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조류독감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0.
반응형

최근 유럽과 아시아 여러 곳에서 심각한 조류 독감의 발생이 국제기구에 보고되는 와중에 일본 발병이 발표돼 바이러스 신속 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어 조류독감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외신들은 올해 세계 각지에서 조류 독감에 감염된 사람 수가 늘어나 코로나19 팬데믹의 충격에서 조금씩 벗어나던 보건 당국들을 긴장시키고 있다고 전했다고 합니다.


조류독감 관련주 정리

 

1. 제일바이오 - 조류독감 관련주

 

제일바이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동물의약품 전문회사로 1977년 설립되어 2002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02년 사명을 제일화학에서 제일바이오로 변경하였으며, 동사는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약품을 연구개발 및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제품 제형화와 일반사료첨가제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 성과를 상업화하고 있는 중입니다. 

 

- 국내 발효설비를 보유하고 순수 우리 기술에 의하여 개발된 원료를 생산 판매 수출해오고 있다는 점에서 선도적인 입지에 올라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제일바이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76%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와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국내 경기상황과 축산업의 상황이 그 궤를 같이 하듯이 동물약품시장도 축산업과 그 궤를 같이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으며, 당사 또한 시장의 변화에 따라 제품별 특성을 다각화하여 생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2. 에이프로젠제약 - 조류독감 관련주

 

에이프로젠제약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0년 건풍 산업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의약품 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로 1984년 상장하였으며, 연결대상에 포함된 종속회사인 에이프로젠 파마는 의약품 도소매업, 에이프로젠헬스케어앤게임즈는 게임 사업, 의약품 도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화성공장은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적합 판정서를 받았으며 항생제, 순환기제, 소화기제, 소염진통제 등 140여 품목의 의약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이프로젠제약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4% 증가, 영업손실은 75.8% 증가, 당기순이익은 51.9% 감소하였으며, 매출 확대와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적자 폭이 커짐. 퍼스트제네릭에 대한 투자로 개량신약 부문을 준비하는 등 매출 다변화 노력 중입니다. 

 

-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가 자금 대여를 통해 구축한 설비와 시설은 추후 동사로 소유권이 이전돼 리스계약에 따른 임대수익이 기대됩니다.

 

 

3. 이글벳 - 조류독감 관련주

 

이글벳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0년 10월 5일에 개인기업인 이글케미칼공업사를 설립하였으며, 1983년 12월 6일에 주식회사 이글케미칼 법인으로 전환하였으며, 동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동물약품 제조, 판매 등이며 그 외 부동산 임대업과 통신판매업 및 전자상거래 등의 사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 호주와 동남아 일대에 수출을 시작하여 현재는 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해외시장 개척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수출 비중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이글벳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6% 증가, 영업이익은 129.8% 증가, 당기순이익은 157.9% 증가하였으며, 반려동물 시장은 잠재력이 매우 크며 신규사업으로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매출 확대에 더해 원가율 하락과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으며, 축산환경 분야와 소동물(반려동물)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어 동사의 매출 확대가 기대됩니다. 

 

 

 

4. 넥스트BT - 조류독감 관련주

 

넥스트BT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08년 7월 회사 분할 후 종속기업인 내추럴에프앤피의 기존 제조사업의 안정적인 기반 위에 유통사업부, 해외사업부로 세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주로 건강기능식품을 위탁제조하여 홈쇼핑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유통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내추럴에프앤피는 OEM 생산을 주로 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시장 성숙에 따라 기존의 네트워크, 식품 대기업, 홈쇼핑 및 계열사를 통한 OEM 방식의 주문 등으로 안정적인 매출 기반 확보에 노력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넥스트BT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Value Chain 통합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시장에 대처하면서 맞춤형 제품으로 매출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 그에 따라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하였으며, 중장년층 타켓의 '보의당' 브랜드, 3040 타깃의 '내 몸에 사과해' 브랜드, 2030 타깃의 '먹어도 좋아' 브랜드를 세분화하여 유통채널의 다각화 및 전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5. 대성미생물 - 조류독감 관련주

 

대성미생물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8년 5월에 설립하여 동물용의약품 생산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00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지난 50여 년간 양질의 동물용 의약품만을 생산해오며 대한민국 축산업 발전에 공헌해 온 동물용 의약품 전문기업입니다. 

