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23.
반응형

세계 최대 전기자동차회사 테슬라가 기본 모델인 스탠더드의 모든 차량에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장착하겠다고 지난 발표 하면서 글로벌 배터리 시장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중국 업체 CATL, BYD 등이 생산하는 LFP 배터리와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온 등 한국 배터리 3사가 생산하는 니켈·코발트·망간(NCM) 배터리가 치열한 점유율 경쟁을 벌이게 됐다고 합니다.

 

미국 전기차 제조사 테슬라의 실적은 전 세계적인 반도체 부족상황에서도 지난 3분기 순이익이 1년 전보다 5배나 급증했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 정리

 

1. 명신산업-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

 

명신산업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핫스탬핑 공법을 활용한 차체부품 제조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차체부품업체는 동사의 부품 등을 조립하여 결합부품(Module)의 형태로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주요 연결종속법인인 미국 심원은 글로벌 전기자동차 업체의 1차 납품업체이며, 중국 현지 종속법인 또한 글로벌 전기자동차 업체의 납품업체로서 중국 내수 및 유럽시장에 제품을 공급합니다.  

 

출처:키움증권

[명신산업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6% 증가, 영업이익은 87.7% 증가, 당기순이익은 184.6% 증가하였습니다. 

 

- H/KMC向 매출액은 국내에서는 1차 협력업체인 엠에스오토텍 등 차체 제작업체에 납품하고, 1차 협력업체는 별도의 생산작업을 거쳐 현대기아자동차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2. KEC-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

 

KEC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반도체 제품 및 부품 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기존 법인인 주식회사 케이이씨로부터 제조 사업 부분을 2006년 9월 인적 분할하여 설립됩니다. 

 

- 초소형 Package 개발, 모바일화 및 디지털화 요구에 부응한 저 소비전력 제품 개발과 미국 및 유럽 시장 등 시장 개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KEC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전기차 전력반도체 공급을 시작하며 매출액이 큰폭으로큰 폭으로 증가하였고 이에 따른 수익성 또한 큰 폭으로 좋아지고 있습니다. 

 

 

3. 엠에스오토텍-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

 

엠에스오토텍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현대, 기아를 주요 매출처로 하여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의 제조, 공급 및 판매회사입니다. 

 

-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이 주제품으로 고안전, 고강도, 경량화를 위한 기술 중 하나인 핫스탬핑 공법을 독자 개발하여 1.5GPa급 고강도 소재성형기술을 확보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엠에스오토텍 실적]
- 동사는 2020년에는 중국지역의 전기차 업체에 신규 납품을 시작하였고, 향후 연결법인을 통한 글로벌 전기차량 매출성장이 기대됩니다. 

 

- 동사는 현대/기아자동차에 집중되어있는 영업환경에서 더 성장하기 위해 주요 세계 완성차 업체에도 협력사로 등재하여 시장 매출처의 확대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4. 아모그린텍-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

 

아모그린텍 주가차트

[기업내용]

- 첨단소재와 기능성 부품 및 환경/에너지 시스템 등의 사업영역을 가진 소재부품 기업으로 2004년 1월에 설립되었습니다. 

 

- 고효율자성소재와 방열/나노 Membrane 소재를 기반으로 하는 첨단소재 부문과 FPCB, 박막필름 등을 개발하는 기능성 부품 부문, ESS, 수처리와 공기청정 및 환기시스템 등을 개발하는 환경에너지 시스템 부문이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아모그린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4.7% 증가, 영업손실은 61.7% 감소, 당기순손실은 58.3%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5G, 전기차, IoT, 차세대 디바이스 등 고성장 영역에 적용되는 다양한 첨단소재를 보유하고 있는 데다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량 고객군을 확보하였습니다.

 

 

5. 성창오토텍-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

 

성창오토텍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OEM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회사로, 주요 제품은 차량용 에어컨 필터,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인버터 등과 같은 자동차 공조부품 및 전지 전장부품입니다. 

 

- 연결대상 종속기업인 SCA Inc., 염성고산기차배건유한공사, 중경 고산 기차 공조 유한공사 모두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는 단일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한온시스템, 현대모비스, 한국델파이 등 자동차 종합부품업체를 통하여 현대차, 기아 등 국내외 완성차 업체로 납품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성창오토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자동차 산업의 공장생산 차질에 따른 기저효과의 영향으로 매출 증가세를 보임. 고정비도 동반 상승했지만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 친환경자동차 시장의 확대로 인한 고객의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자동차 전기 전장 부품의 연구개발 및 인버터 제품 매출에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6. 센트랄모텍-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

 

센트랄모텍 주가차트

[기업내용]

- 자동차 부품 중 구동장치 및 현가장치를 생산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 중이며 신규 사업으로 볼스크루 등을 발굴하여 사업화하고 있습니다. 

 

- 동사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대차그룹 외에도 관계사를 통해 해외 완성차 업체에 납품 중입니다. 

 

출처:키움증권

 

[센트랄모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5% 증가, 영업이익은 104.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국내 최초로 개발한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대차그룹 외에도 해외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고 있어 수익이 기대됩니다. 

 

7. 우리산업-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

 

우리산업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5년 4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우리산업홀딩스 주식회사로부터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사업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하였습니다. 

 

- 동사는 국ㆍ내외 글로벌 고객사에 차량용 HVAC시스템 부품 및 자동차용 전장부품을 제조 및 공급하는 회사로서 용인에 본사와 평택에 생산공장을 두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우리산업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 증가, 영업이익은 112.1% 증가, 당기순이익은 304.6% 증가하였습니다.  

 

-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인정받아 미국 북미지역에 직수출을 시작하여 해외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만들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수출시장의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8. LG화학-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

 

LG화학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연결회사는 2020년 12월 1일 전지 사업부문을 단순·물적 분할하여 (주)LG에너지솔루션 및 그 종속기업을 설립하였으며, 동사는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LG화학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5% 증가, 영업이익은 356.3% 증가, 당기순이익은 593.4% 증가하였습니다. 

 

- 20년 당기에 유리기판 사업 중단 및 LCD 편광판 사업 매각을 결정하였으며, 첨단소재 사업부문의 일부 사업을 공통 및 기타 부문으로 재분류하였습니다. 


지금까지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마존전기차 리비안 관련주 10종목

아마존 전기차라 불리는 리비안은 미국인이 선호하는 픽업트럭과 스포츠 유틸리티 자동차(SUV)에 집중하고 있으며, 팰로앨토 주변에선 시범운행 중인 리비안은 블록버스터 기업공개(IPO)로 미국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