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방역패스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2. 5.
반응형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12월 6일부터는 수도권은 6인, 비수도권은 8인까지만 사적 모임이 허용되며, 유흥시설 등에 국한해 적용됐던 코로나19 방역 패스는 식당·카페 등 16개 업종으로 확대 적용된다고 합니다.

 

방역패스의 확대 조치에 따라 식당·카페, 학원 등, 영화관·공연장, 독서실·스터디 카페, 멀티방(오락실 제외), PC방, (실내) 스포츠 경기(관람) 장, 박물관·미술관·과학관, 파티룸, 도서관, 마사지·안마소 등에서도 적용된다고 합니다.

 

내년 2월1일부터는 12~18세 청소년에 대해서도 방역 패스가 적용될 전망이라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방역패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역패스 관련주 정리

 

1. 라온시큐어 - 방역패스 관련주

 

라온시큐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당사는 1998년 4월 16일 설립되었으며, 소프트웨어 개발, 판매 및 공급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금융,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솔루션(모바일백신, 가상 키보드, PKI 암호인증, 모바일 단말관리 EMM)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블록체인 DID 및 FIDO 생체인증 기반 신원증명 플랫폼(OmniOne)과 B2C 개인 이용자 대상으로 보안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ICT 정보보안 선도기업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라온시큐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8% 증가, 영업손실은 10.9% 증가, 당기순손실은 21.9% 감소하였으며, 비용의 증가로 인해 매출 증가 속에서 영업손실도 증가하였습니다.

 

- 2016년 1월 신한은행 모바일뱅킹에 국내 최초로 FIDO 생체인증 서비스를 오픈한 이후, 카카오페이, 금융결제원, 행안부 정부 24 민원포털 생체인증 서비스 등 현재까지 국내 최다 생체인증 구축사례 보유하고 있습니다. 

 

 

2. 케어랩스 - 방역패스 관련주

 

케어랩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2018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인 옐로오투오 산하의 헬스케어 주요 사업부들이 통합되어 설립되었습니다. 

 

- 동사는 광고대행업, 구매대행업, 콘텐츠 제작 및 공급, 의류 전자상거래, 일반음식점업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2018년 모바일 소셜 데이팅 애플리케이션 제작 및 퍼블리싱 기업인 주식회사 비앤케이랩을 인수하여 소셜 데이팅 어플리케이션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케어랩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5% 증가, 영업이익은 32.1% 감소, 당기순이익은 24.6% 감소하였으며,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줄어들었습니다. 

 

- 페이스북 자동화 플랫폼 외에 포털 사이트, 카페 커뮤니티, 소셜 네트워크 등으로 광고 영역을 다변화해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페이스북에 광고 자동화 플랫폼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운영함으로써 추가 인력 없이도 광고를 대량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3. 아이크래프트 - 방역패스 관련주

 

아이크래프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00년 1월 설립되었으며,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기간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핵심망 공급 레퍼런스를 구축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일반 기업 및 공공 부분의 BcN, 전송망, 보안솔루션 등의 토탈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와 연동한 IoT 플랫폼 확장 서비스 등 추가적으로 진행되는 IoT 관련 사업 부분까지 진출할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아이크래프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8% 증가, 영업손실은 21.6% 감소, 당기순손실은 52.8% 감소하였으며, 제품 매출 증가로 외형은 성장했으나 판관비 등 비용 증가에 따라 영업손실과 순손실 상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 인터넷 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핵심망과 Application을 수주하고 있으며 집중화 전략 및 솔루션별 다각화 전략을 계획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4. SGA솔루션즈 - 방역패스 관련주

 

SGA솔루션즈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보안 운영체제, 응용 보안 및 전자문서 솔루션 사업, 엔드포인트 보안의 정보보안 사업, 모토로라솔루션 무전솔루션판매를 통한 물리보안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 정보보안은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개발, 시스템 보안 솔루션 개발 분야의 매출 비중이 높으며, '패치 체이서(Patch Chaser)'는 자사의 패치 관리시스템으로 국내 최초로 CC인증을 획득하였으며, 현재 공공기관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SGA솔루션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2% 감소, 영업이익은 2027.1% 증가, 당기순손실은 59.6% 감소하였으며, 매출의 감소에도 매출원가와 판관비의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소폭 성장에 성공하였습니다. 

