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차전지 소재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28.
반응형

2차 전지는 충전 및 방전이 가능한 하나 이상의 전기화학 셀로 구성된 배터리로 2차 전지는 배전 네트워크를 안정화하기 위해 연결된 버튼 셀에서 메가와트 시스템에 여러 가지 전극 재료와 전해질의 조합이 사용됩니다.

 

특히, 2차전지 배터리 생산에 필요한 소재는 배터리의 기본단위인 셀(cell)을 만들 때 필요한 4대 소재인 양극재, 음극재, 전해질, 분리막 관련 업체가 있는데 최근 2차 전지 신소재 사업을 하는 기업들이 신고가를 경신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전기차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기대가 되고 있는 2차전지 소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전지 소재 관련주 정리

 

SKC

2차전지 소재 관련주인 이유는?

- SKC가 2 차 전지용 음극재와 양극재 등 신소재 사업을 통해 기업가치를 30조 원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을 밝혀 2차 전지 소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PET필름을 생산하는 Industry소재사업, 폴리우레탄의 원료인 PO 등을 생산하는 화학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주요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SK넥실리스, SK피아이씨 글로벌 등이 있습니다.

 

SKC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6% 증가, 영업이익은 175.3% 증가, 당기순이익은 49.8% 감소. 

 

- 매출원가 증가폭 대비 매출액이 더욱 큰 폭으로 성장하며 수익성이 개선되었음. 모빌리티 소재사업에서 동사는 신규 생산라인 증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후성

2차 전지 소재 관련주인 이유는?

- 후성은 불소를 기반으로 한 가전 및 냉매가스와 반도체용 특수가스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리튬 2 차 전지용 전해질 소재인 LiPF6을 제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냉매가스, 반도체용 특수가스, 2차 전지 전해질 소재 'LiPF6'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이며, 국내 및 해외 법인을 통해 해당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후성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 증가, 영업손실은 84.8% 감소, 당기순손실은 164% 증가. 

 

- 반도체의 미세공정이 더욱 중요해지는 시점이며,  반도체 미세화 및 3D 공정이 도입될수록 C4 F6 및 WF6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솔루스첨단소재

2차전지 소재 관련주인 이유는?

- 솔루스첨단소재의 전지박은 전기차용 2차 전지에 사용되는 핵심소재로 전기차의 주행거리 향상과 배터리의 고밀도화, 경량화가 가능한 고 효율의 하이엔드 전지박제품 개발을 완료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20년 12월 솔루스첨단소재㈜로 상호명을 변경하였으며, 전지박, 동박, OLED, 화장품, 제약소재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1% 증가, 영업이익은 95.4% 감소, 당기순이익은 60.7% 감소. 

 

- 동사는 바이오 사업 분야에서 화장품, 원료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생산하며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대주전자재료

2차전지 소재 관련주인 이유는?

- 대주전자재료는 2차전지 효율성 증대의 핵심 소재인 실리콘 계산화물계 음극활물질을 개발해 양산하고 있어 2차전지 소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생산 제품들은 스마트폰, 노트북 등에 사용되는 칩형 전자부품에 응용되는 칩부품용 전극재료와 LED용 형광체, AMOLED 재료, 태양전지용 전극재료, 이차전지 음극재료 등이 있습니다. 

 

대주전자재료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6% 증가, 영업이익은 102.9% 증가, 당기순이익은 184.1% 증가. 

 

- 최근 글로벌 배터리 시장에서는 에너지 밀도 향상을 통한 배터리 용량 확대를 위해 양극의 High-Nickel 화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실리콘 음극 활물질의 음극 적용 확대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코스모화학

2차전지 소재 관련주인 이유는?

- 코스모화학은 종속회사 코스모에코켐을 통해 2차전지 양극재 기초소재인 황산코발트도 생산,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종속기업으로는 기능성 필름, 2차전지용양극활물질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코스모신소재와 유기 및 무기 화학공업 제품 제조, 시스템 인터그레이션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코스모 촉매 및 코스모 에코켐이 있습니다. 

 

코스모화학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2% 증가, 영업이익은 43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신소재 부문을 포함한 대부분의 사업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으로 큰 폭의 매출 상승세를 기록하였으며, 원가율 및 고정비 비중 하락으로 수익성 또한 확연히 개선된 모습입니다. 

 

 

 

스카이이앤엠

2차전지 소재 관련주인 이유는?

- 스카이이앤엠은 리튬 이차전지의 주원료인 전해액의 소재완 LCD 패널 공정재료로 사용되는 에천트 소재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전자화학소재 전문업체로 2차 전지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주력 품목은 리튬이온 전지 및 리튬이온 폴리머 전지로 IT분야(태블릿, 노트북, 스마트폰 등), 전기자동차, 전력저장장치 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스카이이앤엠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5% 감소, 영업손실은 30.7% 감소, 당기순손실은 30.5% 증가. 

 

- LG화학의 시장점유율이 점차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국내 이차전지 전해액 소재산업의 시장규모도 동반 상승할 것으로 기대됨.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녹스

2차전지 소재 관련주인 이유는?

- 이녹스는 2차전지 음극재용 원소재 제조 사업을 영위 중인 티알에스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지주회사이며, 자전거 사업 분야의 레저부문인 알톤스포츠, 투자회사인 아이베스트 및 2차전지 음극재용 원소재를 생산하는 티알에스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이녹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5% 증가, 영업이익은 276.3% 증가, 당기순이익은 584.9% 증가. 

 

- 동사에 생산된 전기자전거 및 생활/레저용 자전거들은 대부분 국내의 대리점 유통, 온라인 판매, OEM시장, 특판 시장 및 고가 제품의 개별 대리점 등에 최종 공급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

2차전지 소재 관련주인 이유는?
- 엘앤에프는 2차전지 소재 양극활물질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스마트기기, ESS 등을 만드는 데 쓰임. 중국에 위치한 무석광 미래 신재료 유한공사와 경북 김천에 위치한 제이에이치 화학공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6%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배터리 소재 고객사들이 국내 EV/ESS 배터리 사업 모두 영위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린 뉴딜 수혜 확대 전망하고 있으며, 그린 뉴딜 성과 지표에 따라 국내 전기차 누적 보급대수는 지속 증가 전망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성장이 기대가 되고 있는 2차 전지 소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수혜주 8종목

전기차 무선충전이 주파수 규제 등으로 막혀있던 무선충전 기술 상용화에 가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주차장에 세워두기만 하면 충전이 되도록 무선 충전장치를 장착한 전기차가 출시가 예정되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