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블록체인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2. 4. 8.
반응형

블록체인은 금융기관에서 모든 거래를 담보하고 관리하는 기존의 금융 시스템에서 벗어나 P2P 거래를 지향하는, 탈중앙화를 핵심 개념으로 한다고 합니다.

 

기존 금융 시스템에서는 금융회사들이 중앙 서버에 거래 기록을 보관해 온 반면, P2P 방식을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에서는 거래 정보를 블록에 담아 차례대로 연결하고 이를 모든 참여자가 공유한다고 하는데요.

퍼블릭 블록체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모든 참여자의 상호 검증을 거쳐 신뢰도가 높지만, 모든 참여자의 거래 기록을 남기고 이를 공유하느라 처리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으며,

 

프라이빗 블록체인은 승인받은 노드만 참여하고, 다른 노드의 검증을 구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처리 속도가 훨씬 빠르다고 하는데 오늘은 블록체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드림시큐리티 - 블록체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 보안, 무선 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으며, 대체인증 수단의 필요성이 대두되며 FIDO 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하여 FIDO 글로벌 공인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드림시큐리티 주가 차트

 

[드림시큐리티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8% 증가, 영업이익은 18.9% 증가, 당기순이익은 245.1% 증가하였으며, 5G 서비스 환경에서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자기통제형 분산 디지털 신원 관리 및 보안 기술 개발을 진행하며 추후 매출이 기대됩니다.

 

- 동사는 글로벌 웹브라우저의 비표준웹기술 지원중단(Npapi중단)에 대응해 논액티브X(Non ActiveX) 기반의 인증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2. 삼성SDS - 블록체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85년 5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2014년 11월 14일 한국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한 공개법인이며, 동사가 제공하는 IT서비스는 크게 비즈니스 솔루션과 클라우드&ITO 서비스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동사는 삼성 관계사를 대상으로 MES(생산관리시스템),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 등을 성공적으로 구축하는 등 삼성 관계사의 IT서비스 최적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삼성에스디에스 주가 차트

 

[삼성SDS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6% 증가, 영업이익은 12.9% 증가, 당기순이익은 86.9% 증가하였으며, 물류서비스를 중심으로 매출액 증가세가 돋보이고 있습니다.

 

- 비용 증가에 따리 영업이익률은 조금 낮아졌지만, 영업이익 자체는 증가하는데 성공하였으며, 삼성 관계사의 IT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는 한편, 해외 IT서비스 시장 진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3. 라온시큐어 - 블록체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98년 4월 16일 설립되었으며, 소프트웨어 개발, 판매 및 공급을 목적으로 하며, 금융,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솔루션(모바일백신, 가상키보드, PKI 암호인증, 모바일단말관리 EMM)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블록체인 DID 및 FIDO 생체인증 기반 신원증명 플랫폼(OmniOne)과 B2C 개인 이용자 대상으로 보안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ICT 정보보안 선도기업입니다.

 

라온시큐어 주가 차트

 

[라온시큐어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5% 증가, 영업손실은 11.3% 감소, 당기순손실은 29% 감소하였으며, 매출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등 비용의 증가로 영업손실 기록하였습니다.

 

- 다만 손실의 폭은 전년동기 대비 줄어들었으며, 국내 최다 생체인증 구축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 정보보안기업 최초로 FIDO 얼라이언스 이사회 멤버로 선임되는 등  차세대 인증시장 표준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4. 시티랩스 - 블록체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6년 설립되어 ITS 구축 전문기업으로서 ITS 분야 등 SOC 사업에 대한 입지를 구축하여 왔으며, 동사의 관련 사업 부문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정보 통합시스템 구축, 기기 제조(중소형 전광판, BIT, OBE 등), 설치공사의 3개 부문을 모두 영위하고 있습니다.

- 빅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시스템, IoT 미세먼지 대응 시스템, 블록체인 기반 중고물품 플랫폼 등  ICT 기술 기반 사업들에 대한 초기 시장 진입에 성공하였습니다.

