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윤석열 대선 테마주,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8.
반응형

최근 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정치권에선 여야 이재명·윤석열 후보의 접전 구도가 이어지고 있지만, 증시에서는 두 후보의 테마주에 대한 관심이 시들한 분위기라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정책이나 이벤트가 없어 일시적으로 움직임이 잦아든 것으로 풀이하고 있는데요. 윤석열 관련주에는 대영포장, 모베이스전자, 서연, 서연탑메탈,  모베이스, 서연이화, 한국경제TV, 화천기계 등이 있습니다.


윤석열 대선 테마주, 관련주 정리

 

1. 대영포장 - 윤석열 관련주  화천기계

 

대영포장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9년 06월 01일에 설립되어 1990년 03월 06일 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으며, 동사는 설립 이래  골판지 및 골판지 상자를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7개의 계열회사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 골판지포장산업은 운송비용이 높을 뿐 아니라 특정 인쇄사양이 요구되기 때문에 수출입이 거의 없는 내수산업 특성을 갖고 있으며 포장 수요 지역에 분산 분포하는 지역산업 특성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대영포장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2.6% 증가, 영업이익은 250.3% 증가, 당기순이익은 207%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다품종, 고품질로 계속해서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 매출 증대와 원가율 개선에 힘입어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이 큰 폭으로 늘어남. 전기전자산업향 수요는 비중이 줄어들고 있으나 농수산물 및 식음료의 비중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 모베이스전자 - 윤석열 관련주 

 

모베이스전자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자동차용 전자부품 및 전장부품을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스마트키 시스템, Car Lock Set 등의 스위치류와 BCM, 무선충전기, 집중형조작계, Immobilizer 등의 전자Unit 등을 생산, 공급하는 동종업계의 선두주자입니다. 

 

- ISO14001, ISO/TS16949 인증을 획득하여 품질 및 환경경영 측면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CMMI Level 3 국제품질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모베이스전자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8% 증가, 영업이익은 444.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으며, 내수 및 유럽시장에서 실적 회복흐름을 나타내면서 외형 성장세로 전환되었으며, 원가율 하락 및 판관비중 감소 영향으로 수익성 확대되었습니다. 

 

-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단기간내 급격한 실적회복은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었으나, 비교적 빠른 시간에 실적 회복세 시현 긍정적입니다.

 

 

3. 서연 - 윤석열 관련주

 

서연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2년 설립되었으며 2014년 7월,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하는 (주)서연과 자동차 부품 제조업 부문을 영위하는 (주)서연이화(신설법인)로 인적분할을 통해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였습니다. 

 

-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의 주요 사업은 자동차 부품 제조업이며 자동차 DOOR 내측의 DOOR TRIM, LUGGAGE SIDE TRIM, HEAD LINING, 상용차 SEAT 등 내장부품이 주요아이템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서연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7% 증가, 영업이익 흑자 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액 증가했으나 원가 관리를 통해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세전계속사업이익의 큰 폭 증가로 법인세 증가에도 불구하고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증가하여 흑자를 기록하였으며, 유럽과 인도향 매출 비중은 증가했으나 중국향 매출은 감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4. 서연탑메탈 - 윤석열 관련주

 

서연탑메탈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87년 2월 5일 설립되어 자동차금형 및 건설중장비부품 제조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11년 6월 24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자동차금형과 굴삭기 CABIN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금형산업은 제조업에서 부품을 대량 생산하는데 필수적인 생산기초요소기술로서 금형의 품질이 관련제품의 품질과 제조원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기반산업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서연탑메탈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4% 증가, 영업이익은 18.1% 감소, 당기순이익은 55.6% 증가하였으며, Cabin류의 매출 증가를 중심으로 전반적인 매출이 증가하였으나 원가 구조 악화로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 반면 MAIN PNLASSY 부문에서 매출이 감소하여 매출 증가 폭은 제한적이며, 글로벌 자동차부품업체로 발돋움하기위해 해외 여러 완성차 업체의 입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5. 모베이스 - 윤석열 관련주

 

