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자동차 전장 관련주 대장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17.
반응형

자동차 전장 디스플레이는 종류도 많고 크기도 다양합니다. 자동차에 전장 부품과 소프트웨어의 비율이 높아지면서 이를 위해 크기도 크고 품질도 좋은 디스플레이 니즈가 가파르게 상승했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전장 디스플레이는 미래차 시대 핵심 경쟁력으로 자동차 업계에서는 이동하는 동안 자동차 사용자에게 탁월한 경험을 줄 수 있느냐가 새로운 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는데 오늘은 자동차 전장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전장 관련주 정리

 

 

LG이노텍

자동차 전장 관련주 이유는?

- LG이노텍은 카메라모듈, 3D센싱모듈사업을 하고 있으며 전장사업의 비중을 늘리고 있는데 ADAS(자율주행)전용 카메라 모듈을 생산,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 등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 기판 등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함.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입니다.

 

LG이노텍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6% 증가, 영업이익은 97.3% 증가, 당기순이익은 212% 증가. 

 

- 카메라모듈은 고화소, 줌, 3D 인식 모듈 등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등장에 따라 산업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되고 있으며, 글로벌 전략고객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차별화 전략 제품을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LG전자

자동차 전장 관련주 이유는?

- LG전자는 최근 세계 3위의 자동차 부품회사 마그나와 손을 잡아 전장사업에 집중 투자를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 중입니다.

 

LG전자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7% 증가, 영업이익은 39.1% 증가, 당기순이익은 2.6% 감소. 

 

- HE 부문은 OLED TV 비중이 증가될 것으로 판단되며, 광저우 팹이 정상 가동되면서 패널 공급이 확대되었으며, OLED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파트론

자동차 전장 관련주 이유는?

- 파트론의 주요 제품으로는 카메라모듈, 아테나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센서류차량용 모듈/LED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등의 신규사업도 추진하며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기존 사업과의 기술 및 설비 공유를 통해 센서류, 진동모터, RF 모듈, 휴대형 액세서리 등의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파트론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 증가, 영업이익은 32.7% 증가, 당기순이익은 85% 증가. 

 

- 동사는 내재화된 다양한 센서 모듈, 안테나 등을 활용하여 더 다양한 헬스케어, 의료용 제품들로 B2C, B2B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엠씨넥스

자동차 전장 관련주 이유는?

- 엠씨넥스는 자동차 전장부품 카메라 모듈 시장에서 점유유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향후 새로 출시되는 차량에 부착이 증가되어 전ㆍ후방 카메라의 시장의 성장성은 휴대폰 카메라 시장의 성장성보다 당분간 높은 추이를 보일 것 예상됩니다.

 

엠씨넥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9% 감소, 영업이익은 77.3% 감소, 당기순이익은 44.3% 감소. 

 

- 특히, 삼성전자에 공급을 개시하면서 매출 신장을 공고히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내 시장과 신흥시장의 균형 있는 성장을 통해 시장점유율 확대 및 이익률 성장이 기대됩니다.

 

 

 

한국단자

자동차 전장 관련주 이유는?

- 한국단자는 자동차, 전자, 및 전기, 전장 모듈 및 무선 모듈 등의 제조에 이용되는 커넥터와 자동차 부품, 전장 모듈부품 및 무선 모듈부품, LED 부품 등을 제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품질경쟁력을 기반으로 친환경 자동차에 적용되는 미래기술 전동화 부품을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글로벌 완성차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생산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단자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4% 증가, 영업이익은 76.2% 증가, 당기순이익은 62.9% 증가. 

 

- 현대자동차. 기아의 내연기관차 및 전동화 부품 수요 증가, 글로벌 완성차 업체의 부품 공급 확대, 셧-다운에서 벗어난 공장 가동 재개로 인한 매출 증대 효과로 1분기 동사의 실적을 견인하였습니다. 

 

 

 

SNT모티즈

자동차 전장 관련주 이유는?

- SNT모티브는 친환경 모터, 계기판, 샤시, 에어백 등을 생산하는 업체로, 자동차 전장제품을 GM, PSA 등 세계적인 완성차 업체에 전장부품을 납품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자동차 부품은 기술력 및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Tier-1으로서 세계 각 국의 GM을 비롯해 현대기아자동차, PSA 푸조-시트로엥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합니다.  

 

SNT모티즈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6% 증가, 영업이익은 40.4% 증가, 당기순이익은 22.8% 증가.  

 

- GM과 현대차 그룹의 전기차 판매가 늘면서 전기차 관련 매출도 고성장 이어나갈 전망이며, 올해에는 친환경차 관련 제품군 확대 및 기존 및 신규 고객사 추가 물량 확보로 성장을 기대합니다.

 

 

 

팅크웨어

자동차 전장 관련주 이유는?

- 팅크웨어는 자동차 전장부품 관련주로 차량용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국내 1위 기업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아이나비 내비게이션과 연동하는 `아이나비 Black` 출시를 시작으로 동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이후 HD부터 QHD까지의 고화질 블랙박스 출시를 통해 보급형과 고급형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였으며, 차선이탈 경보, 전방 추돌 경보, 앞차 출발 알림 등 운전자의 운전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팅크웨어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7% 증가, 영업이익은 806.5% 증가, 당기순이익은 350.5% 증가. 

 

- 동사는 증강현실(AR)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등 차별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양화 성공. 국내외 블랙박스 판매 증가, 실적 호조에 따른 매출 및 이익 개선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미래차 시대 핵심 경쟁력으로 꼽히고 있는 자동차 전장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인공지능 반도체 관련주 수혜주 8종목

고성능+저전력이 특징인 인공지능 반도체는 시스템 반도체의 일종으로, 서버, 모바일,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 분야와 융합되어 미래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팩토리 등 새로운 시장을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