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폴더블폰 관련주 9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2. 31.
반응형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 갤럭시 Z 시리즈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으며, 삼성전자의 글로벌 폴더블폰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 등에 따르면 3세대 갤럭시 Z 시리즈는 출시 후 4개월간 약 422만 대가 판매된 것으로 추정되며, 2020년 전 세계 폴더블 폰 출하량(약 280만 대)을 크게 상회하는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운터 포인트리 서치는 올해 글로벌 폴더블 폰 시장이 전년 대비 약 3배 성장해 출하량이 900만 대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폴더블 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삼성전자


1. 비에이치 - 폴더블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첨단 IT산업의 핵심부품인 FPCB와 그 응용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 공급하는 회사로 전문 FPCB 벤처 기업이며, FPCB 제품의 주요 목표시장은 스마트폰, OLDE, LCD 모듈, 카메라모듈, 가전용 TV, 전장부품 등을 생산하는 세트 메이커입니다.

 

- 고객의 대부분은 삼성전자, LG전자, 삼성디스플레이등 국내 대형 IT제조업체들이며 또한 일본과 중국 등지로 해외 고객 확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비에이치 주가 차트

 

[비에이치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7% 증가, 영업이익은 12.2% 감소, 당기순이익은 28.8% 증가하였으며, 최근 북미 고객사들은 단가가 낮은 6.1인치 모델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어 동사의 제품 Mix 악화되고 있습니다. 

 

- 2021년 하반기에 북미 고객사가 LTPO 디스플레이를 상위 모델에 적용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SDC에 대한 매출 의존도가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2. 삼성전기 - 폴더블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 주요 사업은 수동소자(MLCC, 칩인덕터, 칩처항)를 생산하는 컴포넌트 사업부문, 카메라모듈과 통신 모듈을 생산하는 모듈 사업부문, 반도체 패키지 기판과 경연성 인쇄회로기판을 생산하는 기판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수원, 세종시, 부산에 공장을 보유함. 국내외에  자회사 15개, 손자회사 1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와 그 종속기업, 중국 샤오미가 주요 고객사로, 주요 매출처에 대한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액 대비 약 38.5% 수준입니다.

 

삼성전기 주가 차트

 

[삼성전기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1% 증가, 영업이익은 95.8% 증가, 당기순이익은 101%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증가와 함께 비용 절감을 동시에 달성하며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 주요 Application인 스마트폰, 태블릿 PC, 스마트 TV 등의 고기능화 추세로 관련 부품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자동차 시장의 제품 수요 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네이버

 

3. 세경하이테크 - 폴더블폰 관련주

 

[기업내용]

- 2006년 1월 설립되었으며 소형 모바일 및 태블릿 기기의 디스플레이 및 기구물에 탑재되는 기능성 필름을 제조, 판매하는 전문 기업이며, 동사의 필름은 스마트기기의 부품을 조립하는 1차 협력사에 납품되며, 최종 매출처는 삼성,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Oppo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Protect&사출 필름, 광학필름과 Deco필름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하며, 폴더블 필름과 PCPMMA 시장 진입을 통해 새로운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세경하이테크 주가 차트

 

[세경하이테크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자사 제품인 Deco 필름, 광학필름, Protect & 사출 필름에서 모두 매출이 증가하며 실적 호전되었습니다. 

 

- 2021년 9월 연결기준 해외 매출은 88.69%를 차지하고 있으며 당기 외환차익, 외화환산이익의 증가와 외환차손, 외화환산손실의 감소로 순이익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출처: 네이버

4. 코오롱인더 - 폴더블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코오롱의 제조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된 제조회사로 2010년 1월 5일 자로 분할 등기를 완료하였으며,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CPI®)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사업 특성상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5개 사업군으로 나뉘며 산업자재 군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 주가 차트

[코오롱인더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8% 증가, 영업이익은 171.8% 증가, 당기순이익은 6.2% 감소하였으며, 영업이익이 두 배 이상 증가하였으나 투자부동산 처분이익 감소 등으로 인해 순이익은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경량화 소재인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향후 친환경차량 부품소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며, 국내 최초로 수소연료전지의 핵심 소재인 PEM 양산 설비를 갖추고 수소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5. 파인텍 - 폴더블폰 관련주

 

[기업내용]

- 주요 사업 부문은 부품사업부, 장비 사업부로 나눌 수 있으며, 주요 제품 생산은 부품사업부-베트남, 장비 사업부-국내에서 영위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로 공용 BONDING 장비를 개발 및 납품하였으며, 센서 제품으로 첫 전장 시장 진입에 성공하였습니다. 

