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9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17.
반응형

노스볼트가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에 진출한다고 하는데 유럽 친환경 정책과 보조를 맞추면서 수익성을 높이고 수입산 원자재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방안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노스볼트는 최근 폐배터리에서 양극재 소재인 니켈, 망간, 코발트 100%를 재활용해 배터리셀을 만드는데 성공했다고 밝혀 배터리 뿐 아니라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 경쟁도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시장조사업체 가이드하우스 인사이트에 따르면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은 올해 1.2GWh 규모에서 2030년 136GWh로 113배 이상 성장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정리

1. NPC - 폐배터리 관련주

 

NPC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와 연결회사는 플라스틱 사출 제조 판매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지배적 단일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금형부문도 플라스틱 사출공구에 포함되어 있으며, 컨테이너, 파렛트, 체어&데스크, 환경제품, 시트류제품, 컨테이너 등이 있습니다. 

 

- R/T사업부는 전용컵을 삽입하면 컵의 하부로부터 맥주가 자동으로 채워지는 트렌디 제품인 Reverse tap을 개발중이며, IOT기술을 접목하여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NPC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5% 증가, 영업이익은 41.4% 증가, 당기순이익은 26.5% 증가하였으며, 꾸준한 매출활동과 대체품 개발 등으로 인하여 플라스틱 산업의 전망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매출은 주력제품의 판매 확대로 증가세를 나타냈으며, 더불어 매출원가율의 하락 및 비용절감 노력으로 인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비교적 큰 폭의 증가세를 시현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2. 영화테크 - 폐배터리 관련주

 

영화테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전기자동차/이차전지 부품, 자동차 전장부품, 전력전자부품 등의 연구,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동사는 전기차 전력변환 관련 특허 보유 중소기업 1위의 기술력과 양산수주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신규 시장/고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국내 자동차 5사는 물론 해외 글로벌 OEM사에 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는 등 안정적이고 다양한 고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영화테크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으며, 동사의 정션박스 제품 또한 중국 OEM사의 전기차 프로그램에 참여, 개발하여 2020년 양산개시하였으며, 향후 친환경 전기차 분야에서의 획기적인 시장/고객 확대가 기대됩니다. 

 

- 동사와 같이 전기차 시스템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가진 소수업체만이 선행적으로 폐배터리의 재사용 관련 사업성 검토 및 테스트베드 구축을 시도하는 중입니다.

 

 

3. 웰크론한텍 - 폐배터리 관련주

 

웰크론한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4년 1월 1일 개인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95년 1월 12일 법인으로 전환, 2008년 7월 18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주력제품은 에너지절감을 극대화시키는 MVR 농축설비로 국내 시장점유율은 30% 이상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물, 환경, 에너지 관련 플랜트 및 플랜트 종합건설을 주사업으로 영위함.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발전업 및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 건축설계, 감리 및 CM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웰크론한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7%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1.6% 감소하였으며,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등 비용 증가 탓에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9.35억원 줄어들어 적자전환하였습니다. 

 

- 동사가 영위하는 라이신 및 바이오 사업은 개발도상국의 경제발전에 따른 식생활 개선과 세계 육류 소비의 꾸준한 증가에 따른 사료 수요의 증가로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 중입니다.

 

4. 파워로직스 - 폐배터리 관련주

 

파워로직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PCM(Protection Circuit Module), SM(Smart Module),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CM(Camera Module)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보라전자(천진)유한공사, 보라전자과기(양주)유한공사, 엔코, 티엔에스 등 10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SDI, 삼성전자, LG화학 등을 주요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파워로직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증가, 영업손실은 28.3% 감소, 당기순손실은 16.4% 감소하였으며, 최근 대내외 경영환경 악화 및 핵심부품 개발에 따른 개발비 증가로 수익성이 악화되었습니다. 

 

- 동사는 과감한 구조조정을 통한 해외공장 통폐합하여 생산 거점별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였으며, 국내외 경쟁업체의 가격경쟁에 대응하는 한편, 국내 사업장에서는 신규 개발 및 양산검증 등 질적 경쟁우위를 확보 중입니다.

 

 

5. LG화학 - 폐배터리 관련주

 

LG화학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회사는 2020년 12월 1일 전지 사업부문을 단순·물적분할하여 (주)LG에너지솔루션 및 그 종속기업을 설립하였습니다. 

