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5G 관련주 9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23.
반응형

심성전자는 최근 미국 텍사스 주 플라노에서 이동통신업체 버라이즌, 무선 통신 기술 기업 퀄컴과 공동으로 5G 기술 시연을 실시해 데이터 업로드 속도 711 Mbps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1GB 용량의 동영상을 약 10초 만에 업로드할 수 있는 기존 속도 대비 2배가량 빨라진 데이터 전송 속도로 5G를 통해 글로벌 업계에서 가장 빠른 데이터 업로드 속도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영상분석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생산공정 내 불량품을 검출하는 작업 등 기업용 5G 서비스에도 널리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5G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G 관련주 정리

1. 에치에프알-5G 관련주

 

에치에프알 주가차트

 

[기업내용]

- 기존 Mobile Access부문과 Broadband Access부문의 축적된 사업 및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5G 특화 망에 대한 사업을 강화/확장해 가고 있습니다. 

 

- LTE와 5G 트래픽을 광선로로 다중화해 전달하는 통합형 전송 장비 및 Fronthaul 관련 장비, 인빌딩 광분 산장치(DAS)를 한국, 미국, 일본, 말레이시아 등의 통신사업자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에치에프알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0.7% 증가, 영업손실은 47% 감소, 당기순손실은 36.4% 감소하였습니다.  

 

- 가상화된 기지국 장비 일체를 개발해 통신사업자뿐만 아니라 특화 망 도입을 희망하는 대상으로 영업 강화하였으며, 주요 제품은 FTTH 서비스 관련 제품, LAN 서비스에 주로 쓰이는 스위치, xDSL 관련 제품, WiFi AP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2. 쏠리드-5G 관련주

 

쏠리드 주가차트

 

[기업내용]

- 1998년 11월 5일에 설립되어 이동통신 및 유선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의 제조 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국내 이동통신 3사를 모두 고객으로 확보하고 유무선 통신의 액세스 및 코어 영역에 속하는 장비인 중계기와 유선전송장비를 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쏠리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2% 증가, 영업손실은 18.2% 감소, 당기순손실은 41.6% 증가하였습니다. 

 

- 당기 중 439억 원 규모의 주주배정 유상증자에 성공했으며, 당기 결산일 이후 영국 사업 규모 확대와 EU지역 통신 투자 확대에 대비해 영국 현지 법인화를 진행하였습니다.

 

 

3. 엔텔스-5G 관련주

 

엔텔스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0년 7월 19일에 설립되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운용지원시스템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이동통신 3사의 통합운영지원 솔루션 분야에 동사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이동통신사에 통합운영지원솔루션을 공급 및 운영 중입니다. 

 

출처:키움증권

 

[엔텔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5G 네트워크에서는 자율주행, 자율비행, 홈 네트워크, AI(Artificial Intelligence) 등의 발전으로 LTE와는 비교할 수 없는 Data Traffic의 증가가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4. 에이스테크-5G 관련주

 

에이스테크 주가차트

 

[기업내용]

- 사업분야는 모바일 네트워크 관련 장비 사업으로, 기지국 안테나, 기지국용 RF장비, 모바일 디바이스용 안테나 그리고 RF 커넥터 등입니다. 

 

- 신규사업으로 레이더, 유도무기체계, 지휘통신체계, 위성통신, 데이터링크 등의 방산용 안테나 부문에 2008년부터 개발업체로 참여하여 매출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에이스테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 증가, 영업손실은 39.7% 감소, 당기순손실은 64.2% 감소하였습니다. 

 

- RF부품 및 차량용 안테나 사업 호조로 외형은 소폭 성장했으나 여전히 높은 원가율로 적자 구조를 지속함, 단 영업손익과 순손익 모두 일부 개선되며 손실 규모를 축소하였습니다. 

 

 

5. 이수페타시스-5G 관련주

 

이수페타시스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2년 설립돼 2003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고, 대구광역시에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코리아써키트, 인터플렉스 등이 주요 경쟁사이며, 인쇄회로기판(PCB) 제조와 판매가 동사 주요 사업입니다.