- 동사의 매출 구성은 디스플레이 제조 장비 약 40.93%, Touch Key 약 32.02%, Digitizer 약 14.76%, 약 2차전지 제조 장비 약 12.12%, 기타 약 0.16%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인텍 주가 차트

 

[파인텍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6% 감소,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휴대폰 후면 커버, CTS(Contactless Touch System) 분야로 신규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CTS는 엘리베이터, 키오스크, ATM기기 등 버튼, 디스플레이 패널에서 비접촉 방식의 입력이 구현 가능하며 현재 주요 고객사와 시제품 납품 및 설치 중에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6. 한솔케미칼 - 폴더블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80년 3월 13일 설립되어 1989년 5월 20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의 주요 사업내용은 라텍스, 과산화수소, PAM, 차아 황산소다, 전자재료, Precursor, 기타 화공약품 등의 판매입니다. 

 

- 정밀화학 산업은 각종 첨가제, 제지 약품, 수처리제, 염료, 도료, 안료, 반도체 약품, 계면활성제, 접착제, 화장품, 의약품 등을 생산하는 공업을 포괄하는 화학산업으로 가공형 산업의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한솔케미칼 주가 차트

 

[한솔케미칼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9% 증가, 영업이익은 29.6% 증가, 당기순이익은 21.6%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전자재료 사업에서 이차전지 성능 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신소재에 대한 Needs가 커지고 있고, 이러한 변화가 당사의 신규시장 확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7. 에스맥 - 폴더블폰 관련주

 

[기업내용]

-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의 입력장치에 사용되는 휴대폰용 Module의 수요 감소로 인해 자동차용 조명부품 제조를 주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베트남 현지 공장(박닌, 하남)을 설립하여 직접 납품과 수요자의 특성에 대한 대응을 통해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 터치스크린은 키보드, 마우스 등의 입력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스크린에 손가락, 펜 등을 접촉하여 입력하는 방식이며, 이런 특성 때문에 누구나 쉽게 입력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스맥 주가 차트

 

[에스맥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동사는 종속회사로 이스트 게이트 인베스트먼트를 두며, 신기술 사업 금융업에 진출하였습니다.

 

- 삼성전자와 동우화인켐 같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제조업체가 동사의 주요 매출처이면서 주요 목표시장임을 감안하면 동사는 안정적인 매출 성장과 일정 수준의 이익률, 채권회수위험이 적은 장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8. LG디스플레이 - 폴더블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TFT-LCD 및 OLED 등의 기술을 활용한 Display 관련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Display 단일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대부분의 제품을 해외로 판매하고 있으며, 플렉서블 OLED 스마트폰, Wearable용 원형 OLED 패널 등을 출시하고 있으며, 파주와 구미에 TFT-LCD 및 OLED 공장과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주, 유럽 및 아시아에 해외 현지법인을 두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 차트

 

[LG디스플레이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으며, 동사는 전년동기 대비 LCD 가격 상승이 실적 개선에 큰 기반이 되었으나, 최근 LCD TV 패널 가격이 큰 폭으로 하락하였습니다. 

- 또한, LCD TV 패널 수요 및 부품 수급이 원할치 않아서 4분기에도 하락세를 전환할 것으로 예상되며, 하지만 동사는 IT 패널 경쟁력이 높아서 패널 가격 하락에도 영업흑자를 유지하는 데는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출처: 네이버

 

9. SKC - 폴더블폰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76년 설립된 소재 전문기업으로 모빌리티, 반도체, 친환경 분야 고부가가치 소재를 생산하였으며, 2차전지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동박 등을 생산하는 모빌리티 소재사업, 반도체 공정 소재를 생산하는 반도체 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신규 설립한 SK NEXILIS MALAYSIA SDN. BHD, 에스케이티비엠지오스톤 주식회사 등을 신규 편입하여 총 26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SKC 주가 차트

[SKC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1% 증가, 영업이익은 155.3% 증가, 당기순이익은 185.2%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모빌리티 소재사업에서 동사는 신규 생산라인 증설을 계획하고 있으며, 2020년 하반기에는 신규 4 공장이 사업 가동되었으며, 2021년 하반기 이후 양산을 목표로 5공장 및 6공장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금까지 폴더블 폰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희토류 관련주 8종목

전 세계 희토류의 70%를 공급하고 있는 중국이 최근 남부지역 채굴업체 3곳을 합병한 ‘중국희토류그룹’을 출범시키자 앞으로 희토류 생산 및 수출 통제가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합니다. 최근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자력 관련주 8종목  (0) 2022.01.03
야놀자 상장 관련주 5종목  (0) 2022.01.03
빅데이터 관련주 대장주 7종목  (0) 2021.12.31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관련주 6종목  (0) 2021.12.30
블루오리진 관련주 7종목  (0) 2021.12.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