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팍스로비드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2.
반응형

미국 제약사 화이자는 미 식품의약국(FDA)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에 대한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화이자의 팍스로비드는 효과 측면에서 라게브리오보다 우수하며, 앞서 화이자의 임상 실험 결과에 따르면 '팍스로비드'는 입원과 사망 확률을 89%까지 줄여준다고 합니다.

 

팍스로비드는 코로나19 치료제로 알약 형태의 경구용 항바이러스제라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팍스로비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팍스로비드 관련주 정리

1. 우리바이오 - 팍스로비드 관련주

 

우리바이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89년에 설립된 신약 연구 기업으로, 2017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감염관리 전문기업으로 병원 및 연구시설에 감염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감염관리 서비스는 ‘설계-시공-장비-유지-예방 멸균’의 토털 솔루션 형태입니다. 

 

- 감염관리는 병원의 수술실, 무균실, 중환자실, 연구시설의 실험실, 제약 생산시설 등에 필요하며 메르스 사태 이후 사회적으로 감염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며 수요 증가 추세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우리바이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4.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축적된 기술력과 신약개발 기업들과의 네트워크를 집약하며 민간 최초의 바이오신약 클러스터를 2021년 8월 오픈할 예정입니다. 

 

- 2021년 3월 현재 식품의약품 안전처 의약외품으로 해충기피제 품목허가 신청을 완료하였으며, 이를 발판 삼아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반응형

2. 제일약품 - 팍스로비드 관련주

 

제일약품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7년 6월 1일에 제일파마홀딩스 주식회사(구 제일약품 주식회사)로부터 인적 분할되어 설립된 분할 신설회사이며, 박사급 9명(중앙연구소 8명, 제제기술연구소 1명), 석사급 61명 등 총 106명의 연구개발 인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넥실렌, 란스톤 캡슐, 클로피린 캡슐, 티에스원 캡슐 등을 주력제품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제약산업은 타 산업에 비해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한 편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제일약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2%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매출 확대와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는 혁신신약 및 개량신약 개발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회사의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글로벌 환경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중이며,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 후보물질 개발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3. KPX생명과학 - 팍스로비드 관련주

 

KPX생명과학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5년 4월 1일 설립되었으며, 2009년 12월 22일 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으며, 글로벌 제약산업 시장을 대상으로 원료의약 및 의약품 중간체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신규 의약품 중간체, 원료의약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은 작물보호제 원료로 전량 미국에 수출되는 AMZ, 전량 일본에 수출되는 CCIM, IKF-309, 의약품 중간체인 DSIC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KPX생명과학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대용량 반응기와 특화된 설비를 강점으로 다국적 회사의 CMO 사업이 동사의 주요 사업이나 해외 시장 침체에 따른 영향으로 매출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 국내 최대의 수소 반응 설비, 금속 수화물 환원 공정, 비대칭 합성기술, 키랄 보조제, 펩타이드 합성 등의 기술로 향후 매출을 회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4. 동화약품 - 팍스로비드 관련주

 

동화약품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897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 제약회사로, 일반의약품과 처방의약품, 식품/의약외품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까스활명수큐를 중심으로 고정 수요자를 확보하여 액제 소화제의 선두를 유지하고 있으며 후시딘연고, 판콜, 잇치 등 일반 대중에게 인지도가 높은 주력제품이 양호한 시장지위를 유지 중입니다. 

 

- 2021년 넥스트 바이오메디컬에 지분 투자를 한 것 외에도 퀀텀 지노믹스와 저항성 고혈압 치료제에 국내 독점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동화약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9% 증가, 영업이익은 38% 증가, 당기순이익은 30.4%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메디쎄이, 뷰노, 넥스트 바이오메디컬 등 타 법인 지분 취득을 통해 성장을 꾀하고 있으며,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바이오벤처 위주의 투자를 확대하고 연구, 판매와 비즈니스 협력을 늘릴 계획입니다.

