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미니 LED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6.
반응형

미니 LED는 LED와 마이크로 LED의 중간 단계 기술로 기존 LED 생산라인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기존 제조 공장과 기술 수명을 연장하면서 수익성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미니 LED 칩은 구조가 매우 유사한 표준 LED 칩의 점진적인 발전만을 필요로 하며, 작은 업그레이드만으로 동일한 팹에서 제조할 수 있습니다.

 

미니 LED는 크기,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및 제조 기반 구조의 조합으로 마이크로 LED와 더 잘 구별된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미니 LED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니 LED 관련주 정리

1. 삼성전자 - 미니 LED 관련주

 

삼성전자 주가 차트

[기업내용]

- 한국 및 CE, IM부문 해외 9개 지역 총괄과 DS부문 해외 5개 지역 총괄, Harman 등 237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기업이며, 세트사업에는 TV, 냉장고 등을 생산하는 CE부문과 스마트폰, 네트워크 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IM부문이 있습니다. 

 

- 부품사업(DS부문)에서는 D램, 낸드 플래시, 모바일 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사업으로 구성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삼성전자 실적]
- 2021년 상반기 메모리 사업에서 서버와 PC용을 중심으로 수요가 강세를 보였고, D램과 낸드 모두 가격이 예상보다 올랐으며, 시스템반도체 분야에서는 올해 초 한파의 영향으로 가동을 중단했던 미국 오스틴 파운드리 공장이 정상화돼 이익이 증가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 첨단 공정 비중을 확대하고 원가를 절감해 실적이 대폭 개선됨. 모바일 부문은 신제품 효과 감소와 코로나로 인한 생산 차질 등으로 직전 분기에 비해 영업이익이 1조 원 이상 줄어들었습니다. 

 

 

2. 루멘스 - 미니 LED 관련주

 

루멘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6년 6월 17일에 설립되었으며 2006년 8월 8일 자로 코스닥시장에 주식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LED 소자를 비롯하여 LED 소자를 이용한 BLU일반 조명 군, 모듈 제품군 등의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 종속법인인 곤산 류명 광전 유한공사, Lumens VINA, 엘이디라이텍(주)등은 대부분 지배회사의 생산을 담당하며 신규사업으로 MLD, MLP, FLD, 용도별 파장대의 UV-LED 구현 등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루멘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영업이익 적자전환과 함께 이자비용 부담 등의 영향으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으며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 비용은 큰 폭의 차이가 없고 인건비 등 부담은 가중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하였습니다.  

 

 

3. 서울반도체 - 미니 LED 관련주

 

서울반도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일반 조명, IT, 자동차, UV 등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되는 LED 제품을 연구개발, 생산, 판매하는 종합 LED 기업이며, UV, 가시광, IR 등 전파장에 걸친 LED Chip, LED Package, LED 모듈 및 시스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국내 본사를 중심으로 유럽, 중국, 베트남 등 글로벌 R&D Lab과 생산기지, 영업/마케팅 네트워크를 통해 LED 제품을 제조, 판매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서울반도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6% 증가, 영업이익은 126.5% 증가, 당기순이익은 172.5% 증가하였으며, 전반적으로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와 판관비 및 인건비 부담이 늘었음에도 매출 증가 폭이 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4. 코세스 - 미니 LED 관련주

 

코세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4년 설립되어, 반도체 후공정장비인 Solar Ball Attach System 장비, 레이저 응용장비와 OLED 제조공정의 레이저 응용 장비 등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 대표적인 고객사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 고객과 EDO, Partron 등 다국적 반도체 페키징 전문기업이 있으며, 매출 구성은 장비 등의 제품 99.81%, 기타 0.19%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코세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3.4% 증가, 영업이익은 167.7% 증가, 당기순이익은 126.4% 증가하였으며, 향후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의 확대가 예상됨에 따라 레이저리페어 장비의 매출이 기대됩니다.

