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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2. 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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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은 국내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에서도 3년 연속 혁신상을 받으며 맞춤형 화장품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개인 피부 맞춤 솔루션을 제안하는 새 뷰티 브랜드 '커스텀 미'(Custom.me)를 선보이며, 포화 상태에 이른 K뷰티 시장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맞춤형 화장품'을 낙점하고 본격 사업화에 나선다는 구상이라고 하는데요.

뷰티업계 관계자는 맞춤형 화장품 시장은 장기적으로 성장성이 큰 시장으로 평가된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화장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한국콜마 - 화장품 관련주

[기업내용]

- 2012년 10월 한국콜마로부터 분할 되어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ODM 사업과 제약 CMO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화장품 사업 희망자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제품까지 만들어주는 뷰티&헬스 프로덕션 플랫폼 '플래닛 147'서비스를 론칭하였습니다.

 

-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국콜마 주가 차트

 

[한국콜마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7% 증가, 영업이익은 16.3% 감소, 당기순이익은 5.3% 감소하였으며, 회사가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무석 콜마 온라인 고객사의 신규수주 확대에 따른 성장세와 북경 콜마의 매출 성장세로 중국향 매출 개선되었습니다.

 

- 미국 시장의 매출도 코로나 19의 기저효과에서 벗어나 전반적인 회복세를 시현하였으나 HK이노엔의 B2C 사업인 H&B 매출 둔화로 영업이익 감소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2. 아모레퍼시픽 - 화장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6년 6월 1일에 아모레퍼시픽그룹(구 태평양)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 동사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2021년 3분기 기준 화장품 부문 시장점유율 약 18.2%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 비중의 89%를 담당하였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차트

 

[아모레퍼시픽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증가, 영업이익은 108.8% 증가, 당기순이익은 155.9% 증가하였으며, COVID-19의 타격을 입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의 증가, 판관비의 개선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은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의 화장품 사업부문의 오프라인 채널은 코로나19 및 채널 재정비의 영향으로 매출이 하락한 반면, 온라인 채널은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 강화 및 마케팅 다변화를 통해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3. 애경산업 - 화장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85년 4월 25일 설립되었으며 2018년 3월 22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마케팅과 판매 채널 확대를 목적으로 중국 최대 화장품 오프라인 매장 보유 브랜드인 '프로야'와의 MOU를 맺었습니다.

- 동사의 사업은 크게 화장품 사업부문, 생활용품 사업부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브랜드로는 스파크, 순샘, 울샴푸, 케라시스, 더마 앤 모어, 2080, 트리오, 리큐, 랩신 등이 있습니다.

 

애경산업 주가 차트

 

[애경산업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 감소, 영업이익은 0.7% 증가, 당기순이익은 62.6% 증가하였으며, 매출 감소와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 최근 중국 시장에서는 K-뷰티라는 네임밸류만으로 시장 우위를 점하기는 어려우며 독보적인 제품력과 마케팅력을 통한 제품 차별화 전략이 필수적인 상황입니다.

 

출처: 네이버

 

4. LG생활건강 - 화장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 음료(주)는 비알콜성 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 주가 차트

 

[LG생활건강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 증가, 영업이익은 8.7% 증가, 당기순이익은 8.2% 증가하였으며, 판관비 등 각종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더운 여름이 성수기인 Refreshment 사업과 춥고 건조한 계절이 성수기인 Beauty 사업은 상호 보완하여 매출의 연중 변동성을 축소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5. 코스맥스 - 화장품 관련주

[기업내용]

- 1992년 설립된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기업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ODM 전문 기업으로,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입니다.

 

- 국내 외 600여 개 브랜드에 화장품을 공급하며, 해외 고객으로 세계 최대 화장품 그룹인 L그룹을 비롯 미국계 글로벌 E그룹과 일본 최대의 S그룹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전체 인력의 약 25%를 연구 개발 인력이 차지하고, 복합 연구 조직인 코스맥스 R&I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스맥스 주가 차트

 

[코스맥스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8% 증가, 영업이익은 64.1% 증가, 당기순이익은 91.8% 증가하였으며, 국내 시장의 손소독제 관련 역기저에도 불구하고, 고객사들의 중국 및 일본향 수출 증가로 COVID-19 이전 수준 이상의 실적 성장을 기록하며 매출 증가하였습니다.

 

- 미국과 동남아시장에서 COVID-19의 영향이 지속되며 회복세 지연되고 있으나, 중국 화장품 시장의 온라인 고객사 비중 상승세에 따라 견조한 실적 시현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6. 잇츠한불 - 화장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모회사인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으로 생산부터 R&D,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종합 화장품 기업 '잇츠 한불'로 출범하였으며, 동사의 주력 브랜드인 '잇츠스킨'은 피부 고민별 해결책을 제시하는 '코스메슈티컬' 콘셉트의 브랜드이며 주요 타깃 연령대는 20세~40세입니다.

 

- 동사의 전신인 한불화장품은 1989년 설립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전문회사로 30년간의 업력을 바탕으로 설립 이래 수많은 히트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잇츠한불 주가 차트

 

[잇츠한불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감소, 영업이익은 56.3% 감소, 당기순손실은 4.1% 증가하였으며, 매출 감소폭 대비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 등의 비용은 비교적 적게 감소하며 수익성이 악화,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을 통해 30여명에 달하는 우수한 연구개발인력을 확보하여 프레스티지 데스까르고 라인 제품의 뒤를 잇는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7. 코리아나 - 화장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88년 11월 15일에 설립되어 1999년 12월 1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화장품 전문업체이며, 피부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레니끄(피부관리숍)를 가맹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식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 송파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성과를 바탕으로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비취가인, 앰플엔, 프리엔제,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리아나 주가 차트

 

[코리아나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비슷한 상황에서 판관비, 인건비, 이자비용 등 각종 비용절감을 통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흑자전환되었습니다. 

 

- 동사는 조직재편을 통한 1인당 매출 생산성 향상, 국내 시판 및 국내 면세점 확대, 온라인 확대, 해외시장 개척 등 매출경로의 다양화를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금까지 화장품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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