 

 

5. KPX케미칼 - 팍스로비드 관련주

 

KPX케미칼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4년 7월 1일에 유기화학제품 및 화공약품의 제조와 판매 등을 주영업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4년 12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폴리프로필렌글리콜의 제조, 합성 및 판매업 그리고 전자재료의 제조 및 판매업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유기화학 및 화공약품 시장은 크게 보면 석유화학 산업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석유화학 산업은 석유제품이나 천연가스를 주원료로 하여 각종 화학 제품들을 생산하는 산업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KPX케미칼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4% 증가, 영업이익은 15.4% 증가, 당기순이익은 0.2% 감소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PPG(POLYPROPYLENE GLYCOL) 산업은 향후 건축물 자재 고급화 등에 따른 새로운 수요 창출과 수출주도산업인 자동차, 가전, 반도체 산업의 성장에 따라 계속 시장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6. KPX홀딩스 - 팍스로비드 관련주

 

KPX홀딩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KPX케미칼과 KPX화인케미칼의 투자사업부문을 2006년 9월에 각각 분할과 동시에 합병하여 설립된 지주회사이며,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22개사(국내 상장사 5개사, 비상장사 11개사, 해외 6개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주요 종속회사 KPX케미칼은 국내 최대 PPG 생산업체로서 PPG제품의 최초 국산화에 성공하며, PPG제조 등을 목적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PPG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KPX홀딩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 증가, 영업이익은 0.5% 감소, 당기순이익은 18.3% 감소하였으며,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소폭 줄어들었습니다. 

 

- 동사는 LCD용 세정제, 반도체용 식각액인 CMP PAD를 개발 완료하였으며, 보다 물성이 우수하고 생산성이 높은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과 전자재료 관련 원천기술 습득 및 신제품 개발에 연구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7. 우리이앤엘 - 팍스로비드 관련주

 

우리이앤엘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차세대 광원인 LED 패키지 및 모듈 사업을 주력으로 2008년 설립된 광원 전문 회사이며, LED 광원 분야에 있어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자동차용 내비게이션, 전장용 LED, 광고용 Signage, TV, 노트북, 모바일 등 여러 분야의 디스플레이 광원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IoT와 인공지능, 그리고 UV와 IR 등의 비가시광 영역에서의 산업들이 LED와 결합된 형태의 융복합 기술이 신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대응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우리이앤엘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6% 증가, 영업이익은 911.8% 증가, 당기순이익은 264.1% 증가하였으며, 법인세 비용 부담과 함께 이자 비용이 늘어났지만 영업이익 증가폭이 커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확대되었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 및 판관비, 인건비 등 부담이 가중됐음에도 매출 증가폭이 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8. 제일파마홀딩스 - 팍스로비드 관련주

 

제일파마홀딩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59년 설립되었으며 1988년에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었으며, 분할 전 의약품, 의약품 원료의 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영위하였고, 2017년 인적 분할됨에 따라 투자, 브랜드 수수료, 경영자문 수수료, 임대수익 등 지주회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종속회사 제일약품의 주요 제품은 리피토, 리리카, 쎄레브렉스, 네시나 등이며, 제일헬스사이언스의 주요제품은 케펜텍, 쿨파프 등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제일파마홀딩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8% 감소, 영업이익은 94.3% 감소, 당기순이익은 59.7% 감소하였으며,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당뇨병 환자를 위한 합성신약을 2021년 유럽 임상 1상 완료 후, 2022년 국내 임상 2상 개시 계획임. 또한 역류성 식도염 치료제 등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팍스로비드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애플카 자율주행 관련주 8종목

애플은 제한적인 자율주행차 모델과 사람의 조작이 필요 없는 완전 자율주행차 모델을 동시에 염두해 두고 진행해 왔으며, 국내 증시에서는 애플이 출시할 자율주행차, 이른바 '애플카' 관련주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웨어러블 관련주 8종목  (0) 2021.11.22
몰누피라비르 관련주 8종목  (0) 2021.11.22
하이니켈 양극재 관련주 8종목  (0) 2021.11.22
딥러닝 관련주 7종목  (0) 2021.11.21
애플카 자율주행 관련주 8종목  (0) 2021.11.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