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홀로그램 관련주 대장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12.
반응형

3D 입체 영상 기술은 스테레오스코픽(Stereoscopic) 방식에서 360도 전 방향에서 입체 영상을 구현하는 홀로그램 방식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최근 차세대 초고속 이동통신기술 6G 서비스를 위해 컴퓨팅·네트워크 자원을 효율적으로 동원할 수 있는 원천 기술이 국내 연구진에 의해 개발됐다고 합니다.

 

향후 6G 시대의 원격의료 서비스나 홀로그램 그래픽 서비스와 같은 컴퓨팅 자원을 동적으로 활용하는 여러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하는데 오늘은 홀로그램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노뎁

- 동사는 2008년 1월 설립되었으며, 객체 인식기술을 기반으로 각종 산업에서 요구되는 데이터 처리 솔루션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 영상인식AI 기술인 IOD 및 IDL를 통해 실시간/다채널 영상 데이터 처리 솔루션과 스마트시티와 같은 도시 인프라 구축 사업을 위한 데이터 플랫폼을 공공부문을 중심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노뎁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8% 감소, 영업손실은 51.5% 증가, 당기순손실은 46.8% 증가. 

 

- 동사는 대한민국의 지방자치단체 CCTV통합관제센터 시장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1위 기업으로 관련 업종과 공무원들에게는 확고한 브랜드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한국큐빅

- 동사는 1989년 5월 13일에 Curl-fit(수압전사, 우드그레인 등)라는 공법을 이용하여 곡면 표면 처리업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자동차 내장 Curl-Fit의 경우 현대차, 한국GM, 르노삼성차, 기아차 일부 차종에 공급되고 있으며, 가전의 경우 삼성전자, LG전자, 웅진코웨이 등 여러 기업의 다양한 제품에 Curl-Fit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한국큐빅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5% 증가, 영업이익은 36.6% 증가, 당기순이익은 1.2% 감소. 

 

- 매출액과 비용이 비슷한 수준으로 증가하였으나 매출원가 증가율이 비교적 조금 낮아 영업이익 증가율은 매출액 증가율 대비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음. 반면 기타 손익과 법인세 영향으로 당기순이익은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큐에스아이

- 동사는 동사를 포함하여 총 3개의 계열회사가 있고, 동사 및 종속회사는 반도체 레이저 관련 제품 등의 제조·판매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Total solution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본 대기업과는 차별화된 각 고객별 맞춤형 제품의 대응이 가능합니다.

 

 

큐에스아이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3% 증가, 영업이익은 356.4% 증가, 당기순이익은 44.6% 증가. 

 

- 동사는 공장 자동화 센서 업체인 Sick, Keyence, Omron, Ifm 등에 안정적으로 동사 LD를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급성장한  Particle Sensor의 경우 First Vendor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습니다.

 

 

 

에스넷

- 2002년 미국 CISCO사로부터 Gold 파트너를 자격을 취득한 이래 현재까지 CISCO사의 다양한 제품군을 국내외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SDN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효율성 및 자동화를 가능하게 하며 세계 SND 시장 규모는 연평균 50% 이상 성장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에스넷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6% 증가, 영업손실은 75.9% 증가, 당기순손실은 93.3% 증가. 

 

- ICBM의 기술력과 AI를 접목한 솔루션을 통한 한층 고도화된 IT 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업계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며 성장성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에스엠

- 글로벌 한류 및 K-Pop을 선도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Culture Technology를 창안하고 활용하여 SM Culture Universe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소속 아티스트는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EXO,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슈퍼엠, WayV, 에스파 등이 있음.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법인 설립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였습니다.

 

에스엠 실적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감소, 영업이익은 83.9% 감소, 당기순손실은 670.9% 증가. 매출액 감소 속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은 대폭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2020년 세계 최초 온라인 전용 콘서트 'Beyond LIVE'를 론칭. NCT 127는 美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5주 연속 진입하였으며 23명 멤버가 참여한 정규 앨범이 자체 최고 기록 달성하였습니다.

 

KT

- 동사는 정보통신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1년 12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1998년 12월 23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무선통신, 초고속인터넷, IPTV 등 핵심사업에서의 지속적인 성장뿐 아니라, IDC, Cloud, AI/DX 등 B2B 성장사업에서도 성과를 창출하며 디지털 플랫폼 기업(Digico.)으로 변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KT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증가, 영업이익은 15.4% 증가, 당기순이익은 44.8% 증가. 

 

- 통신서비스는 현대 생활의 필수재로 수요 변화의 민감도는 상대적으로 낮지만, 경기 침체와 이에 따른 국민들의 가처분 소득 감소, 기업들의 긴축운영에 따른 ICT 수요 감소가 이어질 경우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랜텍

- 동사는 휴대폰 부품인 Battery Pack, Case(플라스틱 및 메탈), 충전기를 생산하여 글로벌 휴대폰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배터리팩은 본사에서 휴대폰용, 청소기용, ESS용 등을 위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노트북용, 청소기용, 전동공구용 등을, 베트남에서 휴대폰용, 전동공구용 등을, 인도에서 휴대폰용 배터리팩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랜텍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휴대폰용 배터리팩을 제조하여 휴대폰 제조업체에 공급하고 있는데, 자동화 라인을 지속적으로 제작, 개조하여 생산에 적용함으로써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홀로그램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도체 DDR5 관련주 대장주 9종목

차세대 D램 규격인 DDR5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2014년 DDR4가 출시된 후 7년 만에 세대교체가 이뤄지는 거라 하는데요. DDR5의 활성화는 올해 하반기를 시작으로 내년부터 본격 이뤄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