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 관련주에는 푸드나무, 마니커에프앤지, 교촌에프앤비, 하림, 마니커, 동우팜투테이블 등이 있는데요. 해당 관련주는 여름철 대표 보양음식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닭고기는 국내에서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시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이며 다른 종류의 식재료에서 문제 발생 시 대체상품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닭고기는 월드컵 등의 대형 스포츠 이벤트 시에도 맥주와 어울리는 대표간식으로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인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닭고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푸드나무 - 닭고기 관련주
기업내용
- 2013년 1월 설립되었으며, 다이어트&간편 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 닭컴’과 다이어트 큐레이션 마켓 ‘피키 다이어트’,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 ‘개근질 마트’ 등 간편 건강식 등의 플랫폼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푸드테크 기업.
- 동사의 대표 브랜드인 '맛있닭'은 '22년 1분기 기준 1억 7,600만 팩을 돌파하여 업계 단일 브랜드 최고 판매량을 기록 중에 있으며, '잇메이트'와 ‘러브잇’, '1am' 등 총 21개의 자사 브랜드 보유.
푸드나무 실적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7% 증가, 영업이익은 95.3% 증가, 당기순이익은 48.3%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특히 다이어트&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 닭컴'을 비롯한 자사 플랫폼은 국내 최대 다이어트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음.
- 동사의 자사 플랫폼은 지속적인 회원유입을 통하여 2022년 1분기 말 기준 237만 명의 회원과 높은 재구매율을 보이고 있음.
2. 마니커에프앤지 - 닭고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계육, 돈육 등 육류를 가공하여 다양한 육가공 제품을 생산하는 식품 제조 사업을 영위하며 주요 제품군은 튀김류, 패티류, 구이류, 육가공류, 훈제류등 7가지로 분류됨.
- 매출 대부분은 국내에서 발생되고 있으며, 삼계탕, 삼계죽 등 일부 제품의 수출을 통해 미국, 일본, 홍콩 등 해외에 판매하고 있으며, 종합식품회사로서 육가공 제품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R&D센터를 운영하며 원물 제품, HMR 등 넓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음.
마니커에프앤지 실적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외식 채널, 급식업체 등의 수요가 하락해 매출액이 감소함.
- 국제 곡물가 및 육계 시세상승으로 인한 제조비용 상승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으며, 동사의 주요 판매처는 프랜차이즈(외식업체), 급식업체 등 B2B 시장 위주였으나, 대형 마트, 편의점, 백화점, 온라인몰 등 루트 확대를 통해 B2C 시장을 개척하고 있음.
3. 마니커 - 닭고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85년 9월 27일 계육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10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최근 사회적인 웰빙 식생활 문화의 흐름에 발맞춰 동사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개발하는 한편 손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 등을 출시하고 있음.
- 성장 잠재력이 큰 프리미엄 제품인 친환경 닭고기의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고, 조리가 간편한 춘천 닭갈비와 닭불고기 정육 등의 반조리 제품의 매출도 기대됨.
마니커 실적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5% 증가, 영업손실은 23.7% 감소, 당기순손실은 21.7% 감소하였으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였고,
- 매출원가와 판매비와관리비 증가율을 낮게 통제했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적자를 지속했으며, 금융비용을 절감하는 등 영업외적으로도 노력했지만, 여전히 세전 계속사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를 면치 못하였음.
4. 교촌에프앤비 - 닭고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가맹본부로서 가맹점 경영에 필요한 사업 개념을 설계하고 이를 구체화한 매뉴얼 교부 및 교육, 슈퍼바이저 파견 등 가맹점 영업활동 전반에 대한 지도 관리를 실시함.
- 국내 프랜차이즈 업종은 크게 외식업, 서비스업, 도소매업으로 분류되며 동사의 주력사업인 치킨 업종은 외식업 중 가맹점 수 기준 상위 5개 업종에 포함되며, 동사가 영위하는 프랜차이즈는 가맹본부 수익 모델에 가맹점 사업자들이 투자하여 성과를 공유하는 거래 방식임.
교촌에프앤비 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4% 증가, 영업이익은 0.2% 감소, 당기순이익은 25.2%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감소했지만 이자 및 법인세 비용 부담이 줄어들면서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함.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원가 부담이 커졌고 판관비와 인건비 부담 등이 가중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함.
5. 하림 - 닭고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11년 사업부문 중 육계가공 및 사료 제조업 등 사업부문 일체를 단순 인적 분할하여 신설된 회사이며, 종속회사인 HBC는 원종계, 종계 사육을 통한 종란을 생산하고 하림 애니멀 클리닉은 동물성 의약품 도소매를 담당함.
- 주요 사업으로 양계 및 양계 가공업, 사료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 위탁 사육, 부화, 종계업, 농산, 수산, 축산 판매사업을 수행하고 있음.
하림 실적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4% 증가, 영업이익은 72.4%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매출 및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증가하였으나, 육계 신선육 등의 가격 담합 혐의로 인해 공정위에 과징금을 부여받게 되어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함.
- 생계시세 상승과 신규 익산도계공장 가동에 따른 품질 향상 및 도계라인 로스 개선, 포장 로스 개선 효과 등으로 인해 매출액이 크게 증가함.
6. 동우팜투테이블 - 닭고기 관련주
기업내용
- 양계, 종란, 부화, 사육, 가공, 판매에 이르는 일련의 전 과정을 계열주체인 당사가 일괄적으로 지휘 총괄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Farm to Plate System(농장에서 소비자 식탁까지)과 One day System(당일생산, 당일출하) 및 Cold Chain System(냉장유통출하)을 도입하였으며, 브랜드 '동우 바른 닭고기'를 중심으로 제품 인지도 향상, 판매 다각화 및 시장개척을 위해 노력하는 중임.
동우팜투테이블 실적
- 2022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39.8% 증가하였으며, 급격한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동사의 제품 가격도 상승하였지만 소비는 견조하기에 도계육 매출 상승.
- 이로 인한 매출 상승이 발생하였고, 농가에서 판매까지 원테이크 시스템이므로 비용 상승 방어에 유리하며, 시장 환경도 국내 닭고기 소비가 지속적인 증가 추세여서 우호적임.
오늘 포스팅에서는 닭고기 관련주 6 종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폐기물 관련주 7종목 (0) | 2022.07.11 |
---|---|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10종목 (0) | 2022.07.08 |
코로나 백신 치료제 관련주 8종목 (1) | 2022.07.06 |
가스관 관련주 10종목 (0) | 2022.07.05 |
한동훈 관련주 6종목 (0) | 2022.07.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