모베이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9년 3월 '손성신'으로 설립됨. 2001년 '손엔아크'를 거쳐 2007년 모베이스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2020년부터 신규 비즈니스로 종속회사인 모베이스전자를 통한 자동차부품 제조사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주요 계열회사로는 모베이스인도 지사와, 모베이스오토테크, 모베이스오토, 모베이스썬스타 등이 있고, 당사는 해당 계열사들과 함께 사업시너지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모베이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106.9% 증가하였으며, 지난해 휴대폰 시장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다소 감소하다가 2021년에는 6년만의 스마트폰 출하량 반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사물 인터넷(IOT)은 스마트 홈과 같은 사물 인터넷 생태계를 촉진하고 스마트폰을 통해 사물 인터넷 환경을 제어하는 것이 가능해질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6. 서연이화 - 윤석열 관련주

 

서연이화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14년 7월 1일을 분할기준일로 서연으로부터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되었으며 2014년 유가증권시장에 주권을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미국, 멕시코, 중국, 인도, 유럽 등 글로벌 각지의 생산기지에 동반진출하여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자동차용부품 전문생산업체로, 생산부품의 상당량을 현대자동차 및 기아에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 법인들을 통해 벤츠, 폭스바겐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도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서연이화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으며, 2020년 선진국 내수 시장에서 유일하게 선방한 한국 시장을 바탕으로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 또한 흑자전환하였습니다. 

 

- 2021년 세계 자동차시장은 백신접종 본격화에 기반하여 코로나 사태가 안정된다면 자동차 판매는 대기수요와 정상수요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수요 회복할 기대감은 동사의 매출 증가에 대한 기대가 있습니다.

 

 

7. 한국경제TV - 윤석열 관련주

 

한국경제TV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케이블 방송사업과 인터넷, 모바일 유료증권정보서비스 사업(와우넷,주식창)을 주력사업 분야로 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교육, 스탁론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증권경제분야에 특화 된 전문채널로, 다양한 증권 경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 계열사 및 지분투자 회사로 포천힐스 골프클럽의 소유운영 법인 (주)한경엘앤디 지분 30%와 상암동 디지털큐브 빌딩의 운영관리 법인 NF컨소시엄(주)의 지분 30%를 투자하여 계열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국경제TV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6.7% 증가, 영업이익은 121.4% 증가, 당기순이익은 92.3% 증가하였으며,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늘어났습니다. 

 

- 동사는 상암동 디지털큐브 빌딩과 포천힐스CC 등 총 800억원 가치로 평가되는 자산의 지분을 각 30% 보유하고 있어, 이를 통해 지분법이익, 금융수익 등 부가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8. 화천기계 - 윤석열 관련주

 

화천기계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75년 설립된 공작기계 전문 기업으로서 범용 공작기계를 생산 판매하고, 화천기공으로부터 공급받는 CNC 공작기계를 내수 판매하고 있으며, 동시장은 뿌리 산업에 대한 이해도 증진되고 있으며 제품 성능이 복잡화, 다기능화되면서 부가가치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 현대차 및 기아차에 실린더블럭을 가공, 납품 중임. 다각화 일환으로 대형 풍력가공기, 대형 샤프트 가공기 등 대형 가공기계 신제품을 출하중이며, 지속적 시설투자로 성장여력 확대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화천기계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으며, C/B,C/S 등의 수출이 확대되면서 비교적 큰 폭의 외형 증가세를 시현하고 있습니다. 

 

- 원가율 하락 및 적극적인 비용절감 노력을 통해 고정비 부담 김소시켜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으며, 전반적으로 업황이 부진한 모습이나, 꾸준한 연구개발 노력을 통해 적극적인 실적 회복 시도중입니다.


지금까지 윤석열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 8종목

메타버스 세상 속에서는 놀이뿐만 아니라 경제 활동이 가능하며, 1인 크리에이터 개념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속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직접 창작하는 창작자로서 활발한 경제 활동을 펼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미크론 백신] 모더나 관련주 8종목  (0) 2021.11.29
VR기기 관련주 8종목  (0) 2021.11.29
태양전지 관련주 8종목  (0) 2021.11.28
안철수 관련주 8종목  (0) 2021.11.27
오미크론 관련주 8종목  (0) 2021.11.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