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안철수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7.
반응형

최근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의 제3지대 공조 요청을 받아들였습니다. 안철수 관련주에는 안랩, 써니전자, 다믈멀티미디어, 까뮤이앤씨, 링네트, 오픈베이스, 우성, 광진실업 등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안철수 관련주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안철수 관련주 정리

1. 안랩 - 안철수 관련주

안랩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5년 3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2001년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으로서, 컨설팅-솔루션-관제 등 시큐리티 라이프 사이클 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자체 역량으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통합보안업체입니다. 

 

- 계열회사를 통하여 일본의 경우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집중적으로 전개하고 있고, 중국에서는 수많은 제조업체가 산재해 있어 생산라인 보안과 네트워크 보안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안랩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 증가, 영업이익은 3.6% 감소, 당기순이익은 191.5%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증가와 원가 감소에도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 또한 법인세 비용 증가에도 당기순이익이 증가함. 동사는 2021년 타사 협력, 연구, 투자를 포함한 얼라이언스를 확대하고 관련 산업 전문성을 개선해 제품과 서비스 기반의 OT 보안 오퍼링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2. 써니전자 - 안철수 관련주

 

써니전자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6년 싸니전기공업주식회사로 설립해 1999년 써니전자(주)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고, 수정진동자 및 응용제품 등 정밀공업용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종속회사는 통신기기 및 부품을 제조해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수정진동자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주요 고객사임. 통신사업부는 기간통신망 운용회사 등이 고객 사이며, 주요 원부자재는 주로 수입을 통해 조달하는데 일본 의존도가 70~90% 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써니전자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 감소, 영업이익은 27.6% 감소, 당기순이익은 25.9% 감소하였으며, 국내 부문은 고객사 생산법인 해외이전 가속화로 정보통신 분야 수요가 상당 부분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신규 고객사 발굴을 통해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며, 해외 부문 역시 고객사 확대를 도모하고 았음. 초소형 부품 수요가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경박단소형 신제품 개발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3. 다믈멀티미디어 - 안철수 관련주

 

다믈멀티미디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멀티미디어 반도체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8년 12월 1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7년 7월 26일에 코스닥 상장 승인을 받아 회사의 주식이 2007년 10월 19일에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 고부가가치 시장인 Optical IC와 Multimedia Interface IC, AP IC 등 자동차용 반도체 시장을 목표로 중점 개발 및 판매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다믈멀티미디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1.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2021년은 세계경제의 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동사의 실적도 전년 동기 대비 호실적을 시현하였습니다.

 

- 동사는 고부가가치 신규사업 발굴을 위하여 차량용 반도체와 관련된 제품을 중점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또한 사업부문 다양화 전략에 따라 중국, 일본 등 해외 비중을 높이고 있습니다. 

반응형

 

4. 까뮤이앤씨 - 안철수 관련주

 

까뮤이앤씨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토목공사 등의 종합건설업과 PC 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PC공법을 이용한 국내외 대형 건축물의 외관 공사, 조립식 아파트 건설 및 공장 건설 등을 수행하여 공기단축과 우수한 시공능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 2020년 기준 시공능력 평가 118위를 기록하였으며, 건설산업은 경기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산업이며 정부 정책이 산업경기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까뮤이앤씨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동사는 2021년 상반기 건축 부문 262억 원, P.C 부문은 478억 원의 수주액을 기록하였습니다. 

 

- 2021년 상반기 말 기준 31건, 3853억 원의 수주액을 달성하였으며, 동사는 2020년 쿠팡물류센터 건설 프로젝트를 비롯해 2021년에도 현대건설 공사, 이천 물류센터 공사 등 활발한 수주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5. 링네트 - 안철수 관련주

 

링네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컴퓨터 네트워크의 설계, 통신 장비 공급, 설치 및 유지보수를 포함하는 NI사업과 화상회의 시스템, Storage시스템, 클라우드 가상화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네트워크 시장은 LAN, WAN 그리고 인터넷이 점차 하나의 개념으로 통일되어 가고 있으며, 동사는 노후화 및 망분리 등에 소요되는 네트워크 통합 유지관리 서비스 분야에 걸쳐도 안정적인 서비스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링네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2% 증가, 영업이익은 118.2% 증가, 당기순이익은 101.3% 증가하였으며, 올해는 기존 NI사업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서비스 매출을 실현하는 게 목표입니다. 

