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LCD BLU 관련주 4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1.
반응형

 

LCD BLU는 LCD 모듈을 구성하는 핵심부품인 BLU(Back Light Unit) 제조업체들을 말합니다.

 

LCD BLU는 주로 LCD TV, 모니터, 노트북 패널의 핵심 부품으로 사용되며, BLU의 수요는 이 같은 LCD 제품의 수요와도 동일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BLU 제조업체들의 영업성과는 LCD의 경기변동에 따라 변동되는 특성이 있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LCD BLU 관련주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LCD BLU 관련주 정리

 

1. 코이즈 - LCD BLU 관련주

 

코이즈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LCD의 부품인 백라이트유닛(BLU)의 핵심소재인 광학필름의 코팅과 도광판 및 보호필름 제조를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매출은 광학코팅 84.59%, 내부 매출 12.48%, 코팅 원단 1.88%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세계 최초로 압출 패터닝 가공 방식을 개발하여 슬림화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다른 방식에 비해 현저히 높은 수준의 미세화 패턴 구현이 가능한  압출 패터닝 방식의 상용화에 성공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코이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 감소, 영업손실은 371.5% 증가, 당기순손실은 563.5% 증가하였으며, 최근 실적 개선이 나타나고 있지만, 세계적으로 코로나에 따른 LCD 수요 둔화 우려라는 악재를 만난 상황입니다. 

 

- 동사가 생산하는 동관판 및 광학필름은 LCD BLU에 적용되는 제품이며, 디스플레이 시장의 중심이 LCD에서  OLED로 넘어가면서 업황이 악화되자 실적이 나빠지기 시작하였습니다. 

 

 

2. 이라이콤 - LCD BLU 관련주

 

이라이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BLU 부문의 경우 사용자의 눈 방향으로 균일한 조도의 빛을 발생시켜서 LCD 패널에 표시되는 정보를 사용자가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용 BLU는 선진시장의 신흥시장의 성장률 둔화로 경쟁이 과열되어 시장의 성장성은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 반도체 장비 부문의 경우 지문인식 센서, SIP 패키지, 양면 Mold 분야에서 안정적인 Thickness 품질 확보로 지속적인 장비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이라이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 감소, 영업이익은 72.8% 감소, 당기순이익은 63% 감소하였으며, BLU로 실적 성장에 한계를 보이고 있으며 외부 환경의 변화에 따른 신규 사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탐색 및 준비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장비 부문의 경우 신규 PKG 개발로 인하여 현재 Grinder를 사용 중인 대기업을 포함한 신규 업체에 대한 장비 수요가 예상됩니다.

 

 

3. 한솔테크닉스 - LCD BLU 관련주

 

한솔테크닉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88년 7월 6일 주식을 증권거래소에 상장하였으며, 2010년 12월 지배기업의 상호를 한솔 LCD주식회사에서 한솔테크닉스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습니다.

 

- LCD TV의 핵심부품인 파워모듈, BLU 및  LED Chip을 제조하기 위한 LED 웨이퍼, 태양광 발전 모듈, 휴대폰과 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동사가 속해 있는 기업집단은 한솔그룹이며, 동사를 포함한 국내 16개의 계열회사와 해외  24개의 계열회사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솔테크닉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7% 증가, 영업이익은 71.3% 감소, 당기순이익은 82.1% 감소하였으며, 매출 증가율은 지난해에 비해 두 배 수준이지만, 한솔테크닉스 역시 IT(정보기술), 전자 부품 분야 자재 가격이 상승하면서 수익성이 하락하였습니다. 

 

-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대표적인 백색가전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 중에 있으며, 경쟁사 대비 차별화를 통해 제품 군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4. 삼진엘앤디 - LCD BLU 관련주

 

삼진엘앤디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87년 1월 설립되어 전기, 전자기기 구성 부품 및 정밀사출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영위하며, 2004년에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액정 표시장치(LCD) 관련 부품 사출, OA주변기기 FINISHER제조, 자동차 부품 사출, TV BLU용 금형제품 제조,  LED 조명제품 제조를 주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 TFT-LCD 세계시장 1위를 점유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BLU 협력업체에 Mold  Frame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삼진엘앤디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7%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하였으며, 영업손실 전환과 함께 법인세 및 이자 비용 부담이 지속되면서 당기순손실 역시 전년 동기대비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지만 매출원가 부담이 커졌고 판관비와 인건비 부담 역시 늘어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적자 전환하며 수익성이 악화되었습니다.  


지금까지 LCD BLU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장현실 XR 관련주 8종목

확장현실(XR)은 교육은 물론 헬스케어,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확장현실(XR)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대용량의 실시간 3D 영상을 표시하기 위한 고성능 컴퓨팅 파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카 자율주행 관련주 8종목  (0) 2021.11.21
양자컴퓨터 관련주, 테마주 6종목  (0) 2021.11.21
블루오리진 관련주 8종목  (0) 2021.11.20
확장현실 XR 관련주 8종목  (0) 2021.11.20
조류독감 관련주 8종목  (0) 2021.11.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