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간편결제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24.
반응형

간편결제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제도에 허점이 곳곳에서 드러나고 있습니다. 간편결제서비스를 기반으로 핀테크(금융+기술) 업체가 존재감을 높이고 있어, 기존 카드사의 위기감이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 상반기 핀테크 기업이 제공한 서비스를 통한 간편결제  비중은 무려 63%로 핀테크가 기존 카드업계가 독점해온 결제 영역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습니다.

 

카드업계의 경우 가맹점 수수료를 법으로 제한하고 있지만 새롭게 진입한 빅테크나 핀테크는 자유롭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간편결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편결제 관련주 정리

 

1. KG모빌리언스- 간편결제 관련주

 

KG모빌리언스 주가차트

 

[기업내용]

- 온라인/오프라인 상에서 디지털 컨텐츠 및 실물을 구매할 경우에 유/무선(휴대폰) 전화를 이용하여 결제(통신과금)를 할 수 있도록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자지불결제(PG) 업체임입니다. 

 

- 케이지에듀원과 스룩, 케이지에프앤비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매출은 payment 사업 부문 92%, 기타 부문 8%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2만 7000여 개 가맹점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KG모빌리언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3% 증가, 영업이익은 19% 증가, 당기순이익은 152.4% 증가하였습니다. 

 

-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비대면 결제 수요 증가세에 속도가 붙은 것이 매출 성장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되며, 매출원가가 늘었지만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감소하며 영업이익이 증가했습니다. 

 

 

2. KG이니시스- 간편결제 관련주

 

KG이니시스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전자지불결제대행업(PG)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케이지모빌리언스, 케이지에듀원, 케이지할리스에프앤비 등 7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쇼핑몰등 인터넷상에서 지불결제가 필요한 업체에게 지불결제시스템을 구축해 주고 지불승인과 매입, 대금정산 등의 업무를 지원하는 서비스이며, 국내 전자결제시장 선두주자이며 NHN한국사이버결제, 토스페이먼츠 등이 주요 경쟁기업입니다.

 

출처:키움증권

 

[KG이니시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4% 증가, 영업이익은 10.7% 증가, 당기순이익은 34.9%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 등 각종 비용이 늘었으나 매출 증가폭이 이를 상쇄하며 영업이익도 개선되었으며, 2021년 구독 경제 전용 솔루션 '렌탈페이'를 선보이는 등 사업 확장, 실적 지속 성장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3. NHN- 간편결제 관련주

 

NHN 주가차트

 

[기업내용]

- 13년 8월 네이버의 게임사업 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현재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사업과 간편결제 서비스 및 웹툰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크루세이더퀘스트, 킹덤 스토리 등의 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통해, 다변화된 모바일 게임을 선호하는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NHN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2% 증가, 영업이익은 3.2% 감소, 당기순이익은 1.5%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온라인 티켓 예매 서비스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4. NHN한국사이버결제- 간편결제 관련주

 

NHN한국사이버결제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4년 12월 설립되어 이후 2006년 1월 한국사이버페이먼트(주)를 흡수 합병하였고, 온라인 전자결제대행(PG) 사업과 온라인/오프라인 부가통신망(VAN) 사업, 간편결제 관련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06년 7월 POS사업부문의 물적분할과 함께, 법인명을 "(주)한국사이버결제"로 변경하였고, 2016년 3월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로 상호를 재변경하였습니다. 

 

출처:키움증권

 

[NHN한국사이버결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3% 증가, 영업이익은 14.6% 증가, 당기순이익은 18.9% 증가하였습니다. 

 

- 비현금수단의 중요성이 늘어남에 따라 PG서비스의 새로운 수요와 기회가 늘어나 동사의 PG 사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합니다.

 

 

5. 민앤지- 간편결제 관련주

 

민앤지 주가차트

 

[기업내용]

- 2009년 휴대폰번호도용방지 서비스를 시작으로 로그인 플러스, 휴대폰 간편 로그인 등의 다양한 2차 본인인증 및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퍼블리싱 사업과 1차 본인인증 운영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강력한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독점적인 IT서비스 비즈니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민앤지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9% 증가, 영업이익은 41.2% 증가, 당기순이익은 0.1% 감소하였습니다. 

 

- 종속회사 세틀뱅크는 ICT 기술을 바탕으로 가상계좌 중계 서비스로 출발하여 펌뱅킹, 간편 현금결제, PG 등의 전자금융 및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입니다. 

 

 

6. 세틀뱅크- 간편결제 관련주

 

세틀뱅크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ICT기술을 바탕으로 가상계좌 중계 서비스로 출발을 하여 펌뱅킹, 간편 현금결제, PG서비스 등의 전자금융 및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입니다. 

 

- 동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대형은행의 시스템을 직접 운영하고 있는 핀테크 업체이며, 안정적인 가상계좌 중계 서비스 매출을 기반으로 모바일/온라인 중심의 간편결제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세틀뱅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6% 증가, 영업이익은 82% 증가, 당기순이익은 113.2% 증가하였습니다. 

 

- 당사의 가상계좌서비스는 가상화폐 거래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코인원, 코빗 등에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7. 카페24- 간편결제 관련주

 

카페24 주가차트

 

[기업내용]

- 전 세계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온라인 비즈니스를 영위하길 원하는 '판매자(Merchant)'를 대상으로 원스톱(One-stop) 이커머스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플랫폼 기업입니다. 

 

- 오픈마켓 연동서비스는 쿠팡,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외에도 아마존, 라쿠텐 등과 같은 해외 현지 유력 마켓 플레이스와도 연동 가능하며, '카페24 개발자센터', '카페24 스토어'를 통해 전자상거래 생태계 조성 및 플랫폼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카페24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1%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해외 진출 및 풀필먼트 인프라 확대를 위한 고정 비용 증가로 2분기 적자전환 동사는 약 145만개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호스팅 계정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1인 개발사(자)부터 IT스타트업, 벤처, 대기업, 공공기관 등 다양한 고객군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8. 롯데쇼핑- 간편결제 관련주

 

롯데쇼핑 주가차트

 

[기업내용]

- 지배회사인 동사는 1970년 7월 2일 백화점 경영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20년 2분기 말 기준 총 44개의 종속회사가 있습니다. 

 

- 사업부문은 경영의 다각화 실태를 적절히 반영할 수 있도록 백화점 사업부문, 할인점 사업부문, 전자제품전문점 사업부문, 슈퍼 사업부문, 홈쇼핑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세분화되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롯데쇼핑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 감소, 영업이익은 29.6% 증가, 당기순손실은 66.7% 감소하였습니다. 

 

- 시장 내 많은 사업자가 존재하는 만큼 상품, 배송, 서비스 등 온라인 쇼핑 전반에 걸친 사업자 간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간편결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분해플라스틱 관련주 8종목 정리  (0) 2021.10.24
LFP 배터리 관련주 7종목  (0) 2021.10.24
골판지 제조 관련주 9종목  (0) 2021.10.23
5G 관련주 9종목  (0) 2021.10.23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 8종목  (0) 2021.10.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