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디지털자산] 블록체인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11.
반응형

블록체인 관련주에는 케이엘넷, 롯데정보통신, 네오티스, 대성창투, SGA솔루션즈, 라온시큐어, 시큐브, 시티랩스, 케이사인, 이니텍 등이 있으며, 블록체인은 공공서비스, 물류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활용 가능성이 높습니다.

 

블록체인이란 계약 및 금융거래에 대한 정보를 중앙기관 없이 P2P 네트워크에 분산하여 참가자가 공동으로 기록 및 관리하는 기술을 말하며,

 

제 3자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수수료 및 관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정보의 공동소유로 데이터의 임의 조작이 어려워 보안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트코인 등 대부분의 가상화폐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을 두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블록체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록체인 관련주

 

케이엘넷

블록체인 관련주인 이유는?

- 17년 5월에 발족한 삼성 SDS 해운물류 블록체인 컨소시엄에 참여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물류분야를 중심으로 전자문서 중계 서비스(EDI)를 기반으로 한 전자물류서비스 외에 시스템 통합(SI) 사업, 솔루션 판매, IT아웃소싱 등 물류 IT 분야의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이엘넷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 증가, 영업이익은 59.8% 증가, 당기순이익은 57.6% 증가. 

 

- 모든 사업 분야의 SI사업을 일괄 수행하고 있는 대규모 SI업체들에 비하여 시장 점유율은 낮으나 당사의 고유영역에서는 확고한 기반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롯데정보통신

블록체인 관련주인 이유는?

- 롯데그룹 계열의 SM 및 SI 전문업체로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loT, 클라우드 컴퓨팅 등 4차 산업혁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련 분야 신사업 추진 중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고객사는 IT 관련 업무를 동사에 아웃소싱 함으로써 고객사의 전략적 사업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으며 운영효율을 높이고 IT 투자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롯데정보통 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2% 증가, 영업이익은 28.1% 증가, 당기순이익은 48.2% 증가. 

 

- 동사는 롯데 관계사의 전략적 IT서비스 파트너로 동반성장 관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롯데그룹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는 등 시너지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네오티스

블록체인 관련주인 이유는?

- 2018년 1월 계열사인 유니포인트가 한국 예탁결제원 전자투표업무에 블록체인 기술 적용을 위한 개념검증 사업을 완료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최종 전방 산업이 반도체, 휴대폰, LCD 등 전자, 전기 제품의 제조업체로 수출 비중이 높은 관계로 환율, 원자재 가격, 수출 시장 환경 등 해외의 경기변동에 따라 탄력적으로 반응하는 산업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오티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5% 증가, 영업이익은 70.5% 증가, 당기순이익은 13.4% 증가. 

 

- 전 사업부문 고른 성장세로 외형은 확대되었으며, 고정비 동반 증가에도 영업이익은 수익성은 유지 중임. 공정 자동화, 신설비 개발 등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대성창투

블록체인 관련주인 이유는?

- 삼성 SDI와 공동으로 블록체인 업체인 블로코에 투자를 진행한 사실이 시장에서 부각되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벤처캐피털의 도입 초기였던 1987년에 설립되어 중소기업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대성창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4.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주요 영업수익은 투자조합 관련이며 동사가 2021년도 반기 기준 운용 중인 조합은 총 14개로 해당 조합을 결성 및 운용하면서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SGA솔루션즈

블록체인 관련주인 이유는?

- 국내 최초 비트코인 보안 기술 개발 업체로 블록체인 인증 및 위변조 방지 기술 보유하고 있고 삼성 SDS를 통해 은행연합회가 추진 중인 '은행 공동 블록체인 인증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보안 운영체제, 응용 보안 및 전자문서 솔루션 사업, 엔드포인트 보안의 정보보안 사업, 모토로라 솔루션 무전 솔루션 판매를 통한 물리보안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SGA솔루션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2% 감소, 영업이익은 2027.1% 증가, 당기순손실은 59.6% 감소. 

 

- 강화되는 시스템 보안 관련 법규 및 산업 규정으로 인해 시스템 보안 시장의 규모는 더욱 증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2020년 시행된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일부개정으로 동사의 강력한 위치를 공고히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큐브

블록체인 관련주인 이유는?

- Secure OS 및 커널 레벨 암호화 기술을 토대로 독창적인 블록체인 보안 기술 개발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서버보안 및 통합계정권한 관리, 빅데이터 통합로그분석 관리 솔루션을 아우르는 '시스템 보안 토탈 솔루션’을 독자적으로 확보하여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시큐브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감소, 영업이익 소폭 증가, 당기순이익 감소. 

 

- 일본, 미국 등 현지 업체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영업력을 한층 강화해 갈 계획이며, 기타 해외시장에서 현지 영업력이 뛰어난 협력 파트너를 발굴하여 간접 진출전략으로 안정적인 수익성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시티랩스

블록체인 관련주인 이유는?

- 옐로모바일이 블록체인 사업 강화를 위해 동사를 인수하였고 18년 5월 블록체인 기술 기업 및 ICO 추진 글로벌 기업 투자를 목적으로 데일리 크립토 IB를 설립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빅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시스템, IoT 미세먼지 대응 시스템, 블록체인 기반 중고물품 플랫폼 등  ICT 기술 기반 사업들에 대한 초기 시장 진입에 성공하였습니다.

 

시티랩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6% 증가, 영업이익은 4.9% 감소, 당기순손실은 72.5% 감소. 

 

- AI기반 지하수 실시간 감시시스템, 드론 관리 과학화 , 코로나19 역학조사 지원시스템, 5G 기반 대용량 IoT 기술개발, 복지급여 중복수급 방지 시스템, 전기차 충전 사업 등 신규 시장 진입에 성공하였습니다.

 

 

 

케이사인

블록체인 관련주인 이유는?

- 매쉬형 블록체인 기반 기술 개발로 17년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의 기기간 상호인증 기술 개발을 완료하였고 암호화폐 전자지갑 '터치 엑스 월렛'을 개발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인공지능 기반의 딥러닝 기반의 악성파일 탐지기술, 악성코드 유사도 측정 기술 등의 지속적인 개발 및 솔루션판매로 빠르게 성장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케이사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1% 증가, 영업이익은 56.4% 증가, 당기순이익은 114.6% 증가. 

 

-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와 차세대 인증 솔루션 개발, 비정형 데이터 암호화 등을 신규사업으로 설정하여 꾸준한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며, 유망한 산업분야로서 추후 매출 증대가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정보의 공동소유로 데이터의 임의 조작이 어려워 보안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는 블록체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스템통합 관련주 수혜주 8종목

시스템 통합, SI는 기업들의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컴퓨터 시스템의 기획부터 개발, 설치, 운영, 보수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해 최적의 전산시스템을 구축하는 종합 서비스 사업을 말합니다.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