 

시티랩스 주가 차트

 

[시티 랩스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1% 증가, 영업이익은 41.7% 감소, 당기순손실은 53.7% 감소하였으며, 매출액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인건비의 비약적인 상승과 매우 높은 판관비의 비중으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AI기반 지하수 실시간 감시시스템, 드론 관리 과학화 , 코로나19 역학조사 지원시스템, 5G 기반 대용량 IoT 기술개발, 복지급여 중복수급 방지 시스템, 전기차 충전 사업 등 신규 시장 진입에 성공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5. 한국전자인증 - 블록체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99년 3월 17일 설립, 전자인증서(기업&개인), 글로벌 SSL 인증, 생체인증, IoT인증 등 보안 설루션을 주요 사업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아웃소싱 인증 시장 인증서비스는 동사에서 유일하게 제공 중이며 간편 인증 기술인 FIDO 인증서비스와 클라우드 전자서명 서비스를 론칭하였습니다.

- 최근 글로벌 자체 인증서비스인 CCMPKI를 개발하여 글로벌 인증평가인 웹트러스트 인증을 획득하였고, eIDAS 호환되는 클라우드 전자서명 기술 등을 개발하였습니다.

 

한국전자인증 주가 차트

 

[한국전자인증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9% 증가, 영업이익은 2.8% 증가, 당기순이익은 1.6% 감소하였으며, 공동인증, 글로벌 인증 등 기존 인증 사업 매출 증가를 비롯해 기업 인증, FIDO 전자인증 등 신규 사업 매출 확대로 외형 성장에 성공하였습니다.

 

- 인증솔루션부문 모바일 PKI 기반 솔루션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서 FIDO/자체 인증 설루션/클라우드 전자서명 설루션 시장이 늘어나고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6. 아이씨케이 - 블록체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VISA, MasterCard, JCB 등의 제조 인증을 받아 전자화폐 신용카드를 제조하는 회사이며, 금융사(겸영은행)와 신용카드사 등으로 판매 및 납품. 동사는 창사 이래 단 한번의 경영진 교체 없이 스마트카드 사업에만 일관되게 집중해 오고 있습니다.

- 국내 신용카드 성장 정체를 극복하기 위하여 아직 EMV 카드로의 전환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미주시장의 해외사업 진출을 목표로 2015년도 미국해외현지법인을 설립하였습니다.

 

아이씨케이 주가 차트

 

[아이씨케이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감소, 영업손실은 17.5% 감소, 당기순손실은 6.9% 증가하였으며, 국내 스마트 카드 시장의 성장성은 점차 둔화되는 추세이며 동사는 국내시장의 성장성체를 극복하기 위해 스마트카드의 글로벌시장 진출하였습니다.

 

- 메탈카드 등 하이퀄리티 제품을 출시하여 전략적 영업력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핀테크 기술이 결합된 차별화된 제품의 개발을 통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7. 카카오 - 블록체인 관련주

 

[기업내용]

-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메신저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커머스, 모빌리티, 페이, 게임, 뮤직,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2021년 상반기 누적 기준 매출은 플랫폼 부문 51.39%, 콘텐츠 부문 48.61%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경쟁사 네이버에 비해 해외 사업 실적이 부진하다는 평가를 받아왔으나 최근 웹툰 플랫폼 픽코마가 일본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개선되고 있습니다.

 

카카오 주가 차트

 

[카카오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9% 증가, 영업이익은 59.5% 증가, 당기순이익은 281.5% 증가하였으며, 매출의 증가가 비용의 증가를 상쇄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비대면 경제의 성장과 4차 산업혁명에 힙임어 지속 성장이 기대됨. 블록체인 등 미래 기술에도 선제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는 것도 긍정적인 전망을 뒷받침. 그러나 타 IT 기업 대비 낮은 영업이익률은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금까지 블록체인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자재 관련주 6종목

2021년 4분기 기준 건설자재 가격이 1년 만에 28.5% 오르는 등 급등하고 있으며, 이는 2008년 4분기 당시 30.2%를 기록한 이후 13년 만에 최고치라고 합니다. 글로벌 원자재 가격 상승이 가장 큰 요인으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라잉카 관련주 7종목  (0) 2022.04.09
OLED 장비 관련주 7종목  (0) 2022.04.08
비철금속 관련주 7종목  (0) 2022.04.07
디지털화폐 관련주 TOP6  (0) 2022.04.06
CBDC 관련주 7종목  (0) 2022.04.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