- PCB 제조업체 이수 엑사보드, 제조업 및 수출입업체 미국법인 ISU Petasys Corp., PCB 제조사 중국법인 ISU Petasys Asia Limited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이수페타시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4% 증가, 영업이익은 167.3% 증가, 당기순손실은 96% 감소하였습니다. 

 

- IT 산업 기술의 첨단화와 정보통신장비의 고성능화, 디스플레이 등의 수요 증가로 인해 PCB 산업은 지속적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6. 이루온-5G 관련주

 

이루온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이동통신 설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기업으로 1998년 창업된 이래 통신산업에서 핵심 솔루션 및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실적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하여 국내 이동통신사업자인 KT 및 LG U+ 등에 이동통신 주요 솔루션 및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이루온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7% 증가, 영업손실은 93%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위치기반 모바일 광고의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 미국의 ACTIFIO사와 총판 계약을 체결하여 국내 스토리지 가상화 시장에 진출하였고, 독일 오토쿠니케와 총판계약 체결 이후 IC카드 검수기, 발송기, 분류기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7. 에프알텍-5G 관련주

 

에프알텍 주가차트

 

[기업내용]

- 2000년 10월에 설립된 이동전화 중계기와 휴대인터넷 중계기, 광전송장비 및 조명장치 관련 제품의 제조, 판매 전문기업으로 2007년 5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통신장비 사업부문, 에너지 사업부문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통신장비 부문은 광중계기, 인빌딩 중계기 등을 판매하고 에너지사업 부문은 LED조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에프알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9% 감소, 영업손실은 36.5% 증가, 당기순손실은 58.7% 감소하였습니다. 

 

- 보고기간 말 현재 통신사업부문에서 119억 원, 에너지 사업부문에서 12억 원 등 총 131억 원의 수주잔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8. KT-5G 관련주

 

KT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정보통신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1년 12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1998년 12월 23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무선통신, 초고속 인터넷, IPTV 등 핵심사업에서의 지속적인 성장뿐 아니라, IDC, Cloud, AI/DX 등 B2B 성장사업에서도 성과를 창출하며 디지털 플랫폼 기업(Digico.)으로 변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KT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 증가, 영업이익은 26.3% 증가, 당기순이익은 65.7% 증가하였습니다. 

 

- 성장을 이어가기 위한 전략으로 비통신 사업을 키우고 있음. T커머스 계열사와 모바일 쿠폰 계열사를 통합하고 금융기업에 투자, 콘텐츠  전문 법인을 만드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9. 피피아이-5G 관련주

 

피피아이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광통신 가입자 망의 핵심부품인 PLC 광 파워 분배와 PLC 광 파장 분할기를 미국, 유럽, 일본, 중국, 인도 시장과 국내 통신 3사 및 유수의 통신 시스템 공급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주력 제품 사업부문은 데이터센터용 AWG, 통신용 AWG, 스플리터, 광 파장 파워 계측기로 분류되며, 상품으로는 5G MUX를 판매하고 있으며, 데이터 센터 내부 트랜시버에 장착되는 AWG 제품과, PLC 칩을 사용한 광 파장/파워 측정기를 개발하였습니다.

 

출처:키움증권

 

[피피아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6.7% 감소, 영업손실은 150.9% 증가, 당기순손실은 188.5% 증가하였습니다. 

 

- 타사 휴대용 계측기의 휴대성과 벤치탑 계측기에 준하는 기능을 가진 광 계측기를 자체 PLC 기술을 이용한 부품들과 접목시켜 제작함으로써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5G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폴디드줌 관련주 8종목

폴디드줌은 고배율 광학줌을 구현하기 위해 고안됐으며, 잠망경 원리를 응용해 프리즘을 통해 빛을 굴절시키고 굴절된 빛이 가로로 배열된 렌즈와 센서를 통과해 고배율 광학줌을 구현할 수 있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