- 동사는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LG화학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5% 증가, 영업이익은 356.3% 증가, 당기순이익은 593.4% 증가하였으며, 20년 당기에 유리기판 사업 중단 및 LCD 편광판 사업 매각을 결정하였으며, 첨단소재 사업부문의 일부 사업을 공통 및 기타부문으로 재분류하였습니다. 

 

- 고부가 제품 비중 확대, 원가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경기 변동에 따른 사업 Risk를 최소화하고 사업의 Fundamental을 강화하였습니다.

 

 

6. 코스모화학 - 폐배터리 관련주

 

코스모화학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8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이산화티타늄(아나타제, 루타일), 폐수처리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이산화티타늄 제조업체이며, 수입제품 외 국내 경쟁 생산업체는 없습니다.

 

- 종속기업으로는 기능성필름, 2차전지용양극활물질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코스모신소재와 유기 및 무기 화학공업 제품제조, 시스템 인터그레이션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코스모촉매 및 코스모에코켐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코스모화학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3% 증가, 영업이익은 434.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으며, 루타일형, 장섬유용 제품 및 상품판매 등 신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점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 신소재부문을 포함한 대부분의 사업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으로 큰 폭의 매출 상승세를 기록하였으며, 원가율 및 고정비 비중 하락으로 수익성 또한 확연히 개선된 모습입니다. 

 

7. 두산중공업 - 폐배터리 관련주

 

두산중공업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2년 현대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1980년 중화학공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정부에 귀속, 한국중공업으로 변경되었으며,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입니다.

 

- 2001년 두산중공업으로 상호 변경.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두산중공업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으며, 원가율, 판관비, 인건비를 대폭 줄이며 영업이익은 대폭으로 증가,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하였습니다. 

 

- 가스터빈, 신재생,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대형 가스터빈은 2021년 상용화를 목표로 기술 개발 진행 중이며, 풍력사업은 8MW급 해상풍력발전 시스템 개발 국책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8. 디에이테크놀로지 - 폐배터리 관련주

 

디에이테크놀로지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00년 5월에 설립되어 2차 전지 설비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차 전지 설비 중 Notching 설비 및 Folding 설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국내 최초로 양산 적용에 성공하였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고속 Notching설비의 H/W 및 S/W 기술특허 및 요소기술을 보유하였으며, 현재 신규사업으로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과 전고체 배터리 장비 개발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디에이테크놀로지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3% 감소, 영업손실은 2.9% 감소, 당기순손실은 52.7% 감소하였으며, 리튬 2차전지는 리튬이 현재까지 발견된 홑원소 금속 중 가장 가벼우면서도 고용량의 에너지 저장이 가능함으로 현재 가장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 2차전지 중심의 주요 고객사에 대한 높은 매출 의존도를 벗어나기 위한 사업 다각화를 모색중에 있으며, 신규 사업으로 공유 버스 플랫폼에 기반한 매출 다각화를 기대중입니다.

 

 

9. SK이노베이션 - 폐배터리 관련주

 

SK이노베이션 주가 차트

[기업내용]

- SK(주)가 2007년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할 SK(주)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할 분할신설법인인 동사를 인적 분할함으로써 설립되었으며, 2009년 10월 윤활유 사업부문을, 2011년 1월 석유 및 화학 사업부문을 각각 물적 분할하였습니다. 

 

- 동일자를 기준일로 사명을 SK에너지(주)에서 SK이노베이션(주)로 변경하였으며, 2018년 9월 말에 회사의 전략적 판단에 따라 FCCL사업을 넥스플렉스에 매각 완료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SK이노베이션 실적]
- 석유제품은 내수판매와 수출판매하고 있고, 내수판매의 경우, 직매처, 주유소 및 중간 판매업자에게 도매로 판매하고, 주유소 및 충전소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석유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윤활유 사업은 자동차의 엔진 및 트랜스 미션용 윤활유(기어유) 제조에 주로 사용되는 윤활기유와 자동차용 윤활유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발트 관련주 7종목

코발트는 푸른 회색빛이 도는 금속 광물로 전기차의 리튬이온 배터리의 양극재 제조에 필수적인 소재이며, 니켈ㆍ리튬 등과 함께 전략 자원으로 꼽히는 귀한 광물로 DR콩고에서 전 세계의 70%가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체인식 관련주 9종목  (0) 2021.11.18
이차전지 관련주 9종목  (0) 2021.11.18
천연가스 관련주 8종목  (0) 2021.11.17
4차산업 관련주 8종목  (0) 2021.11.16
[목재] 원목 관련주 8종목  (0) 2021.11.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