 

- 강화되는 시스템 보안 관련 법규 및 산업 규정으로 인해 시스템 보안 시장의 규모는 더욱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0년 시행된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일부개정으로 동사의 강력한 위치를 공고히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5. SK텔레콤 - 방역패스 관련주

 

SK텔레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의 사업은 이동전화, 무선데이터, 정보통신사업 등의 무선통신사업, 전화, 초고속 인터넷, 데이터 및 통신망 임대서비스 등을 포함한 유선통신사업, 플랫폼 서비스, 인터넷 포털 서비스 등의 기타 사업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 시장점유율은 무선통신사업(MVNO제외) 약 47%, 초고속 인터넷 부문은 약 29%, IPTV부문은 약 30% 수준이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SK텔링크, 11번가 등을 포함한 48개임. 금년 중 지주회사와 존속회사로 분할할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SK텔레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 증가, 영업이익은 19.2% 증가, 당기순이익은 79.9% 증가하였으며, 실적 개선을 위해 5G 통신망 구축을 주도하고 빅데이터, AI를 접목한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 중입니다.

 

- 주력인 무선통신부문의 실적 확대와 함께 무선통신 및 커머스 등의 선전으로 영업수익 확대됨. 원가율 또한 개선되며 영업수익성 또한 비교적 큰 폭으로 증가한 모습입니다.

 

 

6. 드림시큐리티 - 방역패스 관련주

 

드림시큐리티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 보안, 무선 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 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으며, 대체 인증 수단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FIDO 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하여 FIDO 글로벌 공인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드림시큐리티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6% 증가, 영업이익은 57% 증가, 당기순이익은 118.9% 증가하였으며, 5G 서비스 환경에서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자기 통제형 분산 디지털 신원 관리 및 보안 기술 개발을 진행하며 추후 매출이 기대됩니다. 

 

- 동사는 글로벌 웹브라우저의 비표준 웹 기술 지원 중단(Npapi중단)에 대응해 논 액티브 X(Non ActiveX) 기반의 인증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7. 휴네시온 - 방역패스 관련주

 

휴네시온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8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한 업체이며, 정보보안 솔루션(망간자료전송, 통합계정관리, 모바일 보안/출입관리)을 개발하여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기존 솔루션의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및 정보보안 관련 신제품 개발을 통한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으며, 동사의 망연계솔루션 제품은 망 분리 환경에서 통합 보안 플랫폼 역할을 담당함에 따라 다양한 업무 애플리케이션 및 보안솔루션과의 연동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휴네시온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동사는 망연계솔루션 관련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조달청 나라장터(종합쇼핑몰) 매출 기준 최근 6년 망연계 제품군에서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기술력과 개발력을 높이기 위해 500여 개 이상의 고객을 기반으로 신규 기술 요구사항에 대한 반영, 시장 경쟁력 유지를 위한 새로운 기술 개발 등에 많은 투자를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8. 다날 - 방역패스 관련주

 

다날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설립되어 2004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사업부문은 커머스 부문, 디지털 콘텐츠 부문, 프랜차이즈 부문, 렌털 서비스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 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다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5% 증가, 영업이익은 29.4% 감소, 당기순이익은 463.3% 증가하였으며, 외형성장에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30.9%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감소, 반면 금융자산의 평가이익의 증가로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최근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서비스 본격화를 위해 국내 주요 플랫폼 사업자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오프라인 가맹 망 확충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방역패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태양전지 관련주 8종목

한국 에너지기술연구원은 태양전지 실리콘의 결함을 역이용해 모체 기판을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술은 산업적으로 큰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10종목  (0) 2021.12.06
싸이월드 관련주 8종목  (0) 2021.12.06
수술실 CCTV 관련주 8종목  (0) 2021.12.05
반도체 소재 관련주 10종목  (0) 2021.12.05
천연가스 관련주, 테마주 8종목  (0) 2021.12.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