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수혜주 6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16.
반응형

실리콘 음극재는 기존 흑연 음극재의 10배에 이르는 충전 용량 확대가 가능해 충전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소재로 가볍고 부피가 작아 소형 배터리를 만드는데 유리하며, 모바일, 태블릿 등 정보기술 기기와 드론 등 초소형 항공기에도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실리콘 음극재는 2025년까지 연평균 70%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되며,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는 전기차 배터리 수요가 급증하면서 실리콘 음극재 시장이 올해 4000톤에서 2030년 20만톤으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정리

 

SK머티리얼즈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이유는?

- SK머티리얼즈는 차세대 배터리 소재로 꼽히며, 전기차 배터리 충전 속도를 개선하고 핵심소재로 주목을 받고 있는 실리콘 음극재 공장을 총 8500억원 투자해  국내에 설립하기로 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 전지 제조 공정에 사용하는 특수가스(NF3, WF6, SiH4 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SK머티리얼즈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2% 증가, 영업이익은 17% 증가, 당기순이익은 7.8% 증가. 

 

- COVID-19에도 불구하고 특수가스 및 산업가스, 전구체 등 각 부문별 매출이 증가하였음. 동사의 경우 SK에너지,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 등 안정적인 대규모 수요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이유는?

- 포스코케미칼은 국내 유일의 천연흑연 음극재 공급 업체로 실리콘 음극재 개발을 하고 있다고 알려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이차전지소재 분야에서 포스코 그룹의 리튬, 니켈 등 원료, 이차전지소재연구센터 등 R&D 인프라,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를 연계해 사업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6% 증가, 영업이익은 113.9% 증가, 당기순이익은 182.7% 증가. 

 

- 에너지 부문을 필두로 주력부문에서 꾸준한 외형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원가율 하락 영향으로 영업수익성은 비교적 크게 상승한 모습입니다. 

 

 

동진쎄미캠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이유는?

- 동진쎄미캠은 2020년부터 2차전지 소재 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하고 있으며, 앞으로 실리콘 음극재 소재로 확대할 계획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용 감광액과 박리액, 세척액, 식각액 및 태양전지용 전극Paste 등 전자재료를 제조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동진쎄미캠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0% 증가, 영업이익은 9.0% 감소, 당기순이익은 1.3% 감소. 

 

- 미국, 독일, 일본, 대만 등에 Agent를 통해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중국, 동남아, 남미, 아프리카 등 신흥시장 개척을 통해 수출 확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대주전자재료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이유는?

- 대주전자재료는 5조 원 규모로 2030년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 실리콘 음극재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연간 80억 원 R&D에 투자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생산 제품들은 스마트폰, 노트북 등에 사용되는 칩형 전자부품에 응용되는 칩부품용 전극재료와 LED용 형광체, AMOLED 재료, 태양전지용 전극재료, 이차전지 음극재료 등이 있습니다. 

 

대주전자재료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6% 증가, 영업이익은 102.9% 증가, 당기순이익은 184.1% 증가. 

 

- 최근 글로벌 배터리 시장에서는 에너지 밀도 향상을 통한 배터리 용량 확대를 위해 양극의 High-Nickel 화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실리콘 음극 활물질의 음극 적용 확대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한솔케미칼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이유는?

- 한솔케미칼은 삼성SDI에 음극 바인더를 납품하면서 2차전지 사업으로 진출하였으며, 신사업으로 음극재용 나노메탈실리콘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정밀화학 산업은 각종 첨가제, 제지 약품, 수처리제, 염료, 도료, 안료, 반도체 약품, 계면활성제, 접착제, 화장품, 의약품 등을 생산하는 공업을 포괄하는 화학산업으로 가공형 산업의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한솔케미칼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7% 증가, 영업이익은 48.5% 증가, 당기순이익은 19.1% 증가. 

 

- 전자재료 사업에서 2차전지 성능 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신소재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습니다. 

 

 

 

엠케이전자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 이유는?

- 엠케이전자는 2차전지 분야의 핵심재료 중 하난인 고용량 SI합금계 음극활물질 개발을 신규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삼성SDI에 실리콘 음극재를 납품한다는 기사로 급등한 적이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사업 부문 별로는 Bonding Wire, Solder Ball 등의 반도체 소재 사업과 원료재생사업, Solder Paste 등의 반도체 제품 사업, Tape & Film, 2차 전지 등의 신소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엠케이전자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 증가, 영업이익은 53.1% 감소, 당기순이익은 23.2% 감소. 

 

- 본딩와이어 산업은 1980년 말까지만 해도 80%를 수입에 의존했으나, 1990년대 이후 양적 질적 측면에서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차세대 배터리 소재로 꼽히는 실리콘 음극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2차전지 소부장 관련주 대장주 8종목

2차전지 소부장 관련주들이 2021년 주식시장을 주도하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데, 하반기에도 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기차 2차전지 중소형주들도 차별화가 진행될 가능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