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홍준표 관련주 정치 테마주 8종목 - 무야홍

by 재테크하는J 2021. 9. 13.
반응형

홍준표 대선후보가 범보수 진영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국민의힘 경선 후보인 윤석열 전 총장을 0.6% 포인트 앞선 28.7%로 오차범위 내 1위를 차지하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오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홍준표 후보는 대구, 경북 재도약을 위한 5대 공약으로 박정희공항을 관문 공항으로 건설, 대구 동촌 후적지를 잠들지 않는 도시 두바이 방식으로 개발, 신공한 연계 첨단 공항공단 조성, 구미공단을 스마트 재구조화, 포항 수소경제 단지 구축을 발표하였습니다.

 

최근 여론조사마다 골든크로스를 이루고 있으며 확장성 면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어 국민의 힘 대선후보 경선에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오늘은 홍준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남스틸

 

- 코일 전단, 절단 및 가공업, 코일, 철판류 판매,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 11월 삼현강업(주) 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주)포스코 가공센터로 (주)포스코에서 생산한 냉연 및 열연 철강재를 공급받아 고객사들이 주문하는 규격으로 전단, 절단 가공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경남스틸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8.6% 증가, 영업이익은 81.7% 증가, 당기순이익은 75.5% 증가.

 

- 주요국의 자국 내 철강산업 보호를 위한 수입규제가 강화되어 수출에 난항을 겪고 있는 등 국내 철강사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티비씨

 

- 동사는 민영방송사로 먼저 서울지역에서 방송 사업을 하던 SBS와 제휴하여 네트워크 프로그램(SBS 편성)으로 약 70%를 편성하고 자체적으로 약 30%를 편성 방송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방송광고수익이 주수익원이므로, 시장점유율은 광고 점유율로 나타낼 수 있음. 중앙 3개사(SBS, KBS, MBC)가 84% 이상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티비씨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방송광고수익이 전체 매출액의 43.3%, 방송협찬수익이 전체 매출액의 3.0%를 차지. 프로그램 판매 등 기타 방송수익이 26.8%, 행사나 외식사업 등 기타 사업 수익이 27.0%를 차지하였습니다.

 

 

 

보광산업

 

- 동사는 대한민국 최고의 골재 생산 전문업체를 모토로 건설의 근간이 되는 콘크리트용 부순 골재, 혼합골재, 재활용 아스콘, 일반 아스콘, 레미콘을 생산 판매 중입니다. 

 

- 동사의 주요 제품군은 거시경제지표의 변화보다는 지역적으로 크게 차별화됨에 따라사업지가 속한 특정지역의 경제상황 건설경기에 더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보광산업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6% 증가, 영업이익은 269.3% 증가, 당기순이익은 154.2% 증가.

 

- 동사는 자사보유석산에서 골재를 채취, 입형 세척하여 생산된 KS인증 골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골재의 품질 및 수급이 타 레미콘사들보다 월등히 우수합니다.

 

 


휴맥스홀딩스

 

- 휴맥스홀딩스는 지주회사로서 브랜드 사용료, 배당수익이 주 수익원입니다. 

 

- IT사업부문에선 국내외 고객에게 컨설팅, 시스템 구축 및 운영, 토탈 아웃소싱 등의 종합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휴맥스홀딩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67% 증가, 영업손실은 4.2% 증가, 당기순손실은 8.2% 증가.

 

- 동사의 IT 서비스 사업은 주로 기업과 공공 및 금융기관 등을 대상으로 정보시스템에 대한 기획에서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유지보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용역 매출, SW 매출 등으로 구성됩니다.

 

 


MH에탄올

 

- 동사는 1978년 7월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주정의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주정 사업부, 기계설비 및 제작 사업부, 골프장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주정업계는 9개사의 주정제조 회사가 있고 생산된 제품은 대한주정 판매가 일괄 구매한 후 주류 제조 회사와 식품제조 회사 및 제약회사 등에 판매되었습니다. 

 

 


MH에탄올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매출액 증가 및 비용 절감으로 수익성이 크게 개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하는 데 성공하였음. 특히 판관비가 전년 동기 대비 절반 이하로 감소하며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무학

 

- 부산, 경남, 울산을 대표하는 주류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동남권 지역에서 주력상품인 전국 1등 순한 소주 "좋은데이" 및 "화이트소주"로 소주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매실주 "매실마을", 야생국화 발효주 "국화면좋으리", 야생국화 살균 약주 "진짜 맛있는 국화" 등의 주류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무학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 감소, 영업이익은 11.3% 감소, 당기순손실은 90.9% 감소.

 

- 면역력에 대한 높아진 소비자의 관심에 따라 보양 음식점 중심으로 판매되어 더욱 세분화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홈센타홀딩스

 

- 동사는 1988년 7월 25일 소방설비공사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7월 11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2017년 1월 1일 자로 지주회사로 전환함. 

 

- 동사는 건축자재 도소매 부문과 레저스포츠 및 임대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내실 있는 경영과 경영 합리화로 발전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동업자 간에 근실한 기업으로 성장함.

 

 

홈센타홀딩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59.4% 감소.

 

- 동사는 석유류 유통구조 변화와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경영전략을 새로이 구상하고 자체 역량을 배양하여 경영성과를 높이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국선재

 

-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종속회사로 튜브 피팅과 함께 밸브 생산, 판매하는 한선엔지니어링과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영위하는 금제를 두고 있습니다.

 

 

한국선재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감소, 영업이익은 513.6% 증가, 당기순이익은 19753.8% 증가.  

 

- 미국 최대 박람회 중 하나인 OTC 2021 참가로 더 많은 고객 유치를 계획하고 있으며 새로운 전산시스템 도입으로 생산성 향상 및 정확한 원가를 산출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여론조사때 마다 골든크로스를 이루고 있어 기대가 되고 있는 홍준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추미애 관련주 정치 테마주 5종목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가 1차 슈퍼위크 결과 누적 득표율 10%대로 치고 올라오면서 민주당 경선 판도의 최대 변수로 떠오르며 추매애 관련주들도 주식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