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오미크론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7.
반응형

오미크론 변이에 보고받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성명을 통해 추가 정보를 갖기까지 예방 조치로서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포함해 8개국에 대한 추가적 비행 여행 제한을 명령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신종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등장으로 세계 각국이 발원지로 지목된 남아공을 비롯해 보츠와나, 짐바브웨, 나미비아, 레소토, 에스와티니, 모잠비크, 말라위 등 8개국이다.  국가에 대한 입출국을 통제하고 나섰는데요.

 

유럽연합도 신종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등장 후 남아프리카 7개국의 입국을 금지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오미크론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미크론 관련주 정리

 

1. 에스디바이오센서 - 오미크론 관련주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에스디(현, 한국애보트 진단)의 바이오센서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된 회사로 면역 및 분자진단 연구개발 확대와 경영 효율성 확보를 위해서 2016년 바이오 넥스트를 합병하였습니다.

 

- 면역화학 진단, 분자진단, 현장진단, 자가혈당 측정 분야에 주력하고 있으며 'STANDARD Q', 'STANDARD F' 등에 대해 연구개발 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스디바이오센서 실적]

- 2021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 11,791억 원, 영업이익 5,763억 원, 당기순이익 4,370억 원  달성하였으며, 세계 최초로 메르스 항원, 에볼라 항원 진단 제품을 개발하였으며, 국내 최초 분자진단 진단키트 제조허가를 획득하였습니다.

 

- 세계 최초로 신속 면역화학 진단 COVID-19 항원 진단 제품의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하였으며, 전체 매출의 약 96%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글로벌 딜러망을 통해 효율적으로 세계 시장 진출이 가능합니다.

 

 

 

2. SK바이오사이언스 - 오미크론 관련주

 

SK바이오사이선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에스케이케미칼 주식회사의 VAX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 조스터'를 2017년 12월 출시하여 2019년 기준 국내 시장 점유율 46% 를 확보. R&D, 생산/판매, 네트워크의 시너지를 통해 '스카이 셀 플루', '스카이 셀 플루 4가', '스카이 조스터', '스카이 바리셀라' 등 상품을 만듦.

 

 

출처: 키움증권

 

[SK바이오사이언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29.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백신 사업 인프라 구축과 R&D에 투자해왔습니다. 

 

- COVID-19에 따른 백신 위탁 생산 및  COVID-19 백신 'GBP510'은  2021년 8월 식약처로부터 제3상 임상시험계획(IND)의 승인받아 임상실험 중임.

 

 

3. 휴마시스 - 오미크론 관련주

 

휴마시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입니다. 주력 제품으로 산부인과/심혈관/감염성/암 질환 등에 사용되는 POCT 자동면역분석장비 'HUBI-QUEN'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면역 분석시약, POCT 면역 정량분석기기, 신규 마커 개발도 진행 중임. 당기준 베트남 소재의 HUMASIS VINA를 설립하고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편입시켰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휴마시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6% 증가, 영업이익은 116.9% 증가, 당기순이익은 155.6%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의 고위험 감염증 다중 POCT 검사 제품은 뎅기열 항체와 NS1 항원을 동시진단이 가능한 항원검사/항체검사 패키지 제품으로 세계시장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4. 씨젠 - 오미크론 관련주

 

씨젠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을 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타깃 하는 유전자만 증폭시켜 질병의 다양한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유전자 증폭 시약 및 분석 소프트웨어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씨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8% 증가, 영업이익은 62% 증가, 당기순이익은 70.5% 증가하였으며, 동사의 코로나19 시약 Allplex는 3가지 특이 유전자를 검출하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코로나19 시약과 진단키트 매출이 급증하여 외형 및 수익성 크게 확대됨.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고, 동사 시약의 우수성이 널리 인정받고 있음을 감안 시 향후 매출 확대는 지속될 전망입니다.

 

 

5. 랩지노믹스 - 오미크론 관련주

 

랩지노믹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2년 설립되어 체외진단 서비스와 진단 제품 개발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며, 코넥스 시장에서 2014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하였습니다.

 

- 동사는 자체 개발한 BI 플랫폼 기반 암 진단검사 서비스 'CancerSCAN'와 국내 최초 NGS 기반 NIPT 산전 기형아 검사 서비스 'MomGuard' 등을 제공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랩지노믹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9% 증가, 영업이익은 17.3% 증가, 당기순이익은 21.8% 증가하였습니다.

 

- 코로나19로 인한 진단키트 및 유전체 검사 분자진단 매출이 여전히 증가세를 보여 당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함. 매출 증가로 이익도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6. 수젠텍 - 오미크론 관련주

 

수젠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BT/IT/NT 융합기술 기반 국내 유일의 Lab, POCT, 홈테스트 영역의 진단 플랫폼과 혁신적인 제품을 라인업 하여 개발, 판매하는 체외진단 전문회사로 19년 5월 코넥스시장에서 코스닥시장으로 이전 상장하였습니다.

 

- 동사의 다중 면역 블롯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알레르기, 자가면역, 치매 검사 등 다양한 제품 개발 및 사업화 진행 중임. 매출 구성은 제품 99.37%, 상품 매출 0.63%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수젠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8% 감소, 영업이익은 74.1%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으며,  코로나19 항체 신속진단 키트는 미국 FDA EUA, 유럽 CE 등의 인허가를 받아 수출되고 있습니다.

 

- 한국 식약처 국내 품목제조허가도 획득함. 동사는 모바일 진단 플랫폼을 적용한 여성호르몬 모바일 진단키트 '슈얼리 스마트'를 론칭을 준비하고 있어 성장이 기대됩니다.

 

 

7. 진매트릭스 - 오미크론 관련주

 

진매트릭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0년에 설립되어 자체 개발한 분자진단 원천기술로 질병을 일괄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09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 분자진단 사업부문과 체외진단 사업부문으로 구분하며, NeoPlex STI, OmniPlex-HPV, 생화학 및 래피드 등의 제품과 의료장비, LUCICA GA 등의 상품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진매트릭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1.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46.7% 감소하였으며, 당기중엔 전년동기 대비 매출 감소하고 이익도 줄어 영업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 팬데믹 하에서 체외진단키트 매출은 당분간 수요가 계속될 것임. 그 밖에도 동사는 지카 감염,  A형 감염 예방을 위한 백신 등 바이오의약품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8. 엑세스바이오 - 오미크론 관련주

 

엑세스바이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과 HIV 진단용 스트립(반제품), G6PD RDT 등의 진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은 말라리아 진단시약으로 열대열 말라리아 및 중남미와 아프리카 지역에서 발견되고 있는 변종 말라리아까지 총 11가지 종류의 말라리아 진단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엑세스바이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86.1% 증가, 영업이익은 36,413.8%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어났습니다.

 

- 기존 공급 경로 외의 지역적/유형적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신속한 마켓정보 확보로 시장을 선제 공략할 계획임. 다만 판관비가 늘어남에 따라 비용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오미크론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율주행 카메라 관련주 8종목

자율주행에 현대차는 카메라뿐 아니라 빛과 전파를 활용한 다양한 센서를 기반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테슬라는 카메라만으로 해결한다는 입장입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 카메라만 남기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양전지 관련주 8종목  (0) 2021.11.28
안철수 관련주 8종목  (0) 2021.11.27
언택트 관련주 8종목  (0) 2021.11.27
우라늄 관련주 8종목  (0) 2021.11.26
자율주행 카메라 관련주 8종목  (0) 2021.11.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