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19.
반응형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 제정 이전에는 동남권 신공항 건설 논란 과정에서 그 명칭이 동남권 신공항, 영남권 신공항, 남부권 신공항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렀으나 주로 동남권 신공항으로 불렸습니다.

 

가덕도 신공항은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부산광역시 강서구 가덕도 일원에 국토 균형발전과 지역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건설되는 여객ㆍ물류 중심의 복합 기능을 갖춘 공항입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1. 영화금속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영화금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77년 설립 된 동사는 주물을 제조하여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자동차 부품의 상품을 구입해 판매하고 있으며, 자동차 부품은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2014년 자회사인 엔브이에프를 흡수 합병해 자동차사업을 중심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완성차 업체의 지속적인 신차종 출시와 차량 보유대수의 증가에 따른 AS용 부품 수요의 확대, 해외 시장 확대 전략에 따라 수주 물량 비교적 안정적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영화금속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5.6% 증가, 영업손실은 125.6% 증가, 당기순손실은 4.3% 감소하였으며, 시장환경은 비교적 우호적이나, 원재료인 고철 및 코크스, 선철의 가격 불안정이 수익성 개선의 걸림돌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19로 인한 기저효과와 전방산업 개선 영향으로 외형 확대된 상황이나, 원가율 상승 여파로 영업수익성은 크게 하락하며 적자 폭 확대되었습니다. 

 

 

 

2. 삼보산업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삼보산업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알루미늄 합금과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4년 설립되었으며 199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삼보오토 주식회사와 방송 프로그램 판매 등 방송채널을 사용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를 주요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알루미늄 합금산업은 대표적인 재활용 산업이며, 재용해를 통해 생산된 동사의 합금 제품은 대부분 자동차 부품 소재용으로 사용되며, 또한 자회사를 통해 PlayboyTV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삼보산업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9% 증가, 영업이익은 115.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액은 전년 동기비 20% 가까운 증가를 보였으나 이에 대비 매출원가 증가폭이 작아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늘었습니다. 

 

- 동사는 고부가가치 제품의 매출 비중을 높여 수익성을 제고하여 판매처 다변화를 통한 안정적인 판매처를 발굴 및 원가절감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3. 범양건영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범양건영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58년 설립되었고 건축 및 토목부분에서 도급 및 자체공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종속회사인 고려 종합물류는 농, 수, 축산물 및 가공품 냉장창고 보관업 및 상온창고 임대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토목사업의 기본적인 도로확포장공사는 물론, 택지조성, 해군기지, 전력구, 화력발전소 토건, 터널 등 다양한 분야의 수주/시공 실적을 통해 축적한 고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동사의 사업부문은 건축, 토목, 물류, 모듈러, 기타 부문으로 구분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범양건영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8% 감소, 영업이익은 72.9% 감소, 당기순이익은 35%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2020년에 이어 2021년 1분기도 착공 인허가 지연 영향을 받아 매출과 이익 모두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 매출 비중이 가장 큰 건축 부문 매출이 특히 급감하였으며, 반면 순이익은 급증하였고, 잡손익(잡이익-잡손실)이 크게 늘어난 덕분입니다.

 

 

4. 덕신하우징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덕신하우징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0년 11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2014년 8월 1일에 코스닥시장에 동사의 발행주식을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건축용 자재인 데크플레이트 생산 및 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19년 기준 추산 점유율 약 26%로 업계 1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제품의 다변화로 탈형 데크플레이트인 '에코데크', 단열재 일체형 데크플레이트인 '인슈데크' 등 신규 수요 창출 제품을 개발, 생산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덕신하우징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의 소폭 상승 및 판관비의 개선을 바탕으로 영업이익률을 대폭 개선하였습니다. 

 

- 일체형데크플레이트의 적용이 많은 해외 시장인 베트남에서 삼성, LG 등의 글로벌 기업들을 바탕으로 성장이 기대되며, 2021년 1월에 콘크리트 누설 방지형 단열 데크 플레이트 신규 기술 개발로,  시공의 안전성 향상 및 단열성능을 향상하였습니다.

 

 

5. 한국선재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한국선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선재류(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제조가공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에 설립되었으며, 동사는 종속회사로 튜브 피팅과 함께 밸브 생산, 판매하는 한선엔지니어링과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영위하는 금제를 두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국선재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5% 증가, 영업이익은 259.8% 증가, 당기순이익은 369.7% 증가하였으며, 미국 최대 박람회 중 하나인 OTC 2021 참가로 더 많은 고객 유치를 계획하고 있으며 새로운 전산시스템 도입으로 생산성 향상 및 정확한 원가를 산출할 예정입니다. 

 

- 세계 철강가격이 급등하고 있으나 동사는 해외 여러 구매처로부터 합리적인 가격으로 철강재를 적기에 확보하여 안정적으로 국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6. 오리엔탈정공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오리엔탈정공 주가 차트

[기업내용]

- 선박에 설치되어 각종 물품의 양하역에 사용되는 Marine Crane에서부터 해양플랜트에 설치되어 해상작업을 지원하는 Offshore Crane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제작하여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국내소재의 종속회사인 오리엔탈 마린텍은 선박용 상부구조물 제작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선원들이 거주하는 선박용 상부구조물 Deck House, Engine Room Casing & Funnel 등을 제작하여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리엔탈 전공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5% 감소, 영업이익은 55.8% 감소, 당기순이익은 62.5% 감소하였으며, 전분기 대비 수주량이 다소 증가하여 당반기말 수주잔고는 1분기 말 대비 44억 원 늘어났습니다.

 

- 자체 개발한 ERP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여 경쟁사보다 우수한 제품을 적기에 조선소에 공급하는데 최적화된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적극적으로 영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7. 인터지스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인터지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56년 항만하역업, 화물운송업 등을 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 지난 60년간 축적된 항만운영의 Know-How를 바탕으로 항만하역사업과 육상운송사업, 해상운송사업, 포워딩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21년 1월에는 멕시코 법인을 설립하였으며, 이를 통해 중남미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인터지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4% 증가, 영업이익은 311.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하역, 해운, 운송, 포워딩 등 주요 사업부문 매출이 고르게 늘어나며 전체 외형 성장을 견인하고 있으며, 판관비와 인건비를 전년보다 줄이며 영업이익이 크게 늘어났습니다. 

 

- 전세계적으로 물류가 경쟁력 강화의 주요 개선 대상으로 부각되면서 물류의 효율화를 위한 정부와 기업체들의 투자가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지금까지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9종목

노스볼트가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에 진출한다고 하는데 유럽 친환경 정책과 보조를 맞추면서 수익성을 높이고 수입산 원자재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방안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노스볼트는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류독감 관련주 8종목  (0) 2021.11.20
산업용 요소수 관련주 5종목  (0) 2021.11.19
특수효과 관련주 4종목  (0) 2021.11.19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 8종목  (0) 2021.11.18
플라스틱 재활용 관련주 8종목  (0) 2021.11.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