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인텔 관련주 수혜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18.
반응형

인텔은 트랜지스터, 패키징 및 칩 설계는 컴퓨팅 분야에서 매우 큰 성능 향상을 이끌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 있으며, 인텔은 현대 컴퓨팅 환경을 정의하고 구축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인텔은 응용 프로그램과 워크로드가 더욱 다양해지고 복잡해짐에 따라 CPU, GPU, 가속기 및 FPGA 소캣에 배포된 아키텍처를 제공할 수 있는 고유한 입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인텔은 새 메모리 규격 DDR5를 지원하는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엘더레이크)가 국내외 시장에 출시 예정이라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텔 관련주 8 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텔 관련주 8 종목 정리

 

1. 피씨디렉트 - 인텔 관련주

 

피씨디렉트 주가차트

[기업개요]

- 동사는 1998년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제조, 조립, 판매, 임대, 서비스업 등을 주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동사는 프로세서, 스토리지, 머더보드, SSD, 서버 제품군 등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IT 하드웨어와 사물인터넷 관련 제품 보안솔루션 등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세계 최대 반도체 회사인 인텔의 국내 대리점으로서 인텔의  프로세서 제품과 SSD를 포함한  스토리지 제품, 미니 PC 제품(NUC), 네트워크 카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피씨디렉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5% 증가, 영업이익은 121.7% 증가, 당기순이익은 147% 증가하였습니다. 

 

- M/B(Intel)는 2020년 상반기 10세대'Comet Lake-S CPU 라인업이 출시되었으며 M/B(AMD)는 3세대 Ryzen용 B550 및 A520 칩셋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2. 코미코 - 인텔 관련주

 

코미코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3년 8월 코미코의 정밀세정, 특수 코팅 사업부문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물적분할을 통해 신설된 회사입니다. 

 

- 동사의 사업부문은 경기에 민감하지 않고, 고객사의 사업이 지속되는 한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며, 원가절감 필요성이 대두될 경우 신규 부품에 대한 대체재로서 수요가 늘어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코미코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8% 증가, 영업이익은 73.8% 증가, 당기순이익은 157.7% 증가하였습니다. 

 

- 반도체 수요가 회복되면서 전년동기 대비 292억 원이 증가한 1240억 원을 기록하며, 전체 법인의 매출이 성장하였습니다.

 

3. 원익ips- - 인텔 관련주

 

원익ips 주가 차트

 

[기업내용]

-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2016년 5월 재상장, 분할 전 회사인 원익 홀딩스가 영위하던 사업 중 반도체, Display 및 Solar 장비의 제조사업부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2019년 2월 원익 테라세미콘 합병으로 국내 대형 장비 기업으로 도약하였으며, 매출 구성은 제품(반도체/Display/Solar Cell 제조 장비) 94.6%, 기타(장비 및 장치 유지보수에 필요한 부품, 기술용역 등) 5.4%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원익ips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6% 증가, 영업이익은 90.2% 증가, 당기순이익은 106.6% 증가하였습니다. 

 

- 상반기 반도체 가동률이  99%에 달할 정도로 반도체 분야의 매출이 급증하였습니다. 

 

4. DB하이텍 - 인텔 관련주

DB하이텍 주가차트

[기업개요]

- DB그룹의 주요 계열사인 동사는 1953년 4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반도체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웨이퍼 수탁 생산 및 판매를 담당하는 Foundry 사업과 디스플레이 구동 및 Sensor IC 등 자사 제품을 설계, 판매하는 Brand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DB하이텍 실적]
- PMIC 등 주요 파운드리 제품의 매출이 전반적으로 확대되었으며, 자체 브랜드인 OLED 구동칩이 시장에 진입해 매출이 발생한 것이 호실적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 코로나19에 따른 보복 소비 등으로 TV·가전 판매가 급증하면서 관련 반도체 수요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습니다. 

