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애플카 관련주 TOP7

by 재테크하는J 2022. 3. 15.
반응형

애플이 자율주행 전기차 애플카의 공급망(SCM) 구성에 속도를 내면서 국내 IT장비업계가 주목받고 있으며, 공급난이 우려되는 주요 부품부터 공급망 구축을 서두를 것으로 알려지면서 기판 관련 업체에 시선이 쏠린다고 합니다.

 

애플이 개발하는 자율주행 전기차 애플카에 한국산 플립칩-볼그리드 어레이(FC-BGA) 기판이 탑재되며, 애플은 연내 애플 카 공급망(SCM) 선정을 마무리하고 시제품 개발에 돌입한다고 하는데요.

2026년까지 FC-BGA 공급 부족이 예상된다고 하는데 자율주행차 핵심 부품을 미리 확보하겠다는 게 애플 전략으로 애플은 이르면 2024년 애플 카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애플 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LG이노텍 - 애플카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글로벌 소재부품기업으로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 기판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이며, 동사의 스마트폰용 카메라모듈, 디스플레이용 서브스트레이트 및 포토마스크, 통신용 반도체 기판은 세계 시장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LG이노텍 주가 차트

 

[LG이노텍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1.8% 증가, 영업이익은 146.4% 증가, 당기순이익은 443.8% 증가하였으며, 국내외 규제 및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안전환경 개선/혁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 매출비중이 가장 큰 광학솔루션사업부에서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으며, 판관비 증가 억제에 성공하며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출처: 네이버

 

2. 심텍 - 애플카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 회사로 2015년 8월 재상장하였으며, 분할 전 회사인 심텍 홀딩스의 인쇄회로기판 제조사업부문 일체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Big 4 메모리 칩 메이커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과 Big 5 패키징 전문기업 ASE, Amkor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여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 중이며, 동사의 제품은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선도기술인 패턴 매립형 기판(ETS)은 2016년 세계 일류화 상품에 지정된 바 있습니다.

 

심텍 주가 차트

 

[심텍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 증가, 영업이익은 29.2% 증가, 당기순이익은 40%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코로나19등 불확실성 증대에도 불구하고 서버 및 스마트 모바일향 고부가가치 제품 위주 매출 성장하였습니다.

 

- 고부가 제품군인 GDDR6(그래픽카드용 DRAM), 서버용 메모리 모듈이 선방하였으며, 게임기 신제품 출시로 인해 GDDR6 신규 수요와 함께 서버용 메모리 모듈의 추가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3. 유니트론텍 - 애플카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주요 사업으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품을 유통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로 (주)오스코, (주)지피아이를 두고 있으며, 주요 상품으로는 메모리 반도체 관련 모든 제품과 비메모리 반도체, 전장용 디스플레이 모듈이 있습니다.

 

- 주요 고객사는 국내외 자동차 부품사 및 협력사이며, 신규 사업으로 정부 국책과제 수행 및 관련 기업투자를 통한 자율주행 부문과 지피아이를 통한 2차 전지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유니트론텍 주가 차트

 

[유니트론텍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4% 증가, 영업이익은 28.6% 증가, 당기순이익은 48% 증가하였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견조한 증가세를 보이며 미래 자동차, 자율주행 등 신규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 반도체 사업 부문 매출이 전체 매출의 60.47%를 구성하여 매출액 증가에 큰 역할을 하고, 종속회사 지피아이를 통해 2차 전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4. 파인디지털 - 애플카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유·무선통신장비 개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설립되었으며, 1999년 명신 정보시스템을 흡수 합병하고 상호를 '파인디지털'로 변경하였습니다.

