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웨어러블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2.
반응형

웨어러블은 여러 가지 착용하는 방법에 적합한 모양으로의 입는 법이 가능하다는 의미로 사용되며, 웨어러빌리티라는 현실로 입을 수 있는 패션이라고 하는 현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부응한 세련되면서도 현실적인 옷을 의미합니다.

 

신체활동 측정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연동기능을 탑재하면서 언제 어디서든 휴대가 가능한 웨어러블 기기 시장은 휴대성과 편의성으로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특히, 팬데믹 기간을 겪으면서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져 건강관리가 가능한 스마트 워치, 액티비티 밴드 등의 웨어러블 기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웨어러블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웨어러블 관련주 정리

 

1. 삼익THK - 웨어러블 관련주

 

삼익THK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수공용 줄을 생산, 판매할 목적으로 1965년 설립되었으며, 이후 기타 기계 및 장비 제품의 제조 및 판매 업종을 추가하였으며, LM시스템의 각종 적용 기술을 별도 기술지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료를 구축 및 고객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 산업설비 자동화, 반도체 제조장비 및 시험장비 등에 필수요소 부품인 LM시스템과 LM가이드, 볼스크루, 서브모터, 감속기 등을 조합한 메카트로시스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삼익THK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2.8% 증가, 영업이익은 5.1% 감소, 당기순이익은 43.6% 증가하였으며, 주력인 LM시스템 제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며 외형 성장에 성공하였습니다. 

 

- 단 원가율이 악화되며 영업이익은 소폭 줄어들었으며, LM시스템 전용공장인 테크노폴리스 공장을 완공하고 생산설비를 이전, 완료하여 생산능력 확대에 성공하였고, 정부 과제로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사업을 2021년 4월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2. 지니틱스 - 웨어러블 관련주

 

지니틱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0년 05월 02일 설립되었으며 시스템 반도체 설계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팹리스 기업이며, 시스템 반도체를 회로설계, 개발 및 일괄 외주 생산 상용화하여 고객사에 판매하는 시스템 반도체 회사입니다. 

 

- 동사가 영위하는 반도체 산업에서 반도체란 전원을 가할 때 전기가 잘 통하는 성질인 도체가 되고, 전원을 차단하면 전기가 통하지 않는 부도체가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지니틱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9% 증가, 영업이익은 44.8% 증가, 당기순이익은 52.2% 증가하였으며, 과거 MST IC는 높은 단가와 수급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동사의 국산화 성공으로 18~21% 원가절감 효과가 발생했으며 덕분에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스마트폰, 웨어러블 시장은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시스템 반도체 산업 내에서도 가장 큰 비중과 성장성을 가지고 있는 시장입니다.

 

 

3. 현대로템 - 웨어러블 관련주

 

현대로템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한 회사로서 철도사업, 방산사업부문 및 플랜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를 넘어 세계 37개국에 다양한 차종의 철도차량 및 핵심 전장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신호, 통신 등 철도시스템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방산부문은 2020년 장애물 개척 전차의 양산을 진행하며, 플랜트 부문은 제철소 수주 경험을 바탕으로 턴키공사 진출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현대로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 증가, 영업이익은 11.6% 증가, 당기순이익은 10.9% 증가하였으며, 레일 솔루션 사업 부문 호조에 따라 외형이 커졌습니다. 

 

- 매출 증가와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증가하였으며, 동사의 주력 시장인 육상용 전차 부문에 있어서는 계속적으로 성능개량 및 현대화가 이루어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차륜형 장갑차 등의 신규 제품에 있어서도 그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4. 스맥 - 웨어러블 관련주

 

스맥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정보통신장비의 개발, 제조 및 관련 소프트웨어의 개발, 판매 등을 주목적사업으로 1996년 3월에 설립되었으며 2009년 5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기계사업부문은 삼성중공업 공작기계사업부를 모태로 1999년 6월 18일에 설립된 스맥과 공작기계 및 부품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테크센이 있으며, 보안 솔루션, 사전투표시스템 등 국내외 제조사와 공동으로 연구 개발/총판/대리점 권한을 획득하여 다각적인 사업화 진행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스맥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2% 증가, 영업손실은 61.4% 감소, 당기순손실은 39.2% 감소하였으며, 매출 증가와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손실폭 축소에 성공하였습니다. 

 

- 최근 공작기계 산업은 2019년 하반기 제조업 침체와 코로나19 여파로 설비 투자 수요가 감소하여 공작기계 전체 시장이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동사는 적극적인 연구개발과 마케팅으로 수주계약을 꾸준히 진행 중입니다.

