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콘텐츠] 오징어게임, 지옥, 마이네임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23.
반응형

오징어게임은 28일 연속 글로벌 1위를 차지했으며, 로튼토마토, 플릭스 패트롤, 왓츠 온 넷플릭스 등 다수 순위 집계 사이트가 최고 인기 TV 프로그램으로 오징어 게임을 꼽았습니다.

 

글로벌 OTT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넷플릭스 오늘 전 세계 톱10 TV 프로그램(쇼)’에 오징어 게임(1위), 마이네임(3위), 갯마을 차차차(7위) 등 국내 콘텐츠가 오르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오징어게임과 마이네임이 연속 흥행을 이어가는 가운데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인 지옥에 대한 기대감도 상당히 커지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오징어 게임, 지옥, 마이네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징어게임, 지옥, 마이네임 관련주 정리

 

1. 버킷스튜디오- 오징어게임, 지옥, 마이네임 관련주

 

버킷스튜디오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9년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고, 온라인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콘텐츠 제공업 및 모바일 서비스를 주 사업 목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영화 등 콘텐츠 유통,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 온라인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필터링 솔루션 등이 주요 수익모델입니다.

 

출처:키움증권

[버킷스튜디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2.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3093.2%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가 서비스 중인 문자 시장은 2009년 하반기 이후 시장 성장이 고착화되어 있으나 메시징 서비스에 대한 인식 변호로, 타사 인수 등 공격적인 영업전략으로 새로운 성장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 에어 팟, 버즈 등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유통하고 신규 제품을 직접 개발 또는 제휴를 통해 다양한 상품군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2. 제이콘텐트리- 오징어게임, 지옥, 마이네임 관련주

 

제이콘텐트리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9년 9월 일간스포츠로 시작해 1987년 9월 한길 무역으로 설립하여 2000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동사는 계열사 관리 등 지주 업과 영화 및 방송 콘텐츠 투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종속회사를 통하여 극장 운영, 방송용 프로그램의 제작 및 유통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제이콘텐트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5% 증가, 영업손실은 17.8% 감소, 당기순손실은 10.9%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가 최근 선보인 넷플릭스 향 첫 오리지널 드라마인 ‘D.P’가 큰 인기를 끌면서 장기적인 수익 기반 확보가 기대되며, 2021년 하반기에는 방송 라인업과 극장 개봉작이 늘어날 예정이어서 실적 개선 기대감이 높습니다.

 

 

3. CJENM- 오징어게임, 지옥, 마이네임 관련주

 

CJ ENM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4년 12월 종합유선방송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 공급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설립 되어 1999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동사는 방송채널 사용사업자로서 현재 tvN, Mnet, OCN, Olive, X tvN, Tooniverse 등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커머스 사업은 Live TV와 T커머스, CJ몰(CJmall)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CJ ENM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58.6% 증가, 당기순이익은 73.4%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가 보유한 채널은 트렌디한 예능 콘텐츠 및 화제성 높은 드라마의 연속적인 흥행으로, 영향력 높은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POP의 선전에 음악/콘서트 사업 부문도 성장세입니다.

 

 

4. CJCGV- 오징어게임, 지옥, 마이네임 관련주

 

CJ CGV 주가차트

[기업내용]

- 1999년 3월에 CJ엔터테인먼트와 호주의 Village Cinema International PTY LTD 2개사의 합작법인인 CJ Village(주)로 설립하였고, 고품질의 멀티플렉스 극장을 국내에 최초로 보급, 단일관 위주 상영 문화를 종합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선진화하였습니다. 

 

- 영화 상영 업계에서 시장점유율 1위의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으며 ScreenX, 4DX 및 골드클래스, 씨네 드셰프, 템퍼 시네마 등 프리미엄 상영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CJ CGV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3% 증가, 영업손실은 40.6% 감소, 당기순손실은 26.1%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국내에서 쌓은 차별화된 서비스 노하우와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한류 콘텐츠 허브'라는 또 다른 역할을 꿈꾸며 더욱 성장하고자 합니다.

 

 

5. 스튜디오드래곤- 오징어게임, 지옥, 마이네임 관련주

 

스튜디오드래곤 주가차트

[기업내용]

- 2016년 5월 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 분할되어 설립,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 선샤인, 사랑의 불시착 등 완성도와 화제성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통 미디어, 디지털, OTT 등 뉴미디어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스튜디오드래곤 실적]
-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편성 회차가 적어 매출액은 20.8% 감소했지만, 콘텐츠 경쟁력 강화로 신작 판매단가 상승과 글로벌 OTT 오리지널 제작 증가에 힘입어이 영업이익은 11.1% 증가하였습니다.  

 

- 3분기 방영 편수는 예년 수준으로 정상화될 예정이며, 웹툰, 영화, 소설 등 프리미엄 원천 IP를 활용해 차별화된 장르와 다양한 포맷의 드라마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6. 초록뱀 커퍼니 - 오징어게임, 지옥, 마이네임 관련주

 

초록뱀컴퍼니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유리사업, 물류사업, 투자사업, 부동산 임대업 부문을 영위 중임. 동사 제외 31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초록뱀 미디어를 제외하고 비상장회사입니다. 

 

- 에스에이치 글라스를 2017년 10월 31일 자로 합병하고 회사의 유리사업부문으로 편입하였으며, 물류사업부문에서는 창고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하고, 현재 유류 운송사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초록뱀컴퍼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9.2% 증가하였습니다. 

 

- 중소, 벤처기업부문의 자금조달 및 경영컨설팅에 특화된 소수정예 인력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선진국 투자사업의 벤치마킹을 통한 틈새시장 개척을 통해 수익성 개선 중입니다.

 

 

7. 초록뱀 미디어 - 오징어게임, 지옥, 마이네임 관련주

 

초록뱀미디어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TV 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 및 부동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지상파 3사, 종편 및 CaTV 사업자를 통해 콘텐츠를 기획/제작/방송하고 있으며 국내 콘텐츠의 해외 판매를 동시에 추진하고 있으며, 대표작 '주몽'과 '올인'은 드라마의 성공과 더불어 테마파크 개발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부가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초록뱀미디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5.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48.2% 증가하였습니다. 

 

- 원가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함. 콘텐츠의 핵심 기술은 스토리텔링입니다. 

 

 

8.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오징어게임, 지옥, 마이네임 관련주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가차트

[기업내용]

- 2005년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심엔터테인먼트로 설립되었으며, 최근 사명을 화이브라더스 코리아에서 플리토로, 다시 산타클로스로 변경하였습니다. 

 

-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중심으로 영화, 드라마, 드라마 OST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속계약 5명, 에이전트 6명 등 총 61명의 아티스트와 계약 중입니다. 

 

출처:키움증권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실적]
- 코로나19 영향으로 매니지먼트, 영화/드라마 제작, 영화 배급 부문이 부진함에 따라 2021년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4.5% 급감하였습니다. 

 

- 동사가 최근 인수한 넥스턴이 사명을 변경하고 신약과 백신 연구, 암 면역 치료제 개발 및 판매 등을 사업 목적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오징어게임, 지옥, 마이네임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