 

- 동사는 아시아, 유럽 등 5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수출 확대를 위해 여러 국가와 심도 있는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대성미생물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8% 감소, 영업이익은 93.9% 감소, 당기순이익은 72.5% 감소하였으며, 판관비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와 원가율 상승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 동물약품시장 규모가 매년 성장하고 있고, 동사도 지속적으로 매출액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지만 경쟁이 심화되면서 시장점유율은 매년 낮아지고 있으며, 아프리카 돼지 열병과 같은 전염병이 퍼지면 주가에 호재로 작용하였습니다.

 

 

6. 대한뉴팜 - 조류독감 관련주

 

대한뉴팜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84년 10월 설립되어 동물약품으로 시작하였으며 1995년에 건강보조식품, 인체의약품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였으며, 2012년도에 바이오사업에 진출하였으며 웰빙사업의 고도화를 위하여 2014년도에 의료기기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 전문의약, 웰빙의약, 동물의약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바이오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집중 투자하여 전문화하고, 융합화하여 세계로 무대를 옮겨 나갈 것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대한뉴팜 실적]
- 전년부터 꾸준히 지속시켜온 주요 핵심 제품군에 매출 집중 전략, 체계적인 유통망 관리에 힘입어 영업이익 139 억(영업이익률 16.55%)을 실현하고, 당기순이익 89억을 기록하였습니다. 

 

- 경제성장기에 있는 중국을 중심으로 한류열풍에 힘 입어 한국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동남아시아로의 수출이 성장세에 있습니다.

 

 

7. 중앙백신 - 조류독감 관련주

 

중앙백신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3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동물약품 전문 제조업체로 동물 백신의 생산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사료첨가제, 구충제 등의 상품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축종에 따라 수이샷 양돈백신, 포울샷 가금 백신, 캐니샷 애견 백신, 보비샷 축우백신 등으로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국제수역사무국 산하 Affsa Nancy 인증을 받아 광견병 중화항체가 농장을 대상으로 병성 진단 용역 및 생물학적 제제에 대한 연구용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중앙백신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23.7% 감소, 당기순이익은 0.3% 감소하였으며, 예방으로의 인식전환으로 동물백신의 수요는 견조하게 증가하여 매출은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동남아 이외 중동지역과 아프리카 국가로 시장 확대를 진행, 중국 시장에 CIRCO-ONE의 품질검사 실험을 위하여 샘플을 현지에 발송하여 현재 품질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8. 이지바이오 - 조류독감 관련주

 

이지바이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동물용 약품,배합사료, 기능성 식품의 제품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을 하고 있으며 2020년 5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6월 5일 코스닥 시장에 재상장하였습니다. 

 

- 사료첨가제 부문에서 동사는 항생제 대체체로 사용되는 미생물제, 추출제를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동사의 또 다른 주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원가 절감형 첨가제인 효소제는 2019년 기준 1.32조 원의 사장 규모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이지바이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182.9% 증가, 영업이익은 127.8% 증가, 당기순이익은 103.2% 증가하였으며, 법인세 비용 부담 증가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실적 개선이 이뤄지면서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큰 폭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 판관비 및 인건비 부담이 가중됐지만 매출 증가 효과가 커 영업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조류독감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생체인식 관련주 9종목

생체인식 기술이 자동차를 통째로 바꿔 놓을 전망입니다. 단순히 자동차 키를 대체하는 것을 넘어서 운전자와 교감하고 사고 발생을 막는 미래 모빌리티 구현의 핵심 기술로 떠오르고 있다고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오리진 관련주 8종목  (0) 2021.11.20
확장현실 XR 관련주 8종목  (0) 2021.11.20
산업용 요소수 관련주 5종목  (0) 2021.11.19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7종목  (0) 2021.11.19
특수효과 관련주 4종목  (0) 2021.11.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