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세훈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2. 3. 19.
반응형

서울시장의 경우 대권으로 가는 교두보로 여겨지기 때문에 여야의 경쟁이 치열한 것으로 보이고 있으며, 국민의힘에서는 오세훈 현 서울시장이 재보궐 승리 여세를 몰아 재도전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지난달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제가 6월 1일 선거에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는 시민은 안 계실 것”이라며 출마 의사를 표명하기도 했는데요.

오세훈 서울시장은 당분간 임기에 집중하며 최장기 4선 서울시장에 도전할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오세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진양산업 - 오세훈 관련주

[기업내용]

- 원료 상태의 플라스틱 재료를 가공 처리하여 다양한 형태와 용도의 가공품으로 제조한 폴리우레탄 폼을 생산, 판매하는 플라스틱 발포 성형 업체이며, 연질 슬라브폼은 자동차 내장제, 신발, 침구류, 전자, 첨단 산업 등에서 중간소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진양홀딩스, 진양화학, 진양폴리우레탄, KPX홀딩스, KPX케미칼 등 주력사업 관련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베트남 현지법인과 진례산업 등 2개사입니다.

 

진양산업 주가 차트

 

[진양산업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 증가, 영업이익은 27.9% 감소, 당기순이익은 17.8% 감소하였으며, 쉽지 않은 시장환경 지속되고 있으나, 고효율화를 통해 당분간 안정적인 성장 흐름 유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경기침체상황에서도 고부가가치제품 개발 및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전년동기 수준을 크게 초과하는 외형 유지하고 있으나, 원재료가 상승으로 수익성은 크게 하락한 모습입니다. 

출처: 네이버

 

2. 진흥기업 - 오세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토목 및 건축공사, 주택건설과 판매 등을 주 사업목적으로 1959년 9월 설립되었으며, 동사는 종합건설업체로서 크게 토목, 건축/주택, 플랜트의 3개 분야에 진출하고 있으며 발주처에 따라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의 2개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 동사는 오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노력과 도전을 통하여 국내외에서 주택사업, 재개발/재건축사업, 업무/상업시설, 토목/환경, SOC사업 등 다양한 건설사업분야에 적극 참여 중입니다.

 

진흥기업 주가 차트

 

[진흥기업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3% 증가, 영업이익은 249.8% 증가, 당기순이익은 381.8% 증가하였으며, PF사업, SOC사업, 민간사업 등에도 재무적 안 정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양질의 공사를 수주할 계획입니다.

 

- 주택부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모기업인 효성중공업(주)과 통합브랜드(해링턴 플레이스)를 론칭 및 통합마케팅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도록 주택사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3. 한국선재 - 오세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선재류(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제조가공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에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로 튜브피팅과 함께 밸브 생산, 판매하는 한선엔지니어링과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영위하는 금제를 두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국선재 주가 차트

 

[한국선재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 증가, 영업이익은 243.8% 증가, 당기순이익은 338.4% 증가하였으며, 산업의 변화와 발전에 따라 다변화 하는 에너지 수요의 증가는 앞으로도 계속 진행되므로 이에 따라 피팅 및 밸브 수요도 계속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전 세계적으로 병원, 의료장비, 부품 및 설비 시설 확충의 중요성에 대해서 부각됨에 따라 정밀 제작된 계장용 피팅 및 밸브의 수요 또한 급증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네이버

 

4. 시공테크 - 오세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88년 2월 설립된 이래 현재까지 31년간 국내 전시문화산업의 발달사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수많은 전시문화사업을 수행하여 왔으며 1999년 8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박물관, 테마파크 등과 같이 인간의 삶과 문화의 현장에서 창출된 지식과 정보를 보존하고 전시하는 전시문화산업을 하고 있으며, 전시문화산업이란 세계의 수많은 박물관과 과학관 등에 채워지는 각종 전시물과 콘텐츠를 창조하는 비즈니스를 말합니다.

 

시공테크 주가 차트

 

[시공테크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61.6% 감소하였으며, 매출액이 감소한 것에 비해 매출원가는 비교적 적게 감소했고, 판관비는 오히려 증가하며 수익성이 크게 악화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되었으며, 동사는 다양한 시각에서 전시관을 창조하고 있고 해외로 나가 새로운 전시회 견학, 교육, 조사 등을 통해 국제적 감각과 트렌드를 익히게 하는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5. 진양폴리 - 오세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75년 6월 7일 설립하였으며, 1989년 9월 30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폴리우레탄 폼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제품의 특성은 각종 쿠션재, 흡음, 단열 등이 타 소재에 비해 뛰어나 선진국에서도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 동사 생산품목은 우레탄 연질 SLAB FOAM으로 주요 용도는 자동차, 가구, 침대, 전자, 의류 등의 생활용품에서 산업용품에 이르는 다양한 형태의 중간 소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진양폴리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7% 증가, 영업이익은 44.6% 증가, 당기순이익은 46.3%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증가와 동시에 판매비와 관리비 증가를 억제하는 데 성공하며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자동차, 공업용 소재의 수요가 감소하였으며, 수도권 시장의 주요 수요처인 가구, 침구 등의 소재 또한 감소하는 등의 상황에서 고급 소재의 개발과 자동차, 공업용 수요처의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6. 진양홀딩스 - 오세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8년 1월 7일에 설립되었으며 2008년 2월 15일 유가증권시장에 주권 상장되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14사(국내 상장사 3개사, 비상장사 10개사, 해외 1개사)이며, 전년말 대비 변동이 없습니다.

 

- 동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지주사업, 브랜드 및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라이선스업, 국내외 광고의 대행업과 광고물의 제작 및 매매, 시장조사 및 경영상담업 등이 있습니다.

진양홀딩스 주가 차트

 

[진양홀딩스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1% 증가, 영업이익은 47% 감소, 당기순이익은 63.3% 감소하였으며, 매출원가와 판관비의 상승 폭이 매출액 상승률을 상회하며 전반적인 영업이익은 대폭 감소하였으며, 당기순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 종속회사 중 진양 폴라 우레탄폼은 폴리우레탄업계 약 31.5%를 차지하고 있음. 모든 종속회사의 예정된 신규사업 등의 내용 또는 전망치는 없습니다.

 

출처: 네이버

 

7. 국보디자인 - 오세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 사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1983년 8월 1일 설립되었으며, 2002년 9월 5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무차입경영과 32년연속 이익을 실현하였으며, 과거 2012년부터 현재까지 약 9년 동안 시장점유율(도급순위) 1위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인테리어의 기획 및 설계, 시공감리를 전문으로 하는 인테리어디자인 전문회사이며 최근에는 리모델링 공사 및 해외사업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국보디자인 주가 차트

 

[국보디자인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2% 증가, 영업이익은 17.4% 증가, 당기순이익은 6.9% 증가하였으며, 매출 증가 대비 비용 증가율이 적어 수익성이 개선됨에 따라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간접비 절감을 위해 구조조정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경쟁입찰에서 타 경쟁사들보다 가격 우위를 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설계본부에 기획설계 전담팀을 운영, 프로젝트 총괄 수주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금까지 오세훈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원전] SMR 관련주 7종목

탄소 중립 시대를 맞아 전 세계적으로 경제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갖춘 SMR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한국 수력원자력이 혁신형 소형 모듈 원자로(SMR) 기술 개발을 위해 지난해 기본설계를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