 

- 최근 디스플레이 산업은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의 적용 분야가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중국의 OELD 제조 업체들의 설비 투자가 지속적으로 증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5. 영우디에스피 - 미니 LED 관련주

 

영우디에스피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4년 설립되었으며 OLED 및 LCD 등의 검사장비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영위하고 있으며, LCD, OLED 검사장비를 자체 기술로 설계, 제작, 조립, 검사, Test 하는 Turn-Key 방식의 일괄 생산라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 주력장비는 Cell과 Module을 검사하는 AVI, ACA, MVI, AOT는 Cell과 Module의 불량 픽셀을 검사하는 패널 제조공정의 필수장비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영우디에스피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6% 증가, 영업이익은 148.3% 증가, 당기순이익은 37.6% 감소하였으며, 영업이익 증가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1회성 요인 등의 영향으로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 및 판관비, 인건비 등 부담이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 폭이 워낙 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6. 서울바이오시스 - 미니 LED 관련주

 

서울바이오시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2년 1월 25일에 설립되었으며, LED Chip 연구개발, 생산,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LED Chip은 일반 조명과 디스플레이용 BLU, 가시광선 영역의 Visible LED 등 매우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 MicroLED(차세대 초소형 가시광 LED 제품)과 IR LED/VCSEL(적외선 계열 LED/LD 제품) 분야에서 신규시장 진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서울바이오지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증가, 영업이익은 172.3% 증가, 당기순이익은 107.8% 증가하였으며, 비저블(Visible) LED 부문에서 세계 최초 패키지가 필요 없는 강건 구조인 와이 캅(WICOP) 매출이 전년 대비 68% 고성장하였습니다. 

 

- VCSEL, IR 등과 같은 New Business LED 제품 개발 및 공급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7. 일진디스플 - 미니 LED 관련주

 

일진디스플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Tablet PC/Smart Phone 등에 사용되는 터치스크린 패널과 LED의 기판재료로 사용되는 사파이어 Wafer 및 INGOT을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사파이어 웨이퍼는 현재 LED Chip의 기판재료로 이용되며, LED Supply Chain 상에 LED 잉곳 다음으로 상위 Stream에 속하는 핵심 소재이며, 동사는 터치센서부터 모듈까지 전공정 내재화를 통해 글로벌 가격경쟁력과 수익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일진디스플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2% 증가, 영업손실은 8% 증가, 당기순손실은 7.2% 증가하였으며, 매출총이익 대비 많은 판관비 지출로 영업손실이 증가되었습니다.

 

- 이는 터치사업부의 양산공간 확보에 따른 별도 공장 신설에 따른 투자의 영향이 반영되었으며, 동사는 주요 LED칩 메이커들이 공급량 증가를 요청한 것으로 파악되며 고품질의 사파이어 웨이퍼를 생산하는 만큼 미니 LED 성장이 기대됩니다.

 

 

8. 기가레인 - 미니 LED 관련주

 

기가레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RF 통신부품 및 반도체 장비 제조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RF 통신부품은 주요 모바일 기기 및 기지국 장비에 사용되고 있으며, 당사의 반도체 장비는 LED 등 반도체 제작 공정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지속적인 기술, 인력 및 시설 투자를 통하여 선도 수준의 RF 통신 관련 기술과, 반도체 공정 장비 관련 기술력을 확보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가레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8.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군수시장의 경우 국내 최초의 RF 케이블  커넥터 국산화 업체라는 지위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는 강력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5G 시장은 연평균 83.7% 성장하여 2025년에는 7,910억 달러, 국내 5G 시장은 연평균 62.0% 성장하여 2025년에 35조 원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미니 LED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상풍력 관련주 7종목

인천시가 2025년 완전한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타 지역에 비해 시장 잠재량이 우수한 태양광과 해양풍력 등의 신재생에너지 공급 확대에 주력해야 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율주행 카메라 관련주 8종목  (0) 2021.11.26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 8종목  (0) 2021.11.26
음식료 관련주 8종목  (0) 2021.11.25
방위산업 관련주 8종목  (0) 2021.11.25
유전자 가위 관련주 7종목  (0) 2021.11.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