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대체육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2. 1. 21.
반응형

대표적인 비건 식품인 대체육 시장의 경우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한국 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세계 대체육 시장 규모는 2015년 4조 2400억 원에서 지난해 6조 1900억 원으로 커졌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비건 식품 산업의 미래를 밝게 전망하고 있으며,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국내에서 채식을 실천하는 인구는 2008년 15만 명 수준에서 지난해 250만 명 수준으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대체육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샘표식품 - 대체육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16년 7월 1일 샘표로부터 인적분할 되어 식품 제조, 가공 및 판매를 담당하는 식품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간장, 된장, 고추장 등 전통 장류부터 요리에센스 연두, 프리미엄 서양식 폰타나, 원물 간식 질러 등 다양한 음식료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폰타나(fontana)'라는 독립 브랜드를 도입하여 엄선한 원료로 세계 각국의 정통 요리법을 구현,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통한 매출 증가 추세입니다.

 

샘표식품 주가 차트

 

[샘표식품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증가, 영업이익은 50.7% 감소, 당기순이익은 40.7% 감소하였으며, 미국 시장에 Yondu Vegetable Umami를 공식 런칭하면서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하였습니다.

 

- '샘표'는 국내 최장수 브랜드로 수십년간 간장시장에서 절반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 2017년부터 '우리 아이 순한 간장', '계란이 맛있어지는 간장'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 지위를 더욱 확고히 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2. 신세계푸드 - 대체육 관련주

[기업내용]

- 식품 제조, 식자재 유통, 급식서비스, 베이커리, 외식사업을 펼치는 신세계그룹의 종합식품기업이며, 식품유통, 식품제조, 식자재 유통, 급식서비스, 베이커리, 외식 등 전 사업부문이 최고의 품질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신세계푸드는 식품사업의 핵심경쟁력 강화를 위해 식품 원재료의 소싱에서부터 R&D, 생산/가공, 보관/물류, 영업/판매에 이르기까지 사업 전반의 핵심기능을 업계 최초로 수직 계열화하였습니다.

 

신세계푸드 주가 차트

 

[신세계푸드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 증가, 영업이익은 558.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파우치 형태의 국, 탕, 볶음류를 생산할 수 있는 포장기, 레토르트 등을 보유 중이며, USDA, FDA 인증을 바탕으로 육류가 함유된 국, 탕, 볶음류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COVID-19이 지속됨에 따라 저장성이 용이한 당사제품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미국 내 직제조를 통해 타 경쟁사 대비하여 제품 경쟁력을 보유 중입니다.

 

출처: 네이버

 

3. 인트론바이오 - 대체육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99년에 설립되어  2011년 코스닥시장에 기술특례 상장한 바이오 기업이며, 바이오 신약 개발 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대체육 사업도 추진 중입니다.

 

- 사업부문은 생명공학 연구용 시약을 생산하는 유전자시약 부문, 감염성 질환 진단제제를 생산하는 분자진단 부문, 박테리오파지 기반의 동물용 항생 제대 체체 부문, 바이오신약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미국 소재의 신약개발 관련 기업 1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트론바이오 주가 차트

 

[인트론바이오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 감소, 영업이익은 47.2% 감소, 당기순이익은 34.7% 감소하였으며, 금년에는 코로나 진단키트 특수효과가 다소 감소함. 분자진단 분야를 Cash-cow로 신약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엔도리신 기반 항생제 신약 SAL200는 미국 2상 준비중이며, 주요 신약 파이프라인인 그램 양성균 대응 바이오신약 후보들과 그램 음성균 대응 바이오신약 후보들에 대한 개발 수행 중입니다.

 

출처: 네이버

 

4. 에스텍파마 - 대체육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유기합성기술, 키랄 기술, 유기금속착물합성, 미세입자화 기술, 나노필터 기술, 특수 고온고압 반응기술 등을 이용하여 약 50여 종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제너릭 의약품의 원료를 초기에 개발해 제약사에 공급하는 사업 전략을 통해 50여종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동사의 주요 생산품은 천식치료제, 위궤양치료제, MRI 조영제, 당뇨병 치료제, 알코올 중독 치료제 근육이완제 등이 있습니다.

