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17.
반응형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는 주사제보다 접근성이 뛰어나, 위드 코로나 정책에 필수 요소라고 합니다.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는 임상단계에서 실패가 없다는 가정 하에, 현재 경구용 치료제가 상용화될 시기는 내년 상반기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는 미국 제약사 머크(MSD)의 몰누피라비르가 대표주자이며 화이자, 로슈는 물론 국내에서도 여러 제약사들이 경구용 치료제를 연구하고 있어 해당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국내외 제약사들이 개발하는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는 비싼 가격이 논란이 되고 있는데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정리

 

 

한국비엔씨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이유는?

- 한국비엔씨는 미국의 듀크 의대 병원을 포함한 미국, 페루, 아르헨티나의 15개 센터에서 임상 2상 피험자 등록과 투여가 진행 중이며,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를 FDA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처할 계획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더말 필러 등 메조테라피제품, 유착방지재, 콜라겐흡수성 창상피복재와 콜라겐 조직 보충재의 4가지 의료기기 제품군이 주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한국비엔씨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5.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스트(I.st)' 출시, 보툴리눔톡신 제품의 수출허가 등으로 다양한 신제품들을 출시하거나 예정 중에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이유는?

- 현대바이오의 경구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제의 긴급 승인 여부를 검토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바이오 화장품 사업 외에도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 준비 등 제약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0.9% 증가. 

 

- 코로나19에 따른 시장 악화로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하고, 췌장암 치료제 개발과 관련된 비용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이유는?

진원생명과학은 식품의약 안전처가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제누졸락의 2상 임상연구를 승인하며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국내 임상은 진원생명과학이 5개국 코로나19 중등증 환자 132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글로벌 임상 2 상의 일부입니다.

 

- 진원생명과학은 현재 미국, 푸에르토리코, 북마케도니아에서 승인을 받아 임상 시험 중이며 이번 한국 승인에 이어 불가리아 당국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손실은 9% 증가, 당기순손실은 13.8% 감소. 

 

- 제약 사업과 패브릭 사업 모두 적자를 시현 중임. 제약분야 매출은 증가하였으나, 코로나19 백신 연구 및 임상비용 등 판관비 증가로 영업손실 증가하였습니다. 

 

 

 

신풍제약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이유는?

- 신풍제약의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피라맥스의 임상 3상 승인을  가장 빨리 받아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경쟁력 강화 및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과제 수행의 자원을 확보하기 위하여 단기적으로 개량 신약 및 퍼스트제네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5% 감소, 영업이익은 46.1% 감소, 당기순이익은 15.6% 감소. 

 

- 최근에 들어서는 신약개발 또는 기업 간의 제휴 및 인수합병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춤과 동시에 해외시장으로의 진출로 매출 수단의 다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바이오니아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이유는?

진단 기자재, 진단시약 제조업체 바이오니아는 자회사 쎄나젠테라퓨틱스가 코로나 치료제를 호흡기 흡입 제형으로 개발할 계획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분자진단 사업 관련 장비, Kit, 시약 모두 자체 생산이 가능하며, 주요 제품은 STI(성병) 제품군임. 또한 모유 유래 유산균 주인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을 판매 중입니다. 

 

바이오니아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5.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코로나 진단 시약 및 키트는 세계 60여 개국에 판매되었고,  코로나와 독감의 동시 유행에 대비하기 위한 동시 진단 키트를 개발하여 식약처 수출 허가 및 유럽 판매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대웅제약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이유는?

- 대웅제약은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를 분류됩니다.

 

-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임팩타민, 넥시움 등 다양한 용도의 의약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웅제약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 증가, 영업이익은 305.1%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처방의약품과 비처방의약품으로 대분되며 처방의약품 등 부문별로 수익성을 강화함에 따라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소폭 증가하고 원가는 하락함에 따라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이유는?

- 유나이티드제약은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주요 제품으로 클란자 CR, 클라빅신듀오, 실로스탄 CR, 칼로민정, 가스티인 CR, 레보틱스CR, 유니그릴 CR, 칼로민 S정, 글리세틸시럽 등 다양한 개량신약이 있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6% 감소, 영업이익은 17.5% 감소, 당기순이익은 21.4% 감소. 

 

- 매출의 감소에도 매출원가는 상승하여 판관비와 인건비 등을 줄이는 노력에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감소함. 동사는 글로벌 제약사 및 바이어와의 계약을 통한 기술수출을 추진 중입니다. 

 

 

 

지금까지 위드 코로나 정책에 필수 요소인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변이바이러스 관련주 대장주 6종목

메신저리보핵산(mRNA) 기술 개발진들이 기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뿐만 아니라 각종 변이 바이러스에 대응할 수 있는 슈퍼 백신을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바이러스의 유전정보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