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차전지 동박 관련주 수혜주 4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18.
반응형

전지박은 전기차 2차전지 음극재에 들어가는 동박으로, 기술력이 필요해서 진입장벽이 높으며, 한국에선 일진머티리얼즈, SKC, 솔루스첨단소재, 고려아연이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동박은 구리를 아주 얇게 펴서 종잇장처럼 만든 것으로 특히, 반도체 5G장비에 들어가는 특수 동박은 아무나 못 만들며, 머리카락 굵기보다 얇은 동박을 일정한 두께로 넓고 길게, 울지 않게 뽑는 게 기술이라고 합니다.

 

최근 동박 몸값이 요즘 아주 높아졌습는데, 전 세계적으로 2차전지, 반도체용 동박이 품귀를 빚고 있으며, 국제 구리 가격이 뛰면서 동박 가격도 같이 급등하고 있는데, 중국이 5G 인프라 투자에 나서면서 수요는 더 폭발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 동박 관련주 정리

 

일진머티리얼즈

2차전지 동박 관련주 이유는?

- 일진머티리얼즈의 동박 공장은 국내 2만 톤 말레이시아 2만 톤 수준을 생산하고 있으며, 유럽, 미국 진출을 제외해도 10만 톤 설비 능력까지 성장하는 것이 확실시되며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에서 판매 중인 I2B제품이 리튬 2차 전지 음극집전체용 Elecfoil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삼성 SDI와 LG화학을 주요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4% 증가, 영업이익은 24.6% 증가, 당기순이익은 14.1% 감소. 

 

-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국/대만에 대한 판매 비중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며, 대형 고객과의 안정적인 거래 유지에 영업력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솔루스첨단소재

2차전지 동박 관련주 이유는?

- 2020년 하반기부터 전기차용 배터리에 음극재 집전체로 사용되는 동박(전지박)을 유럽 헝가리 공장을 통해 본격적으로 생산할 예정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솔루스첨단소재의 동박은 가전제품, 스마트폰 등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PCB에서 도체역할을 하며, 5G용 통신장비와 안테나 등에도 사용되고 동사는 이러한 사업부외에 OLED, 화장품, 의약품 등에 사용되는 소재사업부로 크게 나뉩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1% 증가, 영업이익은 95.4% 감소, 당기순이익은 60.7% 감소. 

 

- 동사는 바이오 사업 분야에서 화장품, 원료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생산하며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SKC

2차전지 동박 관련주 이유는?

-SKC는 음극집 전체를 감싸는 동박을 제조,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2차전지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동박 등을 생산하는 모빌리티 소재사업, 반도체 공정 소재를 생산하는 반도체 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PET필름을 생산하는 Industry소재사업, 폴리우레탄의 원료인 PO 등을 생산하는 화학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SKC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6% 증가, 영업이익은 175.3% 증가, 당기순이익은 49.8% 감소. 매출원가 증가폭 대비 매출액이 더욱 큰 폭으로 성장하며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모빌리티 소재사업에서 동사는 신규 생산라인 증설을 계획하고 있으며, 2020년 하반기에는 신규 4 공장이 가동되었으며, 2021년 하반기 이후 양산을 목표로 5공장 및 6공장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려아연

2차전지 동박 관련주 이유는?

-고려아연은 아연, 금, 은, 동 등 비철금속을 제조, 판매하는 종합 비철금속 제련사로, 최근 2차전지 동박사업에 뛰어들어 2022년 공장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비철금속 산업은 철강업과 함께 대표적인 국가 기간산업이며, 최근에는 원자재로써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산업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고려아연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증가, 영업이익은 32.2% 증가, 당기순이익은 52.1% 증가.

 

- 은 및 금 가격을 비롯한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실적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향후 가격 상승폭은 제한적일 것이므로 큰 실적 성장은 제한적일 것입니다.

 

 

 

지금까지 2차전지 음극재에 들어가는 동박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대장주 8종목

영국 정부가 입법을 추진하고 있는 법안에는 모든 신축 주택과 사무실에 전기차를 자동으로 충전할 수 있는 '스마트 충전기' 철시를 의무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기차 충전기 설치 의무화 법안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