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블루오리진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0.
반응형

블루오리진은 시에라 스페이스와 보잉 등의 기업과 협력해 민간 우주정거장 '오비탈 리프를' 건설한다는 계획을 밝혔는데 지구 궤도(orbit)에 떠 있는 산호초(reef)라는 의미입니다.

 

블루오리진의 오비탈 리프는 과학 연구와 비즈니스, 우주 관광 등을 지원하는 다목적 비즈니스 파크로 활용되며, 이번 10년의 후반기, 즉 2025년에서 2030년 사이 완성 예정이며 최대 수용 인원은 10명이라고 합니다.

 

제프 베조스 아마존 창업자가 CEO 자리에서 물러난 후 가장 열심히 하는 일 중 하나가 그의 또 다른 회사 블루오리진의 우주 사업이라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블루오리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루오리진 관련주 정리

 

1. 한국항공우주 - 블루오리진 관련주

 

한국항공우주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와 종속회사는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한국 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국항공우주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8% 감소, 영업이익은 46.3% 감소, 당기순이익은 44.9% 감소하였으며, 완제기와 기체 부품 수출이 감소하면서 동사 전체 매출이 떨어졌습니다. 

 

- 판관비와 인건비 등 비용은 오히려 증가하며 영업이익 대폭 축소를 야기하였고, 최근 개발된 주력 수출제품들은 최신 기술과 장비를 적용하여 타사 제품 대비 기술적으로 경쟁우위를 지니고 있습니다.

 

 

2. 쎄트렉아이 - 블루오리진 관련주

 

쎄트렉아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위성시스템 개발 및 관련 서비스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12월 29일 설립되었으며, 2008년 6월 13일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아 회사의 주식 이 2008년 6월 13일 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 지상체 분야에서는 소형/중형/대형 위성의 관제 또는 위성으로부터 취득된 정보를 수신/처리하기 위한 지상국 장비와 S/W 공급을 핵심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쎄트렉아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증가, 영업이익은 22.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동사는 위성체 사업, 지상체 사업 및 자회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19개의 특허와 12개의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2021년 반기말까지 사업을 수행한 계약들을 기준으로 할 때, 수주총액은 4,186억 원이며, 2,342억 원 규모의 사업을 완료하였으며, 수주 잔고는 1,844억 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3.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 블루오리진 관련주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3년 4월 8일에 항공기 부품 제조, 판매 및 항공기 설계, 제조업을 주영업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항공기 동체 분야 Turn-key 수주를 통한 Global Premier 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성장을 목표로 사업부문 전개되었습니다.

 

- 동사의 사업영역은 부품 가공사업, 부품 조립사업, 항공 MRO사업, 항공 원소재 공급 사업(항공우주물류센터. AIL)의 4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켄코아에로스페이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1% 증가, 영업손실은 177.7% 증가, 당기순손실은 214.1%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우주항공 원소재 사업이 안정적인 매출 상승세에 있으며, MRO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영위해 나감으로써 항공 Supply Chain 내에서 사업구조가 다각화되어 있습니다. 

 

- 향 후 항공시장이 COVID-19로부터 회복되고, 이머징 마켓이 본궤도에 올랐을 때 그 출발선은 극명한 실적 차이로 보여질 것입니다.

 

 

4. 비츠로테크 - 블루오리진 관련주

 

비츠로테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8년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코스닥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동사를 포함하여 총 7개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 동사는 크게 전력의 생산,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전력기기 사업과 특수사업, 전시사업으로 구분되며, 전력기기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자회사 비츠로셀은 세계 1위의 글로벌 리튬일차전지 업체로서 성장할 것을 목표로 연구 개발과 영업망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비츠로테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증가, 영업이익은 25% 감소, 당기순이익은 40.6% 감소하였으며, 군용으로 사용되는 리튬염화티오닐전지의 Spiral type과 비축형 전지의 유일한 양산업체입니다.

 

- 우주항공산업에서는 품질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동사는 AS/EN 9100 인증을 취득하였으며  핵융합사업에 있어서 초고온의 플라즈마로부터 토카막 내부의 장치를 보호하는 PFC 제작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5. 한화시스템 - 블루오리진 관련주

 

한화시스템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군사장비의 제조 및 판매하는 방산부문과 IT 아웃소싱 등 서비스 판매하는 ICT 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핵심사업인 군위성 통신체계-Ⅱ 및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대대급 전투지휘체계(B2CS), 개인 전투체계, 한국형 전투기(KF-X) 사업에 참여하였습니다. 

 

- 대내외 기업 고객에게 24시간, 365일 무중단 IT 운영을 지원하며, 서버 자원 사이징에서부터 H/W 및 S/W 설치, 유지보수, 업그레이드, 패치, 백업, 복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화시스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9% 증가, 영업이익은 113.1% 증가, 당기순이익은 102.8%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위성안테나와 관련하여 Phasor사의 자산 인수를 위하여 2020년 6월 2일에 영국 현지에 Hanwha Systems Europe(HSE) 법인을 설립하였습니다. 

 

- 동사는 선제적인 한국형 도심 항공교통 UAM 모델 구축을 목표로 한국공항공사(KAC)와 2020년 7월 3일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6.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블루오리진 관련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7년 8월 1일 설립되어 1987년 5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18년 3월 23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엔진사업은 핵심기술의 진입장벽이 높으며, 장기간의 개발과 투자를 필요로 하며, 방산산업은 단일 수요자를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6% 증가, 영업이익은 170.4% 증가, 당기순이익은 589.6% 증가하였으며, 칩마운터, 스크린 프린터 등 산업용 장비 사업 부문 등 매출 호조에 따라 매출, 영업이익이 대폭 늘어났습니다.  

 

- 엔진부품사업은 RSP 사업 수행 역량을 강화하고 GE, P&W, 롤스로이스 등과의 엔진부품 공급 계약을 지속 확대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확보해 나갈 예정입니다.

 

 

7. 인텔리안테크 - 블루오리진 관련주

 

인텔리안테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의 명칭은 영문으로는 'Intellian Technologies Inc (약호 Intellian Tech)'라고 표기하며,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25조의 규정에 의해 벤처기업에 해당됩니다.

 

-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안테나를 개발해 시장에 제공하고 있으며, 위성방송 수신 안테나 제품(TVRO), 지상용 송수신 안테나(Flyaway), 저궤도 위성통신용 안테나, 게이트웨이(Gateway) 등 제품군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인텔리안테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동사는 제품의 적용 영역을 육상용, 항공용, 저궤도/중궤도용(LEO/MEO) 위성통신 안테나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 지상파가 미치지 않은 바다의 경우 e-Navigation 등 해상용 기기들이 요구하는 대용량의 정보를 주고받기 위해서는 위성통신이 필수적이며, 위성통신 안테나는 선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장치라고 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블루오리진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특수효과 관련주 4종목

특수효과는 허구의 사건을 영상으로 가공해내기 위해 이용되는 특별한 기법들을 총칭하는 것으로 special effects의 발음에서 따 와 SFX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특수 효과는 원하는 영상을 만드는 비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자컴퓨터 관련주, 테마주 6종목  (0) 2021.11.21
LCD BLU 관련주 4종목  (0) 2021.11.21
확장현실 XR 관련주 8종목  (0) 2021.11.20
조류독감 관련주 8종목  (0) 2021.11.20
산업용 요소수 관련주 5종목  (0) 2021.11.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