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석유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2. 3. 9.
반응형

석유 매장량이 가장 많은 나라는 사우디아라비아로 전 세계 매장량의 25.2%를 차지하며, 사우디 아라비아를 포함한 중동 지역 매장량이 65.2%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석유는 땅속에서 천연으로 나는 탄화수소를 주성분으로 하는 가연성 기름으로 검은 갈색을 띤 액체인 천연 그대로의 것을 원유라고 합니다.

원유를 증류하여 휘발유, 등유, 경유, 중유, 석유 피치, 아스팔트를 얻을 수 있으며, 동력의 연료와 공업용으로 널리 쓰인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석유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나무위키


1. 삼강엔앤티 - 석유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99년 8월 삼강 특수 공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08년 8월 1일 코스닥 상장, 2017년 방산업체(함정분야)로 지정되었으며, 동사의 고성공장은 약 13만 평 면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선박용 블록 제작 공장입니다.

 

- 메가블록을 생산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동사의 플랜트사업부문은 플랜트 구조용 후육강관을 자체 제작하는 일관생산체계로 경쟁사 대비 원가 및 생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삼강엠앤티 주가 차트

 

 

[삼강엔앤티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 증가, 영업이익은 26.1% 감소, 당기순이익은 0.9% 감소하였으며,  2020년 발효된 IMO2020은 물론 향후 강화되는 환경규제에 따라 선박 수리개조 시장 또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20년 국내 최초로 해상풍력발전설비 하부 구조물(Jacket, 대만向)을 성공적으로 제작/인도함으로써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출처: 네이버

 

2. 대창솔루션 - 석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53년에 회사 설립되었으며, 2007년 05월 17일 대창메탈로 상호를 변경 후 2007년 12월 17일 코스닥시장 상장하였으며, 동사가 개발하여 판매 중인 원전 폐기물 저장용기가 국내 수요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KHNP에 협력사 등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생활안전 구조재, 자원 채굴 설비품, 에너지 변환장치품, 수송 및 산업기기 부품소재, 초저온 산업에 사용되는 주강품 및 관련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대창솔루션 주가 차트

 

[대창솔루션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 증가, 영업손실은 56.9% 감소, 당기순손실은 57.9% 감소하였으며,  매출 증가와 더불어 원가율 개선에 힘입어 영업적자는 전년 동기 대비 대폭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사업분야 확대를 위해 기존 소재 사업에 정련로를 활용한 특수강 및 잉곳 사업 및 제관, 이종 용접 등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사업으로 다각화를 꾀하며 중장기 계획을 진행 중입니다.

 

출처: 네이버

 

3. LX인터내셔널 - 석탄 관련주

[기업내용]

- 1953년 11월 설립되었으며, 동사의 사업부문은 크게 에너지/팜(석탄, 석유, 팜 등), 생활자원/솔루션 부문(화학, 헬스케어, 전자부품 등), 물류 부문(해상운송, 항공운송 등)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 산업재/솔루션 부문에서 중동, CIS 및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프로젝트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에너지/팜 부문은 중국 내몽고에 위치한 석탄화공플랜트의 지분을 인수하여 비료 사업 및 Trading에 참여 중입니다.

 

LX인터내셔널 주가 차트

 

[LX인터내셔널 실적]
- 물류 부문은 운임 상승과 물동량 증가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고정비 부담도 감소함. 자원 부문은 석탄과 팜 판가 상승으로 전망치를 크게 상회하는 영업이익을 기록하였습니다.

 

- 물류 부문에서 매년 1500억 원 규모로 해외 거점을 마련하고 IT시스템도 구축해 석탄 비중을 중장기적으로 낮출 계획이며, LG에서 분할되는 LX홀딩스의 자회사로 편입된 동사는 친환경, 헬스케어 등 미래 유망분야로의 신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출처: 네이버

 

4. 케이피에프 - 석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한국볼트 사명으로 1963년 10월 1일 설립되었으며, 1994년 12월 1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06년에는 자동차 부품 사업으로 확장하면서 사명을 케이피에프로 변경하였습니다.

 

- 화스너 제품은 건설, 장비, 플랜트 산업 등 기간산업에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필수 제품이며 각 산업별로 특화된 제품을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되어 있으며, 자동차 부품사업에서 동사는 구축물과 자동차의 안전에 큰 영향을 미치는 가장 필수적인 요소부품을 생산하였습니다.

