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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출산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2. 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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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7년째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합계출산율 꼴찌를 기록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저출산 국가로 굳어진 느낌이고 나라의 위기는 저출산에서 시작된다고 합니다.

 

정부는 눈앞에 다가온 저출산·고령화 여파를 분석했는데 8년 후에 경제 주축인 15∼64세 생산가능 인구가 약 320만 명 감소한다는 충격적인 전망이 나왔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저출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깨끗한나라 - 저출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66년에 설립되었으며 제품의 제조, 사용자, 종류 등에 따라 PS 사업부와 HL사업부로 구분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21년 3분기 기준 매출은 PS 부문 53.3%, HL 부문 43.3%, 기타 부문 3.3%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PS사업부는 주로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 등을 제조판매를 하고, HL사업부는 두루마리 화장지류, 기저귀류, 생리 대류, 물티슈류, 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제조, 판매하는 생활용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깨끗한나라 주가 차트

 

[깨끗한나라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6% 감소, 영업이익은 73.4% 감소, 당기순이익은 80.2% 감소하였으며, 해상운임이 급등하여 수출 출하를 줄인 것이 수출 출하량 감소의 주원인이 되어 수익이 감소하였습니다.

- 2021년 6월에는 업계 최초로 재생플라스틱 소재를 적용한 물티슈를 출시하여 ESG경영 실천을 앞장서며 생활 위생용품 부문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2. 남양유업 - 저출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64년 3월 13일에 설립되어, 분유, 시유, 발효유, 치즈 등 유가공제품 및 카페믹스, 음료제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로 197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동사의 영업 사업부문은 생산하는 제품의 형태에 따라 우유류, 분유류, 기타로 분류되어 있으며, 동사의 주요 제품으로는 맛있는우유GT, 아인슈타인 GT,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 앳홈 주스, 드빈치 치즈 등이 있습니다.

 

남양유업 주가 차트

 

[남양유업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 감소, 영업손실은 23% 증가, 당기순손실은 19.1% 증가하였으며, 2021년에는 “과수원 오렌지”, “락토프리 저지방 우유”, “아이꼬야 유기농 김”, “인스탄타 디카페인 FD” 등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신제품/상품을 개발하였습니다.

 

- 국내 유아식 메이커 중, 유일하게 KOLAS(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를 획득하여 외국 제품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제품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3. 매일유업 - 저출산 관련주

[기업내용]

- 2017년 5월 매일유업에서 인적분할 되었으며, 낙농품 및 음료 제조판매 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백색우유 시장 내 동사의 유기농 제품은 시장점유율 90%로 1위를 견고히 지키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으로는 매일우유,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앱솔루트 명작, 매일바이오, 뼈로가는 칼슘두유 등이 있으며 2021년 6월 말 기준 국내 업계 중 최다인 총 17 품목의 특수분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일유업 주가 차트

 

[매일유업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 증가, 영업이익은 4.2% 증가, 당기순이익은 21.8% 증가하였으며,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등 비용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증가하며 영업 이익 상승을 실현하였습니다.

 

- 2021년 4월 ‘최고등급 싱글 오리진 원두로 만든 맛있는 커피’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아메리카노와 라떼 2종을 출시하여 RTD 커피 전체 시장에서의 M/S 확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출처:네이버

 

4. 토박스코리아 - 저출산 관련주

[기업내용]

-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 현재 30여 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도매) 계약을 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현재 백화점 33개, 아울렛 17개, 쇼핑몰 7개, 대리점 1개점로 총 58개점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며, 매출 구성은 신발 약 89.27%, 액세서리 약 8.65%, 의류 약 1.09%, 기타 약 1%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토박스코리아 주가 차트

 

[토박스코리아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동사의 매출액은 전분기 매출액 대비 4.28% 증가한 207.9억 원이며, 영업이익은 15.3억으로 흑자전환, 당분기 순이익도 15.3억 원으로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온라인 쇼핑몰은 자사몰의 경우 중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순이익 창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판매 경로로, 온라인 시장 확대할 계획입니다.

 

출처: 네이버

 

5. 손오공 - 저출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96년 12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캐릭터 완구산업은 캐릭터 산업의 OSMU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손오공 주가 차트

 

[손오공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은 감소했으나 원가 및 판관비, 이자비용 등 각종 비용 절감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의 남아를 타깃으로 하여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를 연계한 상품화 전략으로 완구 판매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인기 완구로 헬로카봇, 빠샤메카드, 쥬라기월드 등이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6. 제로투세븐 - 저출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0년 라이프 파트너로 설립돼 2007년 사명을 제로투세븐으로 변경함. 동사 사업은 패션, 코스메틱, 포장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패션 부문은 유아동 패션 브랜드 알로앤루, 알퐁소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유아동 전문 이커머스 채널 '제로투세븐닷컴'도 운영하고 있으며, 코스메틱 부문은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하고 포장 부문은 분유 등 분말제품 상단에 위치하는 POE(Peel Off End)을 국내외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제로투세븐 주가 차트

 

[제로투세븐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5% 감소, 영업이익은 88.9% 증가, 당기순이익은 137.7% 증가하였으며, 유아동 패션 시장에서 기존 브랜드들이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신규 브랜드가 진출하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 화장품 시장 역시 경쟁이 갈수록 심화되는 추세이며, 국내 신생아 수 감소에 따라 내수시장 규모가 작아지고 있어, 시장의 성장은 크게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출처: 네이버

 

7. 아가방컴퍼니 - 저출산 관련주

[기업내용]

- 당사는 1979년 4월 설립되었으며 2002년 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이며, 본사는 서울 역삼동에, 물류시설은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미국과 중국에 현지 판매법인과 생산법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내수 유통, 수출업체 연태 아가방 복식 유한공사, 미국에 위치한 AGABANG U.S.A., lnc.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가방컴퍼니 주가 차트

 

[아가방컴퍼니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국내와 해외 모두에서 매출액이 증가하며 실적이 성장하였습니다.

 

- 매출원가와 판관비 또한 매출액 증가율 대비 낮은 상승률을 보였으며, 인건비 감축에 성공하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하였으며, 비효율 오프라인 매장을 줄여 나가는 동시에, 온라인으로 전환을 지속적으로 늘려 외형과 수익을 예년으로 다시 끌어올리는 계기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출처: 네이버


지금까지 저출산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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