 

- 8인치 반도체 부족 현상이 내년까지 지속되면서 판가 상승이 이어질 전망이며, 고객 수요에 대응하며 생산라인 재배치나 병목공정 보완을 통해 연내 월 14만 장까지 생산 능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5. 칩스앤미디어 - 인텔 관련주

 

칩스앤미디어 주가차트

[기업개요]

- 동사는 2003년 설립되어 소프트웨어 개발 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 설계 자산(IP) 개발 및 판매를 사업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칩 제조사에 비디오 IP를 라이선스 하고, 반도체 칩 회사는 동사의 비디오 기술 및 자체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TV 등에 들어가는 반도체 칩을 설계, 개발 및 제조하여 납품함. 매출 비중은 로열티 61.4%, 라이선스 32.5%, 용역 6.1%로 구성됩니다.

 

출처:키움증권

[칩스앤미디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5% 증가, 영업이익은 833.8% 증가, 당기순이익은 61.7% 증가하였습니다. 

 

- 고객사는 1분기 29개사에서 37개사로 증가함. 낮은 해상도 영상을 고해상도 영상으로 업스케일링(Upscailing) 해주는 슈퍼 레졸루션 기능의 매출 본격화로 추후 실적 개선이 기대됩니다.

 

 

6. 텔레칩스 - 인텔 관련주

 

텔레칩스 주가차트

[기업개요]

- 동사는 해외시장 확대 및 현지 영업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해 홍콩 현지법인, 미국 현지법인, 중국 현지법인을 각각 100% 출자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각종 모바일 방송 표준을 지원하는 모바일 TV 수신칩 그리고 블루투스, WiFi, GPS 등 셋톱박스 및 차량에 사용되는 Connectivity 모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텔레칩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5% 증가, 영업손실은 91.7% 감소, 당기순손실은 83.4% 감소 하였습니다. 

 

- 동사는 주력시장인 IVI 시장에서의 매출 극대화를 위하여 Car Audio/AVN 제품 라인업 추가와 중국, 일본 등 해외시장 공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7. 피피아이 - 인텔 관련주

 

피피아이 주가차트

[기업개요]

- 동사는 광통신 가입자 망의 핵심부품인 PLC 광 파워 분배와 PLC 광 파장 분할기를 미국, 유럽, 일본, 중국, 인도 시장과 국내 통신 3사 및 유수의 통신 시스템 공급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주력 제품 사업부문은 데이터센터용 AWG, 통신용 AWG, 스플리터, 광 파장 파워 계측기로 분류되며, 상품으로는 5G MUX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피피아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6.7% 감소, 영업손실은 150.9% 증가, 당기순손실은 188.5% 증가하였습니다. 

 

- 타사 휴대용 계측기의 휴대성과 벤치탑 계측기에 준하는 기능을 가진 광 계측기를 자체 PLC 기술을 이용한 부품들과 접목시켜 제작함으로써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8. 에이디칩스 - 인텔 관련주

에이디칩스 주가차트

 

[기업내용]

- 반도체 설계 및 유통 등을 영위 목적으로 1996년 4월 16일에 설립되어 2001년에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고, 동사의 매출은 냉동냉장사업부문 약 80%, SOC사업부문 약 10%, 패션잡화 부문 약 1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EISC MCU Core IP 개발/기술하여 사업과 ASSP 개발/판매 및 이를 이용한 보드/시스템 개발 판매하는 SOC사업,  냉동냉장고 제조판매사업, 반도체 유통, 패션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이디칩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4.9% 증가, 영업손실은 245.4%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현재 스마트 주방 가전의 전기밥솥, 생활가전의 세탁기, 냉장고 등 스마트 가전제품 그리고 사인패드, 핀 패드, 지폐계수기, 광파오븐레인지, 스마트 스위치 등에 적용되어 개발 및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텔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SOFC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관련주 8종목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는 전극과 전해질이 모두 고체로 이루어져 전해질 손실이 생기거나, 전해질을 보충해주거나 전지가 부식하는 문제 등이 발생하지 않아 안정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소 트럭 관련주 수혜주 8종목  (0) 2021.10.18
NCMA 관련주 수혜주 9종목  (0) 2021.10.18
물류대란 관련주 8종목  (0) 2021.10.17
항공기 부품 관련주 8종목  (0) 2021.10.17
인플레이션 관련주 9종목  (0) 2021.10.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