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는 최근 에디슨모터스와의 인수·합병이 무산됨에 따라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경쟁력 있는 새로운 인수자를 물색해 재매각에 나선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쌍용차 인수에는 산업은행 채권 등 우선 변제 의무가 있는 3000억원과 신차 개발 비용 등을 고려하면 쌍용차 인수에는 1조원이 넘는 자금이 필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현재 쌍용차 상거래 채권단이 5480억원에 달하는 회생채권에 대해 40∼50% 수준의 변제율을 요구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인수자금은 5000억원대 이상이 필요하다는 게 업계의 관측이라고 합니다.
쌍용자동차 인수전에 상장폐지 여부가 변수로 작용할지가 주목되고 있으며, 쌍용차 상장폐지 여부는 5월 중순께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쌍용차 인수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쌍방울 - 쌍용차 인수 관련주
[기업내용]
- 티이씨앤코로부터 2008년 분할기일로 하여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된 분할신설회사로 섬유류(내의류 및 의류)의 제조 및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제조업으로는 국내의 재단 수주가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도소매업으로는 내의류를 주력 중심으로 국내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패션 브랜드 개념이 전무하던 1987년, 자체 브랜드인 트라이(TRY)를 런칭해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국내 내의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쌍방울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제조업으로는 국내의 재단 수주 가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도소매업으로는 내의류를 주력 중심으로 국내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백화점식 인테리어와 POS, E-Catalog 등 최신식 유통 및 물류 시스템을 갖춘 전문 매장 원스톱 패밀리 언더웨어 쇼핑몰인 트라이 오렌지 유통망 구축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중입니다.
2. KG스틸 - 쌍용차 인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와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냉연강판과 석도강판, 칼라강판 등 각종 표면처리강판을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여 국내외에 판매하는 글로벌 철강 전문회사이며, 2019년 9월부로 채권단 공동관리체제에서 벗어나 KG그룹 가족사로 편입되었습니다.
- 철강재는 자동차, 조선, 전자, 기계, 건설 등 대부분의 2차 산업에서 기초소재로 쓰이기 때문에 소재산업의 특성상 전후방 산업과의 연관효과가 매우 크고, 그 시장규모가 타 제조업종에 비해 상당히 큰 편입니다.
[KG스틸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1% 증가, 영업이익은 173.7% 증가, 당기순이익은 189.4% 증가하였으며, 전년 동기 대비 급증한 영업이익 실적 기록하였습니다.
- 최근 가전제품·인테리어 수요가 늘어나면서 컬러강판 수요도 함께 늘어나 실적이 대폭 증가하였으며, 더불어 프리미엄 가전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고급 컬러강판을 찾는 수요가 늘어난 점도 이익 증가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3. 아이오케이 - 쌍용차 인수 관련주
[기업내용]
- 2015년 12월 아이오케이컴퍼니 흡수 합병하였으며, 합병 후 상호를 포인트아이에서 아이오케이 컴퍼니로 변경하였으며, 동사는 전기(2020년) 중 ICT 부문인 포인트아이(주)와 외식사업인 (주)스카이팜 자회사를 매각을 완료하였습니다.
- 최근 문화 및 콘텐츠의 국가간 교류가 증가하고, 글로벌화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과거 국내 활동에만 한정되어 있던 아티스트들의 매니지먼트 활동 역시 해외시장으로 그 지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아이오케이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 감소, 영업손실은 836.8% 증가, 당기순손실은 2237.2%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인 전염병 사태는 오프라인 공연시장을 축소시켰지만 온라인 스트리밍, 음악을 통한 부가가치 산업의 수익 증대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 오리지널 콘텐츠 프로젝트 진행 및 신규사업으로 시즌제 콘텐츠 제작 추진중, 콘텐츠 다변화를 통해 규모의 성장, 실적 향상과 더불어 성장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4. 광림 - 쌍용차 인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79년 6월 19일 유압크레인 및 특장차 제조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3년 7월 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는 유압크레인, 전기공사용 특장차 등 중량물 운반용 건설장비 및 특수장비, 크레인, 군용 수송장비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제품매출은 정부예산 편성 등 기간적인 여건과 이에 따른 전반적인 국내 경제 여건 등에 민감한 변동성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매출은 하반기에 집중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광림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증가, 영업이익은 73.7% 증가, 당기순손실은 188.3% 증가하였으며, 매출액은 소폭 증가하였으나, 판관비 절감 등을 통해 높은 영업이익 증가율을 달성하였습니다.
- 최근 자사 크레인의 러시아 수출 확대에 따라 현지 점유율이 상승 중이며, 향후 중국 현지법인을 통해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 수출의 전진기지로 활용하여 안정적인 노동력 확보 및 내수 위축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입니다.
5. 미래산업 - 쌍용차 인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83년 1월 27일 설립하였고, 1996년 11월 22일자로 주식을 한국거래소에 상장하였으며, 반도체 검사장비(Test Handler)는 반도체 시장의 주기적인 경기순환 및 정보기술(IT) 산업의 경기 변동 상황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 코로나-19 확산과 장기화로 인한 마스크의 글로벌 시장수요 급증에 SMT사업부에서는 마스크 제조 자동화 제품(MRM Series)을 출시하여 사업영역을 확장하였습니다.
[미래산업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마스크 제조설비 시장은, 중국산에서 국산설비로의 전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 검사장비(Test Handler)시장의 경우, 반도체 가격 하락 및 전방산업의 성장 정체로 인해 정체 내지 소폭의 성장에 머무르고 있으나, 향후 사물인터넷, 자율 자동차 등으로 반도체 시장은 큰 폭의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쌍용차 인수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전 관련주 대장주 7종목 (0) | 2022.05.05 |
---|---|
곡물 관련주 대장주7종목 (0) | 2022.05.05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TOP5 (0) | 2022.04.28 |
[반도체] PCB 관련주 TOP 7 (0) | 2022.04.28 |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7종목 (0) | 2022.04.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