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갤럭시 z플립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16.
반응형

2021년 8월에 출시한 갤럭시 Z플립3와 갤럭시 Z폴드 3가 흥행을 이어가고 있으며 미국의 사전예약은 2세대 폴더블 폰 판매량을 넘어섰으며, 중국에서의 예약도 100만 대를 돌파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들도 폴더블폰 시장에 진입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 및 대만의 다양한 업체들과 폴더블 스마트폰 개발을 위해 협력 중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 애플도 2023년에는 첫 폴더블 스마트폰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2030년 글로벌 폴더블폰 시장의 규모는 2020년 대비 약 10배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이 되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 갤럭시 Z플립 관련주로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Z플립 관련주

 

 

원익큐브

갤럭시 z플립 관련주 이유는?

- 원익큐브는 플렉시블 OLED의 핵심 소재인 은나노와이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화학제품, 건자재, 폴리머, 고급 디지털 인쇄기 및 자회사 나노이닉스를 통해 전도성 폴리머를 판매하고 있으며, 건축용 실리콘의 일부는 자체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원익큐브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2% 증가, 영업이익은 409.4% 증가, 당기순이익은 716.2% 증가. 

 

- 신사업, 전자소재 부문은 적자폭이 확대되거나 수익성이 악화되었으나 케미칼, 건축자재 부문에서 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실적 개선을 견인하였습니다.

 

 

 

SKC

갤럭시 z플립 관련주 이유는?

- SKC는 폴더블폰 핵심 부품인 투명 폴리이미드 생산설비를 완공하였고, 자회사 필름 가공업체 SKC하이테크 앤 마케팅은 고경도 코팅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2차전지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동박 등을 생산하는 모빌리티 소재사업, 반도체 공정 소재를 생산하는 반도체 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SKC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6% 증가, 영업이익은 175.3% 증가, 당기순이익은 49.8% 감소.

 

- 모빌리티 소재사업에서 동사는 신규 생산라인 증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상보

갤럭시 z플립 관련주 이유는?

- 상보는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핵심 소재인 은나노와이어 소재를 이용한 투명 전극을 개발하고 있으며 투명 적극의 무에치 패턴 형성 원천기술 및 상용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은 세계 최초로 Self-Healing 특성을 이용한 스크래치 방지 기능을 가진 Anti-scratch resin을 개발하여 제품에 적용하였으며, 다양한 필름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보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5% 증가, 영업이익은 354.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주력 제품이었던 TV, 노트북용 대형 디스플레이 광학필름과 더불어 2020년부터는 모바일, 태블릿 pc용 중소형 디스플레이 광학필름의 양산을 시작함으로써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터플렉스

갤럭시 z플립 관련주 이유는?

- 인터플렉스는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용 FPCB를 생산해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에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베트남에 위치한 INTERFLEX VINA CO., LTD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경기도 안산에 생산시설을 보유함.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샤오미, 화웨이 등이 동사 주요 고객사입니다. 

 

인터플렉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2% 증가, 영업손실은 46.4% 감소, 당기순손실은 36.6% 감소.

 

- FPCB 시장은 고도로 정밀해져 가고 있으며, 이를 반영한 Multi FPCB, Rigid  FPCB 등이 시장을 지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KH바텍

갤럭시 z플립 관련주 이유는?

- KH바텍은 폴더블 스마트폰에 필수 부품인 힌지를 개발,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이동통신산업은 크게 이동통신 서비스산업과 장비 및 제품 제조산업으로 구분되며 당사는 장비 및 제품 제조산업 중 이동통신 단말기 부품 및 조립모듈 제조산업에 해당됩니다. 

 

KH바텍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6% 감소, 영업이익은 64.2% 감소, 당기순이익은 56.3% 감소.

 

- 동사는 다이캐스팅 제조기술뿐만 아니라 휴대폰용 부품 조립생산 면에서 국내외 유사업체들 보다 경쟁력이 뛰어납니다.

 

 

 

에스텍

갤럭시 z플립 관련주 이유는?

- 에스텍은 폴더블폰 이음새 역할을 하는 힌지를 개발,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주요 고객은 국내외 주요 자동차 고객 및 TV 가전 Maker이며 당사는 내수보다 수출 중심으로 매출이 실현되고 있습니다. 

 

에스텍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2% 증가, 영업이익은 69.3% 증가, 당기순이익은 15% 증가.

 

- 최근 자동차·가전·모바일 부문에서 생산활동이 원활히 진행되어 매출이 증가했으나 원가율 상승으로 인해 비용이 다소 증가하였습니다. 

 

 

 

켐트로닉스

갤럭시 z플립 관련주 이유는?

- 켐트로닉스는 폴더블폰용 고경도 기능성 코팅액, 폴더블폰 유리커보글라스를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무선충전과 자율주행 사업의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전자부품사업과 전자용, 공업용 케미칼을 생산 및 식각을 하는 화학사업 사업부문을 영위하였습니다.

 

켐트로닉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5% 증가, 영업이익은 200.6% 증가, 당기순이익은 1887% 증가. 

 

- 동사는 주요 파트너인 동진쎄미켐, LG화학, 동우화인켐, KCC 및 삼화페인트 등 글로벌 기업에 케미컬 제품 및 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파인테크닉스

갤럭시 z플립 관련주 이유는?

- 파인테크닉스는 폴더블폰에서 접히는 부분의 소재인 기구물과 폴더블 내장 힌지 메탈 플레이트를 개발,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기존 디스플레이 부품 및 IT부품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한 금형설계 및 기구설계는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파인테크닉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 감소, 영업이익은 27.1% 증가, 당기순이익은 3.8% 증가.

 

- 동사는 효율 방열소재 기술을 구비한 제품의 개발하여 성장 조명, UV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조명, 고성능 투광기(원형 투광기, 스포츠 조명) 등 보다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위하여 철저한 준비를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글로벌 폴더블폰 시장의 급속한 성장으로 기대가 되고 있는 갤럭시 Z플립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타링크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스페이스 X의 위성인터넷 프로젝트인 스타링크는 고도 550∼1200km의 지구 저궤도에 무게 227kg의 소형 군집 위성 약 1만 2000개를 순차적으로 띄워 지구 전체에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