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타액진단키트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19.
반응형

타액 진단키트는 질병 진단을 위한 타액 검체의 수송 및 보존에 사용되며, 튜브에 들어 있는 보존용액이 타액에 있는 효소를 불활성화해 민감도가 높은 유전자 증폭(PCR) 방식의 분자진단 검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액 진단키트는 피검사자가 직접 키트에 타액을 넣는 방식이라 간편하며, 면봉을 이용한 비인두 도말 채취의 불편감과 채취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의료진의 2차 감염 우려를 해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진단키트 업체들이 타액진단키트를 출시해 유럽, 아시아, 중남미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타액 진단키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타액 진단키트 관련주 정리

 

1. 바디텍메드 - 타액진단키트 관련주

 

바디텍메드 주가차트

[기업개요]

- 동사는 1998년 11월 설립되었으며 2015년 코스닥 시장에 스펙 합병 형태로 상장하였으며,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COVID-19 Ag 및 COVID-19 Ab 제품이 개발 완료되어 수출용 허가를 취득하였습니다.

 

- 동사는 면역진단 카트리지 및 진단기기 등 체외진단 제품의 연구개발, 생산과 판매를 주요 업무로 하고 있으며, 인체의 각종 질환 등 영역을 포괄하는 진단 카트리지 제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바디텍메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6% 증가, 영업이익은 71.7% 증가, 당기순이익은 75.9% 증가하였으며, 급성장하고 있는 치료약물 농도 감시(TDM) 진단키트 2종의 수출허가를 취득하였습니다.

 

-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함. 동사는 추가 개발된 진단 플랫폼과 진단 카트리지를 통해 특정 시장 특정 제품에 편중되어 있던 매출 구조를 다변화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2. 피씨엘 - 타액 진단키트 관련주

 

피씨엘 주가차트

[기업개요]

- 동사는 고민감도, 저비용, 고효율 다중진단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혈액 선별 진단 제품과 POCT 제품 개발 및 공급, 플랫폼 서비스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체외진단 전문기업입니다. 

 

- 동사는 3차원 SG Cap™ 고민감도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최초로 고위험군 바이러스, 다중 면역진단 임상에 성공하였고, 코로나19 감염, 인플루엔자, 자가면역 등을 진단하는 여러 진단키트와 분석기기, 반려동물의 질병을 진단하는 키트 등을 생산합니다.

 

출처:키움증권

[피씨엘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동사가 개발한 Ai는 인플루엔자 A와 B를 동시 진단이 가능해 성능이 뛰어납니다.

 

- 동사에서는 다중 진단 플랫폼인 SG Cap™으로 다양한 종양 마커를 고정화하여 동시 진단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진단의 정확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3. 셀트리온 - 타액 진단키트 관련주

 

셀트리온 주가차트

[기업개요]

- 동사는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 대량 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therapeutic proteins)를 개발, 생산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아시아 최대인 140,000L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의 약품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개발 일정과 수요 등을 고려하여 3 공장 신설 예정이며, 세계 최초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는 2016년 미국 FDA로부터 판매 승인받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셀트리온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9% 증가, 영업이익은 22.8% 증가, 당기순이익은 31.3% 증가하였습니다. 

 

-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유플 라이마 신규 공급 등에 따른 영향과 기존 제품의 견고한 매출 및 주요 종속회사 실적 개선에 따라 매출이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4. 피에이치씨 - 타액 진단키트 관련주

 

피에이치씨 주가차트

[기업개요]

- 동사는 바이오사업, 유통사업 및 임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개의 종속회사 및 1개의 관계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가 개발한 앱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혈당, 혈압, 체지방, 식단관리 등 건강상태를 쉽고 편리하게 기록하고 점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출처:키움증권

 

[피에이치씨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5.9% 증가, 영업손실은 37.7% 감소, 당기순손실은 61.4%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자회사를 통하여 미국 Molecular Matrix Inc. 와 계약하고 뼈이식 대체재 아시아 시장 독점 판권 및 국내 독점 생산권을 확보하였으며, 첨단 의료장비, 의약품 등의 수입 및 국내 총판을 진행합니다.