 

 

5. 큐렉소 - 웨어러블 관련주

 

큐렉소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2년 12월 29일 설립되어, 2002년 7월 코스닥 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동사의 의료기기 사업부문은 정형외과 수술로봇인 티솔루션원, 재활치료로봇인 모닝 워크와 기타 의료기기를 판매하며, 무역사업부문은 식품원료를 수입/판매하고 있습니다. 

 

- 무역사업부의 상품은 발효유 원재료 매출이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주요 품목은 치커리(chicory) 식이섬유, 결정과당 등이며, 이외의 매출 품목은 과채음료 원재료, 라면 원재료 등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큐렉소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4% 감소, 영업손실은 25.5% 증가, 당기순손실은 59.6% 감소하였으며, 영업손실이 지속되고 이자비용 역시 증가하면서 당기순손실 역시 지속됐으며 적자 규모는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으며 매출원가 부담 역시 감소했지만 판관비 및 인건비 등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영업손실은 지속됐으며 적자 규모는 큰 폭으로 확대되었습니다.

 

 

6. 네오펙트 - 웨어러블 관련주

 

네오펙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0년 6월 3일에 설립되어 AI 및 IoT 기반 뇌졸중 및 척수손상 환자용 재활의료기기 및 재활 콘텐츠 등을 연구개발, 생산, 제작, 판매하고 있으며, '라파엘 스마트 재활 솔루션'은 게임화 이론을 적용해 신경계, 근골격계 등의 환자들이 재활훈련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동사의 제품은 하드웨어 디바이스와 소프트웨어 플랫폼, 그리고 치료적 컨셉을 담고 있는 콘텐츠가 융합된 토탈 패키지 형태의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네오펙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2% 증가, 영업손실은 29.5% 감소, 당기순손실은 38.5% 감소하였으며, 매출 확대에 더해 원가율 하락과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적자 폭이 축소되었습니다. 

 

- 동사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의 학습에 필요한 데이터를 홈 B2C 재활 서비스를 통해 직접 얻고 있으며, 센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평가모델을 통해 변환할 수 있으며, 원격의료 도입 여부에 따라 실적 개선이 기대됩니다.

 

 

7. 드림텍 - 웨어러블 관련주

 

드림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주식회사 드림텍이라는 상호명으로 1998년 9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고객사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제품 솔루션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명칭은 영문으로는 DREAMTECH Co., Ltd.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19년 12월 23일 공시한 주요사항보고서(타법인주식 및 출자증권 양수 결정)에 따라 2020년 2월 나무가 대표이사 서정화의 지분 21.62%을 인수하였고, 나무가의 최대주주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드림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지배기업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충청남도 아산시에 제조공장 등을 두고 있습니다.  

 

- 동사는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로 유상신주 3,725,700주 발행하였으며, 동사는 출원 중인 특허 4건, 등록된 특허 36건, 사명을 포함한 상표권 5건, 실용 1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8. 인포마크 - 웨어러블 관련주

 

인포마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중소기업 기본법 시행령 제3조에 의거 중소기업에 해당되며, 풍부한 ICT 디바이스 개발 및 제조 경험과 뛰어난 제품 디자인 능력을 바탕으로 네이버를 통해 AI 스피커를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 신사업으로 AI를 활용한 시니어 헬스케어 및 어린이 영어 교육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동사는  현재 5G 상용화에 맞춰 정부 및 통신사, 글로벌 대기업과 협력하여 5G 통신 단말 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인포마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과기부에 따르면 2020년 3월 기준 이동통신 3사를 통해 판매된 인공지능 스피커 대수(누적)는 861만대로 전년대비 45.7% 증가한 수치입니다. 

 

- 2017년 국내 최대 포털사를 통해 AI 스피커를 출시한 후 통신사, 교육회사 등으로 공급처 다변화에 성공,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AI 스피커 모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웨어러블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딥러닝 관련주 7종목

딥러닝 기반의 AI 기술을 넘어 학습능력과 활용상 한계를 개선하고,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한 AI 기술개발을 추진하는 게 목표로 정부가 차세대 AI(인공지능) 기술 확보를 목적으로 내년부터 5년간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게임 관련주 8종목  (0) 2021.11.23
재택근무 관련주 8종목  (0) 2021.11.23
몰누피라비르 관련주 8종목  (0) 2021.11.22
팍스로비드 관련주 8종목  (0) 2021.11.22
하이니켈 양극재 관련주 8종목  (0) 2021.11.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