 

케이피에프 주가 차트

 

[케이피에프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은 31.1%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인건비의 증가로 영업손실 기록함.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의 화스너 사업은 2020년 10월 미국 GE와 720만 달러 규모의 풍력용 화스너 우선공급계약을 체결하였고, 2021년 1월 일본 교통성 대신 인증 최종 취득에 성공하는 등의 해외 진출 기반을 다지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5. GS글로벌 - 석탄 관련주

[기업내용]

- 1954년 국제무역을 전문으로 하는 금성산업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으며, 1975년에 쌍용으로 상호가 변경되었고, 2009년 7월에 GS로 대주주가 변경되며 현재의 상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트레이딩 사업 외에도 수입차 PDI서비스, 하역ㆍ운송, 항만운영 등의 물류 사업과  화공장치 및 복합화력 장치 제조사업, 자원개발 등 신규사업 투자를 추진하고 있으며, 트레이딩 사업은 소비재보다는 철강, 석유화학 등 산업재 비중이 높습니다.

 

GS글로벌 주가 차트

 

[GS글로벌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2% 증가, 영업이익은 8.4% 감소, 당기순이익은 67.5% 증가하였으며, 에너지 사업 부문은 기존 HRSG 제작부문 영업력 강화를 위해 신규 고객사 발굴, 기술협약 등을 지속 추진하고 있습니다. 

 

- Value-chain 확대 등의 사업 고도화를 통해 종합상사의 주체성을 드높이고, 차세대 성장을 주도할 미래사업 육성 등 사업영역 및 수익성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출처: 네이버

 

6. 포스코인터내셔널 - 석탄 관련주

[기업내용]

- 2000년 12월 대우의 무역부문의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2010년 8월 포스코가 한국 자산관리공사 등으로부터 지분 68.2%를 취득하여 최대주주가 되었습니다.

 

- 2017년 포스코 P&S의 철강 등 사업부문을 흡수합병함. 2020년 4월 철강 가공사업을 물적 분할하였으며, 수출입업, 중개업, 자원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철강, 비철금속, 화학제품, 자동차 부품, 기계, 선박 및 플랜트, 전기전자, 곡물, 원유 등이 주요 품목입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차트

 

[포스코인터내셔널 실적]
- 철강 시황 호조에 기반한 판매량 증가와 철강 가격 급등으로 철강 트레이딩 사업부의 실적이 급증하여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6.4% 증가하였습니다.

 

- 상반기 다소 부진했던 미얀마 가스전 실적은 코로나19로 지연됐던 페이즈 2 투자가 본격 개시됨에 따라 정상화가 기대되며, 관계기업투자 처분이익, 투자 손상차손 환입 등으로 영업외 수지가 개선되었고, 호주 E&P 전문회사 세넥스 에너지 인수에 성공하면 에너지 부문의 장기적인 실적 개선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7. 넥스트BT - 석탄 관련주

[기업내용]

- 2008년 7월 회사 분할 후 종속기업인 내추럴에프앤피의 기존 제조사업의 안정적인 기반 위에 유통사업부, 해외사업부로 세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주로 건강기능식품을 위탁 제조하여 홈쇼핑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유통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내추럴에프앤피는 OEM 생산을 주로 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시장 성숙에 따라 기존의 네트워크, 식품 대기업, 홈쇼핑 및 계열사를 통한 OEM 방식의 주문 등으로 안정적인 매출 기반 확보에 노력 중입니다.

 

넥스트BT 주가 차트

 

[넥스트BT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2% 증가, 영업손실은 66.1% 감소, 당기순손실은 165.7% 증가하였으며,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매출 경로를 다각화한 결과 매출이 크게 성장하여 영업이익의 적자폭이 감소되었습니다.

 

- 현재 자회사에서 획득한 개별인정형 원료인 로즈메리 자몽 복합추출물, 특허를 이용한 숙취 개선 원료 등을 통해 건강식품을 개발하고 있어 제품 출시가 이뤄질 경우 독점적인 시장을 점유할 수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금까지 석탄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7종목

전기차 보급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으며, 글로벌 자동차 시장은 전기차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데 국내 1위 전기차 충전 업체 시그넷이브이는 2021년 매출은 800억 원으로 지난 5년간 연평균 30%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