 

5. 에스엘에스바이오 - 타액 진단키트 관련주

 

에스엘에스바이오 주가차트

[기업개요]

- 의약품 품질관리, 신약개발 지원 및 체외진단기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NTMD 기술을 이용한 진단키트를 개발 중입니다. 

 

- 체외진단 사업부문은 면역크로마토그래피 법을 이용한 알레르기 신속진단키트와 소 임신 시에 측정되는 특이 단백질을 측정하여 임신 유무를 진단하는 소 임신 진단키트 제품을 개발하였습니다. 

 

- 2020년 5월 코로나19 특이 항체(IgM/IgG) 존재 유무를 검사하는 '스마트 테스트 코로나-19 항체 진단 키트'에 대한 수출허가를 획득하였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에스엘에스바이오 실적]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매출은 의약품 품질관리 및 신약개발 지원 사업의 성장으로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일시적인 비경상적 지출인 재고자산평가손실 14억 원 및 임원 퇴직급여 5억 원 발생 등으로 적자를 기록하였습니다. 

 

 

6. 엑세스바이오 - 타액 진단키트 관련주

 

엑세스바이오 주가차트

[기업개요]

- 동사는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과 HIV 진단용 스트립(반제품), G6PD RDT 등의 진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은 말라리아 진단시약으로 열대열 말라리아 및 중남미와 아프리카 지역에서 발견되고 있는 변종 말라리아까지 총 11가지 종류의 말라리아 진단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엑세스바이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86.1% 증가, 영업이익은 36,413.8%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어났으며, 기존 공급 경로 외의 지역적/유형적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신속한 마켓정보 확보로 시장을 선제 공략할 계획입니다. 

 

7. 앤디포스 - 타액 진단키트 관련주

 

앤디포스 주가차트

[기업개요]

바이오사업으로 기업의 사업범위를 확장하였으며,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용 양면테이프 사업은 글로벌 주요 폰 메이커와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 윈도 필름은 해외의 여러 바이 오상을 통해 수출 진행 중이며, 이벤트 브랜드를 론칭하여 국내 시장 진출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앤디포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2% 증가, 영업이익은 102.5% 증가, 당기순이익은 13.4%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 제품은 제품 외관이 우수하고 시공성 및 안정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품질 및 제품 다양성 측면에서 우위를 가지고 론칭 중에 있습니다.

 

- 동사는 꾸준히 높은 비율의 연구개발비용을 지출하고 있으며, 기존 양면테이프 및 필름의 제품 성능을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8. 수젠텍 - 타액 진단키트 관련주

 

수젠텍 주가차트

[기업개요]

- 동사는 BT/IT/NT 융합기술 기반 국내 유일의 Lab, POCT, 홈테스트 영역의 진단 플랫폼과 혁신적인 제품을 라인업 하여 개발, 판매하는 체외진단 전문회사로 19년 5월 코넥스시장에서 코스닥시장으로 이전 상장하였습니다. 

 

- 동사의 다중 면역 블롯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알레르기, 자가면역, 치매 검사 등 다양한 제품 개발 및 사업화 진행 중이며, 매출 구성은 제품 99.37%, 상품 매출 0.63%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수젠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8% 감소, 영업이익은 74.1%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의 코로나19 항체 신속진단 키트는 미국 FDA EUA, 유럽 CE 등의 인허가를 받아 수출되고 있으며, 한국 식약처 국내 품목제조허가도 획득하였습니다. 

 

- 동사는 모바일 진단 플랫폼을 적용한 여성호르몬 모바일 진단키트 '슈얼리 스마트'를 론칭을 준비하고 있어 성장이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타액 진단키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구충제] 펜벤다졸, 이버멕틴 관련주 8종목

펜벤다졸 성분의 강아지 구충제가 항암 효과가 있다는 이슈가 불거지며, 부각된 바 있으며, 이버멕틴 성분 등의 구충제를 코로나19 치료제로 사용하는 임상시험이 진행되면서 부각된 종목 군입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망간 관련주 9종목  (0) 2021.10.19
K콘텐츠 관련주 8종목  (0) 2021.10.19
TSMC 관련주 8종목  (0) 2021.10.18
수소 트럭 관련주 수혜주 8종목  (0) 2021.10.18
NCMA 관련주 수혜주 9종목  (0) 2021.10.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