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MED는 또한 메디블록과 연계된 여러 기관에서 의료비, 약제비, 보험료 등 여러가지 비용을 지불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출처: 메디블록 홈페이지 캡처

 

메디블록(MediBloc)은 여러 기관에 흩어져있는 의료정보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포함한 여러 기기를 통해 생산되는 모든 의료정보를 안전하게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게 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의료 정보 오픈 플랫폼입니다. 이를 통해 의료 소비자는 본인의 의료정보에 대한 완전한 소유 및 관리권한을 행사할 수 있고, 의료 공급자는 의료 소비자의 동의 하에 의료정보를 기록하거나 연구 등의 목적으로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메디블록 홈페이지 캡처

 

메디패스와 kb손해보험

 

출처: 메디블록 홈페이지 캡처

4월 1일, 메디패스와 KB 손해보험의 연동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이제 KB손해보험 가입자분들도 메디패스 연동병원의 진료내역을 기반으로 서류없이 청구할 수 있고, 메디패스는 삼성화재, 신한생명, 현대해상 그리고 KB손해보험까지 연동을 성공해 실손보험 기준으로 약 50%의 마켓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함.

 

출처: 메디블록 홈페이지 캡처

서류없이 보험청구

메디블록은 연동된 병원과 보험사로 서류없이 쉽게 보험금을 청구 할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메디블록 홈페이지

 

메디블록은 병원에만 머물러 있던 의료 정보를 가져 올수 있음.

출처: 메디블록 홈페이지

 

메디블록은 서류를 찍어서 보내면 보험금 청구 - 40여개의 보험사에 병원에서 받은 서류와 약제비 영수증을 찍어 간단하게 보험금을 청구 할 수 있음.

출처: 메디블록 홈페이지

 

메디블록 파트너

출처: 메디블록 홈페이지 캡처

미디어에서 다룬 메디블록

출처: 메디블록 홈페이지 캡처

메디블록을 알아 봤는데요. 정말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 차트상으로는 부담스러운건 사실인데요.

1시간봉으로 보니 순간급락했으나 지지라인에서 반등했네요. 시장이 강하니까 지지라인에서 반등이 나왔겠죠? 지금 코인들을 매매할 때 추세가 좋으면 지지라인에서만 공략을 잘 해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것 같아요. 추격만 안하고 기다리면서 매수진입 포인트에서만 매매하는 습관을 갖고 시장에 대응해야 겠네요.

오늘은 간단하게 메디블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최근 포스팅에서 백신여권 관련주에 대해 정리 해 봤는데요. 기업내용 차트 둘 다 좋았는데 메디블록코인도 상당히 좋아 보입니다. 비트코인도 계속 달리고 기분이 좋네요. 코인들의 상승세가 계속 되길 기원하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