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먹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10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13.
반응형

감기처럼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은 위드 코로나의 출발점으로 간주되고 있는 가운데 경구 코로나 치료제가 올해 안에 도입될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으며, 미국계 글로벌 제약사 화이자와 머크가 먹는 코로나 치료제 임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제약사 머크가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19 치료제 몰누피라비르에 대한 연구가 가장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먹는 코로나 치료제는 알약처럼 먹는 약의 형태로 만들어져 복용의 편리함과 치료효과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기업들도 먹는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데 오늘은 먹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비엔씨

 

- 동사는 2007년 8월 설립되었으며, 더말필러(Dermal Filler) 등 미용성형용 의료기기, 창상피복재 등 수술, 시술용 의료기기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 더말필러 등 메조테라피제품, 유착방지재, 콜라겐흡수성 창상피복재와 콜라겐 조직 보충재의 4가지 의료기기 제품군이 주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한국비앤씨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5.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매출의 상당부분을 해외 수출에서 달성(19년 수출비중 35%, 18년 수출비중 43%)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내수보다 해외시장에서의 성장률이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당분 기말 현재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 중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손실은 9% 증가, 당기순손실은 13.8% 감소. 

 

- 제약 사업과 패브릭 사업 모두 적자를 시현 중임. 제약분야 매출은 증가하였으나, 코로나19 백신 연구 및 임상비용 등 판관비 증가로 영업손실 증가하였습니다. 

 

 

 

서린바이오

 

- 사람이나 다른 생물체에서 유래된 것을 원료로 하여 제조한 바이오의약품을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인프라 사업과, 치매 조기진단키트, 헬스케어, 위생/살균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연결대상 기업으로 피부미용기기 제조업체인 서린 메디케어, 발효화장품 전문회사인 제노자임, 소독물 생성기 제조기업 에코트리 메디칼 등이 있습니다.

 

 

서린바이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9% 증가, 영업이익은 91% 증가, 당기순이익은 49.9% 증가. 

 

- 2022년 출시 목표로 혈액 microRNA를 이용한 치매 조기진단키트와 임신중독 진단키트를 개발 중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 동사는 에스케이케미칼 주식회사의 VAX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R&D, 생산/판매, 네트워크의 시너지를 통해 '스카이셀플루', '스카이셀플루4가', '스카이조스터', '스카이바리셀라' 등 상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29.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COVID-19에 따른 백신 위탁 생산 및  COVID-19 백신 'GBP510'은  2021년 8월 식약처로부터 제3상 임상시험계획(IND)의 승인받아 임상실험 중입니다.

 

 

 

에스맥

 

- 동사는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의 입력장치에 사용되는 휴대폰용 Module을 개발, 생산하여 국내외 업체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휴대폰용 Module사업부문에서 Touch Screen Module 및 Key Module와 함께 Speaker Module 등의 제품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에스맥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8.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99.6% 감소. 

 

- 삼성전자와 동우화인켐 같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제조업체가 당사의 주요 매출처임을 감안하면 동사는 매출의 안정적인 성장 및 일정 수준의 이익률 확보가 가능합니다.

 

 

 

신일제약

 

- 동사는 1971년 11월에 설립되어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1999년 8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동사는 정제, 캡슐제, 시럽제, 연고/크림제, 주사제, 플라스타제 및 패취제 등 190여 제품을 전국 영업망을 통해 의료기관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동종업계 110개사의 제품을 수탁 생산하고 있습니다. 

 

 

신일제약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3.8% 감소, 영업이익은 57.2% 감소, 당기순이익은 52.2% 감소. 

 

-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통합 브랜드인 "팜트리"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현대바이오

 

- 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바이오 화장품 사업 외에도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 준비 등 제약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0.9% 증가. 

 

- 주요 사업부문의 부진한 실적과 무형자산손상차손 평가 반영, 관계기업인 Vitabrid Japan Inc., VITABRID INC. 의 적자 지속으로 순이익 적자폭 확대되었습니다. 

 

 

 

대웅제약

 

- 동사는 2002년 10월 주식회사 대웅이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주요 종속회사인 한올바이오파마를 포함한 총 13개 회사로 구성. 

 

-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임팩타민, 넥시움 등 다양한 용도의 의약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웅제약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 증가, 영업이익은 305.1%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처방의약품과 비처방의약품으로 대분되며 처방의약품 등 부문별로 수익성을 강화함에 따라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소폭 증가하고 원가는 하락함에 따라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부광약품

 

- 동사는 1960년 설립된 의약품, 의약외품 제조업 및 판매업과 연구개발 등 생명공학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동사의 주요 제품으로는 레가론, 치옥타시드, 덱시드, 훼로바, 씬지로이드, 오르필, 액시마, 아프로벨, 헥사메딘 등이 있습니다. 

 

 

부광약품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40.7% 증가. 

 

-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에 있으며 국내 2상 임상시험이 완료되었고 CLV-201 임상에서 레보비르가 바이러스를 감소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하였습니다.

 

 

 

동화약품

 

- 1897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 제약회사로, 일반의약품과 처방의약품, 식품/의약외품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 가스활명수 큐를 중심으로 고정 수요자를 확보하여 액제 소화제의 선두를 유지하고 있으며 후시딘연고, 판콜, 잇치 등 일반 대중에게 인지도가 높은 주력제품이 양호한 시장지위를 유지 중입니다. 

 

 

동화약품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2% 증가, 영업이익은 89.1% 증가, 당기순이익은 140.9% 증가. 

 

- 동사는 퀀텀 지노믹스와 저항성 고혈압 치료제의 한국 내 개발 및 판매에 관한 국내 독점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위드 코로나를 위해 필요하다고 기대가 되는 먹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위드코로나 관련주 대장주 8종목

위드 코로나는 2020년 초부터 전 세계로 확산된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코로나19의 완전한 종식을 기대하는 것보다 인식과 방역체계를 바꿔 코로나19와의 공존을 준비해야 한다는 것을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