- 주요 사업은 차량용 블랙박스/내비게이션 장치 및 골프거리측정기 개발/판매이며 주요 판매처는 온라인쇼핑몰, 오픈마켓, 대리점 등임. 내비게이션 및 블랙박스 제품의 경우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B2C 판매에 높은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파인디지털 주가 차트

 

[파인디지털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감소, 영업이익은 17.4% 감소, 당기순이익은 49.7% 감소하였으며, 매출원가 비용절감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매출액 소폭 감소와 더불어 판관비, 인건비 등 주요 비용의 증가로 영업이익 감소를 초래하였습니다.

 

- 동사는 파인뷰라는 브랜드로 고급형 블랙박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자체 전자지도를 보유, 지도개발 및 품질 업그레이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5. 인포뱅크 - 애플카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유무선 및 방송 통신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5년 6월 14일에 설립되었으며, 스마트카 서비스 부문은 커넥티드 카 솔루션 구축 기술을 토대로 자율주행 이동체 관제 플랫폼 사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종속회사는 서비스사업(기업용메시징서비스, 양방향 미디어 서비스, 스마트카 서비스 등)과 기타 사업(S/W 개발 및 솔루션등) 을 진행하였습니다.

 

인포뱅크 주가 차트

 

[인포뱅크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7% 증가, 영업이익은 400% 증가, 당기순이익은 223.4%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증가가 영업 이익 증가, 당기순이익 증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 주력사업인 모바일메시징서비스의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는 기업형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주요 고객은 농협정보시스템, 카카오 뱅크, 네이버 등  IT 기업 및 유통 관련 기업으로 안정적인 고정거래처입니다.

 

출처: 네이버

 

6. 대성파인텍 - 애플카 관련주

[기업내용]

- 2014년 2분기까지 자동차 부품용 Fine Blanking 단일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14년 9월 태양열을 이용한 신규 사업 부문으로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

 

- Fine Blanking 금형제조에 특화된 기술력과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어, 부품 제조에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원가 측면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매출 구성은 FINE BLANKING 부문 82.62%, 신재생에너지사업부 17.38%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성파인텍 주가 차트

 

[대성파인텍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 증가, 영업이익은 59.9% 증가, 당기순이익은 11.8% 감소하였으며, 향후에는 주력 제품인 Fine Blanking 부품의 수출 비중이 점차 증가할 전망입니다.

 

- 심야전기 보일러의 경우 신규 전력 공급이 불가능하고 심야 히트펌프 보조금이 없어지는 2021년부터 교체 수요 이외의 사업은 불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며 업체별 사업의 비중이 축소되면 경쟁은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7. 현우산업 - 애플카 관련주

[기업내용]

- LCD, LED 및 OLED 등의 다양한 Digital 가전기기와 자동차 전장(AUTO)에 장착되는 PCB(인쇄회로기판)를 생산하는 전문기업이며, PCB 제조에 필요한 주요 원재료인 CCL과 PREPREG 등을 해외 공급사(중화권) 및 국내(두산전자 등) 업체로부터 공급받고 있습니다.

 

- 연결회사의 대표 주 고객사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등으로 국내외 경제 상황과 함께 주매출처인 LG계열의 발주량 물량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현우산업 주가 차트

 

[현우산업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69.6% 증가하였으며, 자동차, 전장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적극적인 영업 판매활동 지속하고 있습니다.

 

- 수요업체의 높은 품질수준의 요구와 지속적으로 신기술  PCB 제작에 필요한 설비투자를 통하여 고부가가치의 제품을 생산 중이며, 최근 중국 업체들의 기술력 향상으로 기술 격차가 좁혀지고 있어 신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금까지 애플카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음성인식 관련주 TOP7

KT는 미국의 차량용 AI 음성인식 솔루션기업 세렌스(Cerence)와 협력해 메르세데스-벤츠 S-Class, EQA 등 차종에 AI 음성인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KT는 주행 중에도 운전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유 관련주 7종목  (0) 2022.03.16
유전자가위 관련주 7종목  (0) 2022.03.15
개성공단 관련주 7종목  (0) 2022.03.14
스마트팜 관련주 7종목  (0) 2022.03.14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관련주 TOP7  (0) 2022.03.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