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리오프닝] 엔터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재테크하는J 2021. 10. 22.
반응형

국내 코로나19의 확산 속도가 정점 통과 후 정부는 백신 접종률이 증가해 위드 코로나로 정책 전환을 준비하고 있으며, 오징어 게임의 흥행과 공연 기대감으로 미디어와 엔터 업종이 좋은 흐름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도 방역 정책이 ‘위드 코로나’로 전환되는 가운데, K팝을 선도하고 있는 한류 스타들이 내년 상반기 오프라인 콘서트 투어 계획을 속속 발표하고 있어 엔터주가 기대를 모으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위드코로나로 리오프닝 주가 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엔터 관련주 8 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오프닝, 엔터 관련주 정리

 

1. 하이브 - 엔터 관련주

 

하이브 주가차트

[기업내용]

- 2005년 설립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쏘스뮤직,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등 레이블 지분 인수를 통하여 멀티 레이블 체제를 구축, 소속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 세븐틴, 뉴이스트, 여자친구 등이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하이브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4% 증가, 영업이익은 2.1% 증가, 당기순이익은 17.8% 증가하였습니다.  

 

- MD 매출 인식 시점의 차이로 MD/라이선싱 매출이 전년대비 13% 감소했고, 이타카홀딩스 인수 관련 약 100억 원의 수수료 비용이 반영되며 영업이익률이 10%에 그쳤습니다. 

 

 

2. JYP Ent. - 엔터 관련주

 

JYP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소속 연예인 가수 및 배우의 엔터테인먼트 활동과 음반, 음원의 제작 및 판매, MD 등 부가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급변하는 음악 산업 트렌드에 유기적 대응과 아티스트의 효율적 운영 관리를 위해 기존 기능 중심의 수직적 조직 구조를 아티스트 단위의 수평적 조직 구조로 개편하면서 최적화된 레이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출처:키움증권

 

[JYP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 증가, 영업이익은 3.9% 증가, 당기순이익은 5.1% 증가하였습니다. 

 

- 음반/음원, 유튜브 등 콘텐츠 관련 매출이 증가함. 코로나19로 공연, 출연 등 매니지먼트 관련 매출은 감소하였으나, 원가율이 낮은 콘텐츠 향 매출이 급증하면서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3. YG - 엔터 관련주

 

YG 주가차트

[기업내용]

- 국내 및 일본과 중국 등 전 세계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블랙핑크, 아이콘, 악동뮤지션, 트레져 등의 인기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전속 아티스트 매니지먼트를 이용한 용역사업 및 로열티 사업은 아티스트의 영향력 및 스타성에 기반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0% 증가, 영업이익은 1643.8% 증가, 당기순이익은 34.8% 증가하였습니다. 

 

- 매니지먼트뿐만 아니라 블랙핑크, 악동뮤지션, 트레저 등 소속 아티스트들의  앨범 굿즈 및 콘서트 굿즈 판매 및  다양한 외부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수익성 높은 로열티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4. SM - 엔터 관련주

 

에스엠 주가차트

[기업내용]

- 글로벌 한류 및 K-Pop을 선도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Culture Technology를 창안하고 활용하여 SM Culture Universe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소속 아티스트는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EXO,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슈퍼엠, WayV, 에스파 등이 있으며,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법인 설립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였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에스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4% 증가, 영업이익은 188.9% 증가, 당기순이익은 1160.5%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2020년 세계 최초 온라인 전용 콘서트 'Beyond LIVE'를 시도한데 이어 비대면 플랫폼 확대에 나서고 있으며, 글로벌 팬덤을 활용한 플랫폼 사업까지 확장해 나가면서 수익을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5. 큐브엔터 - 엔터 관련주

 

큐브엔터 주가차트

[기업내용]

- 2006년  JYP엔터테인먼트에서 갈라져 나와 엠디포로 설립된 동사는 우리 기업 인수 목적 2호와 2015년 4월 합병하여 코스닥시장에 우회 상장하였습니다. 

 

- 소속 연예인들의 국/내외 음반 기획, 생산, 홍보, 공연, 매니지먼트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MD 등의 활동에 있어서도 직접적인 참여하고 있습니다. 

 

- 대표적인 아티스트로는 비투비, 펜타곤, (여자) 아이들, CLC, 펜타곤 등이 있으며, 조권, 유선호, 허경환 등과도 전속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출처:키움증권

 

[큐브엔터 실적]
- (여자) 아이들' 미니 4집 앨범과 펜타곤의 미니 11집 앨범이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어 상반기 음반·음원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도 대폭 늘어났습니다. 

 

- 해외 자회사를 통한 화장품 신규사업의 경우 일본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어 현재 전체 매출의 절반을 넘을 정도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6. FNC엔터 - 엔터 관련주

 

에프엔씨엔터 주가차트

[기업내용]

- 2006년 피시엔 케이크 뮤직으로 설립된 동사는 엔터테인먼트, 인쇄, 미디어 콘텐츠 제작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에프엔씨 프로덕션, 에프엔씨 인베스트먼트 등 9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가 있으며, 전속 계약을 맺은 아티스트는 FT아일랜드, AOA, 이동건, 정진영, 이국주, 노홍철, 김용만, SF9 등 62명입니다.

 

출처:키움증권

 

[에프엔씨엔터 실적]
- 코로나19 영향으로 공연, 음원/음반 사업이 부진하여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8% 감소하였습니다. 

 

- 자회사 FNC인베스트먼트가 SK텔레콤의 자회사 드림어스 컴퍼니로부터 200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였고, 회사의 매출에는 부정적이지만 높은 계약금 부담이 사라져 원가율은 개선될 전망입니다.

 

7. 아이오케이 - 엔터 관련주

 

아이오케이 주가차트

[기업내용]

- 2015년 12월 아이오케이 컴퍼니 흡수 합병하였으며, 합병 후 상호를 포인트아이에서 아이오케이 컴퍼니로 변경하였고, 동사는 전기(2020년) 중 ICT 부문인 포인트아이(주)와 외식사업인 (주)스카이팜 자회사를 매각을 완료하였습니다. 

 

- 최근 문화 및 콘텐츠의 국가 간 교류가 증가하고, 글로벌화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과거 국내 활동에만 한정되어 있던 아티스트들의 매니지먼트 활동 역시 해외시장으로 그 지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아이오케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감소, 영업손실은 231.7%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오리지널 콘텐츠 프로젝트 진행 및 신규사업으로 시즌제 콘텐츠 제작 추진 중, 콘텐츠 다변화를 통해 규모의 성장, 실적 향상과 더불어 성장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 중입니다.

 

8. 키이스트 - 엔터 관련주

 

키이스트 주가차트

[기업내용]

-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다수의 글로벌 스타의 산실이 되어 온 매니지먼트를 영위하는 스튜지오 지향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입니다. 

 

- 드라마 <하이에나>, <나의 위험한 아내>, <허쉬>등의 작품을 기획, 제작하여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 중이며 넷플릭스 오리지널 <보건교사 안은영>을 제작하였습니다. 

 

출처:키움증권

 

[키이스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전년 동기 대비 매니지먼트 및 콘텐츠 제작 관련 실적 축소로 순이익 적자 전환하였고, 본격적인 드라마 콘텐츠 제작 증가, 향후 3개년 연평균 콘텐츠 매출 비중 90% 수준으로 확대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리오프닝 엔터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K콘텐츠 관련주 8종목

최근 오징어 게임의 글로벌 흥행으로 주식시장에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자 K-콘텐츠주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으며, 특히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등 글로벌 OTT에서 공개될 예정작에 대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