 

클라우드 전환 관련 인프라 변경 사업이 확대로 민간 클라우드 사업자의 업무 역할이 확대되고 안정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클라우드 업무 환경 구축에 대한 사업도 꾸준하게 확대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6. 오픈베이스 - 안철수 관련주

 

오픈베이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각종 컴퓨터 및 관련 기자재의 제조/판매업, 각종 컴퓨터 통신장비 제조 판매 및 통신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9월 설립되었으며, 주력 사업부문은 스위치 제품군을 생산하는 네트워킹 솔루션, 스토리지 솔루션 사업 등이 있습니다. 

 

- 빅데이터, AI, 디지털 뉴딜, 원격근무 등의 흐름은 클라우드 생태계의 확장을 가속화하였으며, 향후 국내의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트렌드 확산은 클라우드 전환 속도를 가속화시킬 전망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픈베이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감소, 영업손실은 95.7%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액은 감소하였으나 이자수익과 이자비용, 매출 원가 등이 줄어들면서 당기순이익 적자를 벗어났습니다.   

 

- IPS/MISP 사업자, 통신사업자, Portal, IDC 등 유/무선 인터넷 기반의 기업군과 SKT, KT 등 ADSL 사업자, 증권사, 은행 등 일반 기업군 그리고, 공공기관 등을 주요 목표시장으로 설정하였습니다.

 

 

7. 우성 - 안철수 관련주

 

우성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배합사료 제조, 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0년 12월 설립되었으며, 1985년 상호 변경하여 1988년 상장되었습니다. 

 

- 동사의 해외 종속기업으로는 Woosung Viet Nam Co., Ltd., Woosung Feed(Dezhou) Co., Ltd., Woosung Distribution Co., Ltd. 3개 사가 있으며, 고품질 사료를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ISO 9001 및 HACCP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우성사료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1%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1.5% 감소하였으며, 지역별 전략고객의 시장점유율 확대 및 자사입지강화를 통해 성공적인 글로벌화를 이룩해 나갈 예정입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 부담이 커졌고 판관비와 인건비 부담이 가중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8. 광진실업 - 안철수 관련주

 

광진실업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69년 설립된 동사는 철강제품 제조 판매업, 철강제품 도매업, 수출입업, 오토바이 판매와 수리를 목적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봉강, 스텐레스 등을 주요 제품으로 하며 가격은 전반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 동사의 전방산업은 설비투자, 기계부문 및 자동차 부분으로 매출의 영향을 받았으며, 철강 가격의 안정화 등으로 불확실성이 감소되면 내부 제조 경쟁력 강화로 수익성을 높이고, 부실자산 최소화로 재무 건전성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광진실업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0.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정밀 기계산업 부품에 대한 꾸준한 설비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부가가치 제품인 특수형상 봉강 비중확대와 경쟁력 우위를 유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 대형 이륜차 부분은 국내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활발한 신차 출시 및 다양한 프로모션 실행을 통하여 지속적인 실적 성장이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안철수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언택트 관련주 8종목

언택트란 접촉을 뜻하는 콘택트에 부정ㆍ반대를 뜻하는 언을 붙인 신조어로 언택트 소비는 소비자와 직원이 만날 필요가 없는 소비 패턴을 말합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코로나19 이전의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윤석열 대선 테마주, 관련주 8종목  (0) 2021.11.28
태양전지 관련주 8종목  (0) 2021.11.28
오미크론 관련주 8종목  (0) 2021.11.27
언택트 관련주 8종목  (0) 2021.11.27
우라늄 관련주 8종목  (0) 2021.11.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