 

에스텍파마 주가 차트

 

[에스텍파마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 감소, 영업이익은 44.6% 감소, 당기순이익은 21.8% 감소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더불어 매출액 감소로 영업이익이 감소함. 당기순이익도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인트론바이오의 eHeme 관련 특허를 토대로 국내와 미국에서 eHeme 원료 허가를 획득해 건강기능식품 및 대체육의 핵심 원료를 공급하는 신규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출처: 네이버

5. 동원F&B - 대체육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0년 11월 1일 동원산업으로부터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일반식품부문, 조미 유통부문, 사료부문, 온라인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사의 일반식품은 동원 브랜드의 참치캔 등, 양반 브랜드의 조미김 등, 덴마크 등 유가공제품, 리챔의 육가공 제품 등으로 확장해왔습니다.

 

- 2021년 4월에는 온라인 사업부문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경영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해당 온라인 사업부를 동원디어푸드(주)로 물적 분할하였습니다.

 

동원F&B 주가 차트

 

[동원F&B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8% 증가, 영업이익은 18.4% 증가, 당기순이익은 4% 감소하였으며, 소득 수준 향상에 따른 소비자들의 수요패턴 다양화와 더불어 식생활 수준의 향상 및 건강지향으로 건강식품 등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였습니다.

 

-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인해 온라인 시장이 가파른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로 인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간편한 온라인 사업부문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됩니다.

 

출처: 네이버

 

6. 롯데푸드 - 대체육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58년 설립되어 1973년 상장된 식품회사로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푸드 위드(주) 1개 사가 있으며, 동사의 주요 제품으로는 유지식품, 빙과, 육가공 등이 있으며 주요 상표는 그랜드 마아가린, 구구콘, 빠삐코, 로스팜 등이 있습니다.

 

- HMR 사업 확대에 따른 제조 역량 강화를 위해 김천공장 시설 증설을 진행 중이며, 베이비푸드 시장에 진입하여 이유식 제품을 런칭하고 직접 배송 및 리테일 채널을 통해 판매 중입니다.

 

롯데푸드 주가 차트

 

[롯데푸드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증가, 영업이익은 6% 증가, 당기순이익은 56.8% 감소하였으며, 전년 같은 기간에 일회성으로 발생한 부동산 처분이익 등에 따른 효과로 매출원가와 판관비 부담은 늘었지만 매출 증가 효과로 영업이익은 증가하였습니다.

 

- 육가공품의 식품 안정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신감을 해소하기 위해 첨가물을 최소화한 제품과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한 제품을 출시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7. 블루베리NFT - 대체육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라텍스 고무제품 생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3년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8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의 주요 제품은 콘돔, 지삭크(COT), 장갑(의료용, 공업용, 방호용, 검진용) 등이 있습니다.

 

- 전체 매출액의 절반가량을 콘돔 제품이 차지하며 나머지 매출은 의약품 부문에서 발생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필터 및 의약외품 마스크 생산설비를 새롭게 도입하였습니다.

 

블루베리NFT 주가 차트

 

[블루베리NFT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증가, 영업손실은 1102.6% 증가, 당기순손실은 80.3% 감소하였으며,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손실이 악화되었습니다. 

 

- NFT와 관련하여 한국 프로야구 선수 협회의 퍼블릭 시티권과 K리그, KBL, KOVO 등의 지적재산권 및 소속 선수들의 퍼블리티시권을 확보하는 등 NFT 시장에서 선두 주자를 차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금까지 대체육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차전지소재 관련주 8종목

국내 2차전지 소재 기업들도 글로벌 시장에서 동반 성장하고 있으며, 2020년 기준 6개 국내 소재 기업들이 글로벌 톱 10에 진입했다고 합니다. 2017년(시장 초기) 대비 2020년 배터리 4대 소재(양극재,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AI반도체 관련주 7종목  (0) 2022.01.23
AR관련주 TOP8  (0) 2022.01.21
알츠하이머 관련주 8종목  (0) 2022.01.20
국제유가 관련주 6종목  (0) 2022.01.20
확장현실 관련주 8종목  (0) 2022.01.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